건강관련정보

우리 아이 키가 커지는 11 가지 음식

파라피아 2020. 8. 3. 09:11
반응형

우리 아이 키가 커지는 11 가지 음식

키는 유전학에 크게 의존하지만 식생활에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인의 최대 키에 도달하면 키가 커지지 않겠지만 특정 음식은 뼈, 관절 및 신체를 건강하고 강하게 유지하여 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은 건강한 발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조직 복구와 면역 기능을 촉진합니다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및 인과 같은 다른 미량 영양소는 성장의 중심인 뼈 건강에 관여합니다

한편 다른 연구에 따르면 발효 식품에서 종종 발견되는 유익한 박테리아 유형인 프로바이오틱스도 어린이의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 키가 크거나 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11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건 키가 커지는 음식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1.

콩은 매우 영양가가 높고 특히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단백질은 어린이의 성장을 조절하는 중요한 호르몬 인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 1 (IGF-1)의 수준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콩은 또한 철분과 비타민 B가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조직 성장에 필요하지만 철분 결핍 빈혈 은 어린이의 성장 지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콩에는 섬유질, 구리, 마그네슘, 망간 및 아연과 같은 다른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콩은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적절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2. 닭고기

다양한 필수 영양소와 함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 된 닭고기는 건강한 식단에 탁월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키가 커지고 키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수용성 비타민 인 비타민 B12 가 특히 높습니다

또한 뼈 형성과 성장을 조절하는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들어 있습니다

정확한 영양 성분은 손질 방법 및 조리 방법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닭고기는 니아신, 셀레늄, 인 및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중국식 닭날개 요리 : 꿀 닭날개 구이 蜂蜜鸡翅(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고기 레시피가 있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에는 키가 커지는 데 필요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꽉 채워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을 식탁에 가져 오는 것 외에도 섬유질, 망간 및 마그네슘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아몬드 에는 산화 방지제로 사용되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이 중요한 비타민의 결핍은 어린이의 성장을 방해하는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또한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 명에 대한 한 작은 연구에서, 아몬드 섭취는 골조직을 파괴하는 세포의 일종 인 파골 세포의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아루굴라, 양배추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영양에 있어서는 슈퍼 스타입니다.

정확한 양의 영양소가 다른 유형에 따라 변동하는 반면 잎이 많은 채소는 일반적으로 농축 된 양의 비타민 C, 칼슘, , 마그네슘 및 칼륨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타민 K가 풍부하여 뼈 밀도를 높여서 성장을 높이고 키를 유지할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103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채소를 섭취하면 골량 감소 위험이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5. 요거트

요구르트는 단백질을 포함하여 성장에 중요한 여러 가지 주요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특정 유형에는 장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박테리아 유형인 프로바이오틱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면역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 것 외에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의 성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마찬가지로 칼슘, 마그네슘, 인 및 칼륨을 포함한 뼈 대사에 관여하는 여러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6. 고구마

고구마는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뼈 건강을 개선하고 키가 커지거나 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 건강을 증진시키고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건강한 장내 미생물 군집을 유지하면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여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비타민 C, 망간, 비타민 B6 및 칼륨을 포함한 다른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7. 퀴노아

퀴노아는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식단에서 다른 곡물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완전한 단백질로 간주되는 몇 가지 식물성 식품 중 하나입니다. , 신체에 필요한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퀴노아 는 또한 뼈 미네랄 밀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뼈 조직의 필수 구성 요소 인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퀴노아의 풍부한 양의 망간, 엽산 및 인이 포함되어 있으며,이 모두는 뼈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8. 계란

계란은 진정으로 영양의 보고 입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며 큰 계란 하나당 약 6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골격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비타민 D를 포함하여 성장에 필요한 풍부한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한 작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어린이에게 비타민 D 보충제를 공급하면 6 개월 동안 성장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874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계란을 먹는 것이 월간 신장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딸기

딸기와 같은 블루 베리, 딸기, 블랙 베리, 라즈베리 등은 중요한 영양소 모든 넘치는 있습니다.

특히 딸기는 세포 성장과 조직 복구를 촉진하는 비타민 C가 높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체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인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은 골밀도를 높이고 뼈 건강을 향상시켜 키가 커지거나 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는 또한 섬유질, 비타민 K, 망간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세포 성장을 촉진하고 조직 복구를 지원하며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10. 연어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있는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성장과 발달에 결정적인 심장 건강 지방의 한 유형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이 뼈 건강에 관여 할 수 있으며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뼈 회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수준의 오메가 -3 지방산은 어린이의 수면 문제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는 단백질, B 비타민, 셀레늄 및 칼륨이 풍부합니다.

 

11. 우유

우유는 종종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핵심 구성 요소로 간주됩니다.

또한 칼슘, 인 및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뼈 건강에 중요한 여러 영양소를 공급하여 성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구에 따르면 젖소의 우유는 어린이의 증가 된 성장을 자극하고 체중 증가와 근육 형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또는 과민증이 있는 경우 우유를 피해야합니다.

 

결론

영양은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식단을 채우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키가 커지거나 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건 과자나 정크푸드 대신 위와 같은 음식을 먹는다면 최소 뼈와 신체를 좀 더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건강에 좋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 식습관이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영향을 미치나요->

 

식습관이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영향을 미치나요

식습관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를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에게는 식이 변화가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영양소가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