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안구 건조증을 위한 비타민 및 보충제

파라피아 2021. 3. 30. 15:29
반응형

안구 건조증을 위한 비타민 및 보충제

안구 건조증은 눈에서 충분한 눈물을 흘리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눈에서 올바른 종류의 눈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눈에 화상, 따끔거림 및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안구 건조증을 위한 다양한 보충제 또는 비타민 복용이 포함됩니다.

건성 안구에 대한 보충제에 대한 연구가 여전히 진화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비타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식단을 통해 특정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및 보충제와 증상 완화를 위한 기타 가정 요법에 대해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

비타민 A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눈물을 흘리고 눈을 윤활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A 결핍은 안구 건조를 포함한 안구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19년의 한 연구에서는 안구 건조증을 가진 참가자는 3 일 동안 매일 경구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했습니다. 각 복용량은 5,000 IU (International Unit)였습니다. 3 일 후 참가자들은 더 좋은 눈물을 흘릴 수 있었습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비타민 A는 눈물 막의 부드러움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눈의 얇은 체액 층입니다. 또한 눈물 형성을 지원합니다.

결과는 매일 5,000 IU의 용량이 안구 건조증을 개선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권장 복용량을 결정하고 이점이 장기적으로 계속 사용되는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A를 복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독성을 방지하기 위해 10,000 IU 이상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영양소는 지용성이므로 체내에 축적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독성은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구역질
  • 두통
  • 피부 발진
  • 관절 통증

 

비타민 D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가 비타민 D를 생성합니다. 보충제와 일부 식품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는 눈 표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9년의 연구에서는 비타민 D 보충제가 점안액, 다른 안구 건조증 치료 윤활 효과를 향상 시키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또 다른 2018년의 연구에서는 경구 비타민 D 보충제가 눈물 품질과 안구 건조 증상을 개선 것을 알아냈습니다.

현재까지 안구 건조증 치료에 권장되는 비타민 D 용량은 없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독성을 방지하기 위해 4,000 IU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비타민 A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D는 지용성이며 체내에 축적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 는 신체가 DNA와 신경 세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이 영양소의 결핍은 심각한 안구 건조증 및 안구 통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2020년 연구에서는 경구 비타민 B12 보충제와 인공 눈물의 조합은 안구 건조증의 증상을 개선했습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비타민 B12는 각막 신경 층 또는 눈 바깥 표면의 신경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안구 건조증과 관련된 화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 사례 보고서에 따르면 비타민 B12 보충제가 만성 안구 건조증 환자의 증상을 개선했다고 공유합니다.

안구 건조증에 권장되는 비타민 B12 복용량은 없습니다. 또한 섭취량은 비타민 흡수 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2,000 마이크로 그램의 용량이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안구 건조증에 비타민 B12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오메가3

오메가 3 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그것은 세포막에 구조를 제공하고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2016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 주사를 맞은 사람들의 안구 건조 증상을 개선함을 알아 내었습니다.  또 다른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가 컴퓨터 비전 증후군 환자의 안구 건조증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은 눈물의 증발 속도를 줄였습니다.

2019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이 염증을 줄임으로써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공유합니다. 이것은 자극 및 통증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 치료를 위해 공식적으로 권장되는 오메가 3 용량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매일 1,000mg의 오메가 3 지방을 권장합니다.

 

안구 건조증에 대한 기타 치료법

안구 건조제를 복용하는 것 외에도 다른 가정 요법을 시도 하여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가정 요법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인공 눈물을 시도하십시오. 인공 눈물은 눈을 윤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약국에서 인공 눈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십시오. 건조하고 따뜻한 공기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 하여 실내의 수분을 늘리십시오.

바람을 피하십시오. 바람으로 인해 눈이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 안경을 착용하십시오.

연기와 에어컨을 피하십시오. 담배 연기 및 에어컨과 같은 연기를 피하십시오.

디지털 화면을 사용할 때는 휴식을 취하십시오.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장시간 사용하지 마십시오. 눈을 윤활하기 위해 자주 깜박입니다.

수분 유지.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면 눈물 생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온찜질하기. 눈에 온찜질을하면 약간의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눈꺼풀 마사지하기 . 눈꺼풀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증상이 완화되고 눈에 윤활유가 생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학적 도움을 받아야 할 때

가정 요법으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의학적 도움을 받으십시오.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
  • 눈의 통증 악화
  • 심한 눈 충혈
  • 눈 자극이 지속되거나 악화됨

이러한 증상은 더 심각한 기저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경미한 안구 건조증이 있는 경우 특정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물 생성을 증가시키는 반면 비타민 B12는 화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와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는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에 대한 보충제와 비타민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고용량에서는 이러한 보충제 중 일부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에 가장 적합한 비타민과 용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심한 안구 건조증이 있거나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가 있는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관련글 : 눈 건강을 좋게 하는 오메가3와 그외 7가지 영양소->

 

눈 건강을 좋게 하는 오메가3와 그외 7가지 영양소

눈 건강을 좋게 하는 8 가지 영양소 옛말에 눈이 9할이라는 말도 있듯이 시력은 아마도 오감 중 가장 중요 할 것입니다. 눈 건강은 일반적인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눈에 중요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