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내가 살이 찌는건 음식중독 때문일 수도 있다

파라피아 2020. 7. 13. 13:28
반응형

특정 음식이 뇌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하여 일부 사람들은 음식 중독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중독은 다른 중독과 유사하게 작동하는데 이것은 어떤 식으로든 아무리 노력해도 특정 음식에 대해 스스로를 통제 할 수 없는 것을 말합니다.

 

원하지 않더라도 건강에 해로운 많은 음식을 반복해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음식 중독에 대해 알아보고 극복하는 팁을 제공합니다.

 

음식 중독이란 무엇입니까?

 

음식중독은 특정 음식을 중독 시키고 마약 중독과 비교할 수 있는 중독입니다.

비교적 새롭고 논쟁의 여지가 있는 용어이며 유병률에 대한 고품질 통계가 부족합니다

 

음식중독은 폭식 장애 , 폭식증, 강박 과식 및 기타 급식 및 섭식 장애를 포함한 다른 여러 장애와 유사합니다 .

음식중독은 논란의 여지가 많은 개념이지만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존재합니다. 그것은 약물 중독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음식중독이 뇌에 미치는 영향

 

음식 중독은 약물 중독과 같은 뇌 영역을 포함합니다. 또한 동일한 신경 전달 물질이 관여하며 많은 증상이 동일합니다

가공 된 정크 푸드는 뇌의 보상 센터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효과는 도파민과 같은 뇌 신경 전달 물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

 

가장 문제가 되는 음식에는 사탕, 당분 음료수 및 고지방 튀긴 음식 과 같은 전형적인 정크 푸드가 포함됩니다 .

음식중독은 의지력 부족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뇌의 생화학에 영향을 미치는 도파민 신호로 인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음식 중독은 약물 중독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과 뇌 영역을 포함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음식중독에 대한 최근의 발견

 

최근의 음식 사용 장애에 관한 연구 약물 남용에 연루된 것과 동일한 신경 생물학적 경로가 음식 소비를 조절하고, 음식 섭취에 대한 신체의 조절에는 복잡한 말초 중앙 신호 네트워크가 포함되어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쥐가 특정 음식에 중독 있었고 남성과 여성이 외부 음식 신호에 다르게 반응 있으며 임신중 자궁 환경이 어린이의 비만, 당뇨병 콜레스테롤 혈증에 걸릴 위험에 크게 영향을 있다고합니다.

 

 

음식 중독의가지 증상

 

음식 중독을 진단하기 위한 혈액 검사는 없습니다. 다른 중독과 마찬가지로 행동 증상에 근거합니다.

몇가지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포만감도 충분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음식에 대한 갈망
  • 갈망한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종종 의도 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먹는 것
  • 특정 음식을 먹은 후에도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음식 갈망에 대응하는 것이 좋은 생각인것이라는 이유에 대한 변명
  • 특정 음식을 끊으려고 시도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규칙을 설정하려고 반복적이지만 실패함
  •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섭취를 다른 사람들로부터 종종 숨김
  • 이 특정 음식이 체중증가나 신체적 손상의 원인 것을 알고 있음에도 이 해로운 음식의 소비를 제어 할 수 없는 기분

 

이 목록의 3 ~4 가지 이상의 증상이 적용되면 더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5 개 이상이 적용되면 음식중독일 가능성이 큽니다.

음식 중독의 주요 증상으로는 배가 고프지 않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대한 갈망과 음식을 먹으려는 충동에 저항 할 수 없음 등이 있습니다.

 

 

음식중독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중독이라는 용어가 종종 가볍게 등장하지만, 진정한 중독을 갖는 것은 일반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상태입니다.

음식중독과 관련된 증상 및 사고 과정은 약물 남용과 유사합니다 . 이것은 단지 다른 물질이며 사회적 결과는 덜 심각 할 수 있습니다.

 

음식중독은 신체적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만 및 제 2 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것은 사람의 자존감과 자기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그들의 몸에 불만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중독과 마찬가지로 음식중독은 감정적인 피해를 입히고 생명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더보기

음식중독 물질 중독과 비슷한 신경 생물학적 행동 체계를 공유합니다그러나 '식중독' 일반 인구의 비만에 기여하는지 여부와 정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성인  652 명의 (415 명의 여성, 237 명의 남성) 연구에 참여했습니다이중 에너지 X- 흡수법에 의해 측정 체질량 지수 (BMI) 체지방 백분율에 의해 비만을 평가 하였습니다. '음식중독' Yale Food Addiction Scale(물질 의존성 기준에 대한 DSM-IV 코드를 기반으로 개인의 식품 중독을 평가하기 위한 설문지입니다) 사용하여 평가되었으며, 다량 영양소 섭취량은 Willet Food Frequency Questionnaire(식 빈도 설문지로서 특정 기간 동안 식품 음료 소비에 대한 빈도 일부 크기 정보를 얻는 사용되는 설문)에서 결정되었습니다.

연구결과는 '음식중독' 유병률은 5.4 % (여성의 경우 6.7 %, 남성의 경우 3.0 %)였으며 비만 상태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음식중독' 임상 증상 수는 전체 샘플에 걸친 모든 체성분 측정과 양의 상관 관계가 있었습니다 (p <0.001). 비만 측정은 대조군보다 음식 중독자에서 유의하게 높았습니다.  음식중독자는 11.7 (kg) 무겁고 4.6 BMI 높았으며 체지방은 8.2 %, 트렁크 지방은 8.5 % 많았습니다또한, 음식중독자는 대조군에 비해 지방과 단백질에서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음식중독' 남성과 비교하여 여성에서 높은 비율로 일반 인구에서 비만과 정상 체중에서 비만 개인까지의 비만 체성분 측정의 심각성에 기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정크 푸드와 음식중독간의 관계

 

정크 푸드를 완전히 피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크푸드는 어디에나 있으며 현대 문화의 주요 부분입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특정 트리거 음식을 완전히 삼가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다시는 먹지 않기로 확고한 결정을 내린 후에는 먹는 것을 정당화하거나 먹어야 할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피하는 것이 더 쉬워 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 특정 음식에 대한 갈망도 사라지거나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결정을 통해 생각할 장단점 목록 작성을 고려하십시오.

 

아무리 특이하거나 헛된 것처럼 보일지라도 모든 것을 적어 두십시오. 그런 다음 두 목록을 비교하여 내가 이것을 섭취해야되는 지에 대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음식 중독을 극복하려면 특정 음식을 제거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불확실성이 있으면 장단점을 적어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 중독 극복의 첫 단계

 

정크 푸드를 포기하고 더 쉽게 전환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적어 놓으십시오. 갈망 및 또는 원인이 되는 음식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이들은 완전히 피하기 위한 음식 목록입니다
  • 건강에 좋은 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의 목록을 만들고 건강에 좋은 옵션을 적어 둡니다.
  • 무엇을 먹을까.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 바람직하게는 이미 좋아하고 이미 정기적으로 먹는 건강한 음식을 생각해보십시오.
  • 장점과 단점.  목록의 사본을 여러 개 만들어보십시오. 부엌, 거실, , 지갑 또는 휴대폰에 적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 요법을 하지 마십시오. 1 ~ 3 개월 이상 체중 감량을 보류하십시오.

음식 중독을 극복하는 것은 충분히 어렵습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와 혼합에 추가하면 일이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음식 중독을 극복하려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아쇠를 당기는 음식의 목록을 작성하고 대신 무엇을 먹을지 정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기억해야할것

 

음식중독은 그 자체로는 거의 해결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에 대한 의식적인 결정이 없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독을 극복하기 위한 첫 단계는 방아쇠를 당기는 음식을 끊는 장단점을 나열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 대안을 찾고, 건강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것입니다.

가족이나 건강 전문가등에게 도움을 구하십시오. 항상 혼자가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관련글] 체중 감량시 지방 감소를 위해 알아야 할 것

지방 감소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 과도한 에너지(음식) 섭취 (일반적으로 지방 또는 탄수화물의 칼로리)는 트리글리세리드(triglycerides) 형태로 지방 세포에 저장됩니다. 이것은 당신의 몸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