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를 차단하고 탈모를 막을 수 있는 5 가지 식품

파라피아 2020. 8. 20. 09:24
반응형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를 차단하고 탈모를 막을 수 있는 5 가지 식품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DHT)은 남성과 여성 모두의 탈모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테스토스테론과 유사한 호르몬입니다.

 

신체는 5- 알파 환원 효소 (5-alpha reductase)라는 효소를 사용하여 자연적으로 테스토스테론의 약 5 % DHT로 변환합니다.

 

이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많은 음식이 테스토스테론의 DHT 생성을 감소시키고 탈모를 예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DHT를 차단하여 탈모를 막을 수 있는 6 가지 식품을 소개합니다.

 

 

1. 녹차

 

녹차 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생산 과정에서 녹차 잎은 찌고 우롱 차와 홍차 잎의 경우처럼 발효되지 않아 차의 천연 화합물을 더 많이 유지합니다

 

여기에는 체중 감소, 심장 건강 및 뇌 건강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EGCG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라는 녹차의 주요 식물 화학 물질 중 하나가 포함됩니다.

 

EGCG는 또한 DHT로 인한 탈모로부터 머리카락이 자라는 피부의 일부인 모낭을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남성 3 명의 두피에 4 일간 EGCG를 발랐더니 EGCG의 알코올 추출물이 DHT로 인한 모발의 성장과 발육을 조절하는 세포의 사멸을 막아 모발 성장을 자극했습니다.

이 연구는 작은 표본 크기와 짧은 치료 기간과 관련된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주제에 대한 추가 연구를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녹차에는 DHT가 모낭을 손상시키는 것을 차단하여 모발 성장을 지원할 수있는 식물 화합물 EGCG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높은 요리 온도를 견딜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요리에 사용됩니다. 오일은 또한 미용, 피부 관리, 모발 관리 및 전반적인 건강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주로 라우르산 형태의 중쇄 트리글리세리드 (MCT)에서 높은 비율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경구 투여시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DHT 생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연구 (전 임상 연구)는 연구자들이 특정 치료가 효과적 일지 안전한지 식별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그 결과를 인간에게 해석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탈모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해 코코넛 오일을 권장하기 전에 인간에 대한 임상 연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3. 양파 (및 케르세틴이 풍부한 기타 식품)

 

흰 양파에는 칼로리는 적지만 케르세틴은 풍부합니다.

전임상 연구에서 케르세틴은 효소 알파 -5 환원 효소의 작용을 차단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테스토스테론으로부터 DHT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과 결합하면 케르세틴이 쥐의 DHT 생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유망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DHT 수준에 대한 양파 섭취 또는 케르세틴 보충제의 효과를 조사한 연구는 없습니다.

 

케르세틴이 풍부한 다른 과일과 채소에는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케일, 사과, 베리류가 있습니다.

 

4. 심황

 

심황은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허브이며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분말 추출물로 사용됩니다 .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운동 회복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커큐미 노이드 (curcuminoids)라고 하는 심황의 고농도 활성 화합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임상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알파 -5 환원 효소의 작용을 차단하여 DHT 수준을 낮춥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인간에게 적용되는지 여부는 더 확실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5. 호박씨

 

호박씨에는 철, 아연, 마그네슘 및 항산화 제가 풍부한 영양가 있는 수백 개의 씨앗 이 들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호박씨 오일은 남성의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가 있는 76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24 주 연구에서 매일 400mg 호박씨 오일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위약을 받은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모발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두 그룹간에 모발 두께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호박씨 오일이 알파 -5 환원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테스토스테론으로부터 DHT 생산을 억제하는 능력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사용 된 보충제에는 결과에 기여했을 수 있는 다른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박씨 오일이 탈모와 싸우기 위해 권장되기 전에 인간에 대한 추가 시험이 필요합니다.

 

탈모를 치료하는 다른 방법

 

많은 식품에는 DHT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인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탈모를 경험 한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약속을 잡고 병력을 검토하고 탈모의 잠재적인 이유를 확인하여 적절한 치료를 결정하십시오.

 

미녹시딜 (로게인) 및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와 같은 약물이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녹시딜은 혈관 확장제로서 혈관을 확장하는 반면, 피나스테라이드는 DHT 생성을 차단하는 5- 알파 환원 효소 억제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약물은 유방 부종 및 압통, 불규칙한 월경, 두통 및 성욕 감소와 같은 부정적인 부작용을 가질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합니다.

 

비타민 또는 미네랄 결핍이 탈모의 원인 일 수도 있으며,이 경우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위스에서 온 500 명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이들 중 38 %가 모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B 인 비오틴이 결핍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절한 모발 성장과 두께에 필요한 기타 영양소에는 단백질, 아연, 철분, 비타민 C A가 있습니다.

DHT 수치를 낮추기 위한 특정 식품 및 영양소에 대한 제한된 수의 연구를 감안할 때 잠재적 인 탈모 치료에 대해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정 약물이나 비타민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HT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탈모에 기여하는 호르몬입니다.

녹차, 양파, 호박씨, 완두콩은 다른 음식과 음료 중에서도 DHT 수치를 낮추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연구에 따르면 영양 결핍이 없는 경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음식이나 특정 영양소를 권장 할 수 있기 전에 인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 결핍 및 탈모의 연관성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탈모가 오나요

비타민D 결핍 및 탈모의 연관성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탈모가 오나요" 비타민D는 건강에 필수적인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며 세포 성장을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