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되는 방법

파라피아 2020. 8. 1. 07:01
반응형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되는 방법


망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 영양가 있는 과일에는 전반적인 건강을 지탱할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제가 함유 되어 있습니다.


망고에는 비타민C 와 구리 , 엽산, 비타민 B6 , 비타민 A 및 비타민 E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망고를 포함시키는 것은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높은 비타민 C 함량은 신체의 자연적인 콜라겐 생성을 지원합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은 태양 손상 및 조기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망고는 국소적으로 적용 할 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망고 버터 스킨케어 및 오일과 같은 제품으로 만들어져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피부에 대한 잠재적 망고 혜택 


망고에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망기페린(mangiferin)이라는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모두 몸에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합니다.

 

  • 비타민 E

  • 비타민 A
  • 비타민 C

망고가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 손상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망고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항산화제는 피부 세포의 산화를 줄임으로써 태양 손상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쥐의 태양 손상에 대한 망고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진은 매일 체중 1킬로그램 당 100mg의 망고 추출물을 위약이나 물에 섞여서 먹였습니다
연구팀은 망고 추출물로 물을 섭취 한 생쥐는 주름이 적고 태양 손상의 징후가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콜라겐 형성 지원


망고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은 피부에서 가장 흔한 단백질이며 피부에 구조를 부여합니다.
충분한 비타민C를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괴혈병으로 알려진 상태를 발전 시킵니다. 상처 치유력 저하 및 비늘 모양 피부와 같은 괴혈병의 많은 증상은 콜라겐 생성 감소로 인해 발생합니다.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망고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 결핍은 신체의 단백질 각질 생성을 증가시켜 여드름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각질이 과잉 생산되면 모낭이 막히고 땀샘이 여드름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노화의 징후를 줄입니다


비타민E와 C는  환경 피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비타민은 피부 세포에 저장됩니다. 피부가 오염이나 햇빛에 노출되면 이러한 비타민의 양이 줄어 듭니다. 비타민 E와 C가 보충되지 않으면 피부가 조기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지원합니다.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면 주름과 다른 노화 징후가 나타납니다. 망고와 같이 비타민 A가 많은 식품은 광보호 효과가 있어 위와 같은 햇빛 손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망고 ( Mangifera indica L.) 커널 오일 의 유망한 기능

 

요약

 

망고 커널은 약 15 %의 양질의 식용유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약 18-20 %의 기름을 함유 한 대두 및 면화씨와 비슷합니다. 망고 커널 오일 (MKO)은 유리 지방산, 카로티노이드 함량 및 과산화물 값이 낮으며 일반적으로 가공없이 사용되며, 그렇지 않으면 상업용 식물성 오일에 필수적입니다. 팔 미트 산, 스테아르 산 및 올레산은 주요 지방산, 트리글리세리드 조성 및 지방산 프로파일로 광범위한 트랜스무료 옵션. 32–36 ° C의 융점으로 MKO는 실온에서 고체이므로 식품에 적용하기 위해 부분 수소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MKO는 초콜릿과 과자에 사용되는 코코아 버터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KO의 총 페놀 함량 및 유도 기간은 많은 상업용 식물성 오일보다 크다; 따라서 지방과 오일의 보존을위한 합성 산화 방지제의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Mangiferin, chlorogenic acid, quercetin caffeic acid MKO에 존재하는 주요 페놀 화합물입니다. MKO의 기능적 특성은 증가 된 산업 응용 분야에 대한 분류, 에스테르 교환 및 관심을 통해 더욱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설명 : 

 

망고 ( Mangifera indica L.)는 세계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생산되며 주요 과일 중 5 위를 차지하며 세계 100 개국 이상에서 재배되며 매년 2.7 %의 비율로 성장합니다 (Fowomola 2010 ). 망고는 눈길을 끄는 색상, 쾌적한 맛, 고농도의 카로티노이드 존재, 아스코르브 산 및 식물성 화학 물질로 인해 과일의 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Pott et al. 2003 ). 과일의 약 80 %가 그대로 소비됩니다. 나머지 20 %는 망고 퓨레, 넥타, 피클, 처트니 와 같은 부가 가치 제품으로 가공됩니다.통조림 재료. 망고 폐기물의 영양 적 중요성에 관한 충분한 과학적 정보가 있습니다. 환경 및 식품 불안전성 관점에서 볼 때, 더 안전한 환경과 증가하는 인구 증가를 위해 망고 폐기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향후 35 ~ 50 년 동안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식량 불안 문제는 기아와 기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FAO 2006 ). 망고 커널은 전체 과일의 약 20 %와 석재의 75 %를 차지합니다 (Ahmed et al. 2007 ). 망고 커널 오일 (MKO)은 망고 열매의 돌에서 추출 된 오일 분율로 정의 될 수 있습니다. 망고 커널은 12-15 % 식용유를 생산합니다 ( 1 2),2), 연구에 따르면 망고 커널은 광범위한 생체 활성 화합물 및 산화 방지제의 잠재적 원천입니다 (Jafari et al. 2014 ). 페놀 화합물의 심장 및 간 보호 효과, 발암 성, 노화 방지 효과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Mohdaly et al. 2011 ). MKO는 지방과 오일의 보존, 해바라기 유 보충 및 MKO를 함유 한 톨로의 산화 안정성 개선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Abdalla et al. 2007 ; Jafari et al. 2014).). 불행히도, MKO의 거대한 영양 및 상업적 잠재력은 완전히 활용되지 않습니다. 망고 커널의 화학적 특성은 올레산이 주요 지방산이며 팔 미트 산 및 스테아르 산이 뒤따 랐으며 MKO의 고체 지방 지수는 인체 온도에서 0, 녹는 점은 32 ~ 36 ° C이며 광범위한 범위를 제공합니다. 부분 수소화 및 코코아 버터 대체물로 트랜스 프리 옵션 적용 (Kittiphoom and Sutasinee 2013 ). 풍부한 망고 생산, neutraceutical 특성으로 인해 MKO는 상업적인 식용유 공급원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백서는 더 나은 산업 및 국내 활용을위한 MKO의 유망한 기능을 요약합니다

 

 

일부 과일의 오일 함량(%)

 

아프리카 부시 망고   55.7    

타이 망고 13–15 

참깨 55–60  

야자 열매 45–50  

치아 오일 35 ~ 40

모 링가 올리 페라 25 ~ 30

팜 커널  46 ~ 50

해바라기 37 ~ 42

  18 ~ 20

면실유   18 ~ 20

수박씨 오일 35 ~ 40

올리브 60 ~ 65

바비 수  25 ~ 30

레몬   40 ~ 42


피부암 및 기타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식물에 의해 자연적으로 합성 된 화학 물질입니다. 망고에는 항산화 제 역할을하는 망고페린(mangiferin)이라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망고 씨앗 및 껍질에는 최고 농도의 망고페린(mangiferi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망고 식물의 잎, 줄기 및 나무 껍질에도 이 화학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고페린(mangiferin)은 다음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피부암

  • 유방암

  • 대장암

  • 자궁경부암

그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망고페린( mangiferin)은 세포외 신호 조절 키나아제(kinase)라 불리는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을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망고가 피부 건강에 사용되는 방법


신선한 망고를 먹으면서 망고 오일을 섭취하거나 주요 영양소를 더 집중적으로 피부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망고 버터 스킨케어를 사용하거나 망고팩을 사용하여 피부에 직접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망고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이점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 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과일 냄새를 즐기고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피부를 위한 망고 버터의 효능


망고 버터 스킨은 망고 씨앗으로 만들어지며 고농도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코코아 버터 나 시어 버터를 바르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피부에 직접 바르십시오 .


건성 피부용 망고 버터


망고 버터의 이점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망고 버터와 코코아 버터는 유사한 지방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고 버터를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호막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2008년의 한 연구에서는 망고 버터가 발 크림에 사용될 때 수분을 보충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드름에 망고 버터를 피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망고 버터가 여드름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는 증거는 없습니다. 모공을 막히고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코코아 버터 또는 시어 버터와 같은 유성 제품을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에 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건강을 위한 망고 오일 및 망고 추출물


망고 오일과 망고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망고의 껍질, 피부 또는 잎에서 나옵니다. 이것들은 종종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에 높은 농도로 사용됩니다.

 

  • 항산화제

  • 셀렌

  • 구리

  • 아연

망고 추출물은 항암제 및 항암제를 함유한 항산화제와 같이 노화방지의 해택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제품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이점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긴 하지만 망고페린( mangiferin)이 국소적으로 적용될 때 표피와 진피를 관통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그것이 유익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피부에 망고 제품을 사용시 주의 사항


망고 제품을 의도 한대로 사용하는 한 피부에 망고를 사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또한 피부에만 사용되는 망고 제품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드물지만 일부 사람들은 망고를 만질 때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망고 스킨에는 포이즌 아이비( poison ivy,옷나무) 와 포이즌 오크( poison oak,옷나무) 에서 발견되는 우루시올이라는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 이 물질과의 접촉은 노출 후 최대 48 시간 까지 지연 될 수 있는 발진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포이즌 아이비나 포이즌 오크 발진이 있는 상태에서 망고를 먹으면 발진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진이 사라질 때까지 망고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망고는 영양분이 풍부한 영양 과일로 피부와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합니다. 망고의 비타민 A, 비타민 C 및 산화 방지제는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피부에 망고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는 얼굴이나 다른 민감한 부위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부위에 바르고 48 시간 동안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살이 찌는건 음식중독 때문일 수도 있다

특정 음식이 뇌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하여 일부 사람들은 음식 중독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중독은 다른 중독과 유사하게 작동하는데 이것은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