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양배추와 양상추의 영양의 차이점과 효능

파라피아 2023. 8. 23. 14:07
반응형

햄버거에 들어가는건 양배추인가 아니면 양상추인가?

 

개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둘다 양상추,양배추,로메인상추 상관 없이 다  들어갑니다. 브랜드와 햄버거 레시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햄버거에 양배추 또는 양상추가가 들어간 것이 중요 한것이 아니라 뭘 넣던 간에 햄버거는 무조건 맛이 있습니다.

 

햄버거가 맛있어서 많이 먹기때문에 살이 찌는건지 살찌는걸 넣어서 맛있는 건지 모르겠지만 햄버거는 무조건 맛있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의 차이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야기를 하자면 양배추와 양상추는 완전이 다릅니다.

 

양배추와 특정  양상추는 요리를 안해 본 사람에게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야채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채소는 독특한 영양성분, 풍미, 질감 및 요리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영양 정보, 건강상의 이점 및 부엌에서 사용되는 방법 등 양배추와 양상추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양배추와 양상추의 영양 차이

 

양배추와 양상추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특히 비슷한 모양과 이름으로 인해 이 두가지 채소를 햇갈려 합니다.

 

양배추와 양상추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완전히 다른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표는 양배추와 양상추 100 그램당  발견되는 영양소를 비교합니다

 

 

 

 

보시다시피 양배추와 양상추 모두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 지방 및 탄수화물을 최소화합니다. 한편 양배추는 비타민 A를 제외한 대부분의 영양소에서 더 높습니다.

 

양배추는 양상추보다 미네랄이 더 높습니다. 그것은 더 많은 칼슘, 철분, 마그네슘, , 칼륨 및 망간을 포함 합니다. 또한 소화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 인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는 양배추와 양상추의 두 가지 종류 만 비교합니다. 양상추와 양배추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양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의 건강상의 이점

 

양배추나 양상추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야채를 섭취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배추와 양상추는 영양소와 식물 화합물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에 다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둘 다 섬유질이 풍부

 

양배추는 섬유질 함량에서 양상추를 능가합니다만 둘다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식이 요법에 양배추 또는 양상추를 포함하면 섬유질 섭취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소화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섬유질은 소화 할 수 없는 식물성 물질로 장의 움직임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고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를 먹입니다. (먹이가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체지방을 잃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늦춰 식후 충만감을 증가시켜 음식 섭취를 줄입니다.

 

섬유질 섭취는 혈당 조절, 심장 건강 개선 및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 다 비타민, 미네랄 및 산화 방지제를 포함

 

양배추와 양상추 모두 영양소의 좋은 원천입니다. 그러나 양배추에는 비타민 C K, 엽산칼륨을 포함하여 양상추 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에는 폴리페놀 화합물과 비타민C를 포함한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강력한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며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불안정한 분자로 인한 세포 손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상추에는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지만 양배추가 훨씬 많은 양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 시키면 당뇨병, 심장 및 신경 퇴행성 질환과 같은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추품종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상추 품종은 양배추보다 많은 양의 특정 영양소를 함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의 요리 차이

 

양배추와 양상추는 비슷하게 보이지만 완전히 다른 맛을 가지고 있으며 조리시에 다른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양배추는 빙산 양상추보다 다소 복잡하고 씹는 맛이 있습니다.

 

양배추의 거친 질감으로 인해 끓는 등의 요리 응용 분야에서 잘 견딜 수 있으므로 양배추가 종종 요리됩니다.

 

양상추는 요리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생식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샐러드에서 잘게 자르거나, 접시를 장식하거나, 햄버거에 들어갑니다.

 

양배추 또한 마요네즈, 식초, 겨자 및 기타 재료와 결합하여 치킨집이나 고깃집에서 기본 반찬으로 주기도 합니다.

 

 

어느 것이 몸에 더 좋습니까?

 

두 가지 중 더 건강한 야채 찾고 있다면 양배추를 선택하십시오.

 

양배추는, 비타민, 미네랄등에서 양상추보다 더 유익한 식물 화합물에서 일반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양상추 또한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양상추의 질감을 원하지만 영양가가 높은 옵션을 찾고 있다면 로메인 상추와 같은 영양소가 더 높은 다양한 상추를 선택하십시오.

 

결론

 

양배추와 양상추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 자체 영양분 프로파일이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건강한 선택이지만 일부는 다른 것보다 영양소가 높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는 비슷하게 보이지만 녹색 양배추는 더 영양가가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 맛, 질감 및 요리 용도가 크게 다릅니다.양배추는 요리 된 요리와 양배추 샐러드에 사용되는 반면, 상추는 보통 샐러드, 햄버거 및 샌드위치에서 생으로 먹습니다.

 

둘 사이를 결정한다면 양배추가 더 영양가있는 선택입니다. 그러나 양상추 품종도 좋은 선택이니 원하시는걸 드시면 됩니다

 

 

또 다른 볼만한 글

당신이 요리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당신이 요리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음식의 맛을 내기 위해 가장 간단한건 고향의 맛 다시다와 미원을 적절히 사용하면 아주 맛있는 요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나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