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전립선 문제 또는 과민성 방광이 있는 남성을 위한 운동

파라피아 2021. 3. 27. 10:40
반응형

전립선 문제 또는 과민성 방광이 있는 남성을 위한 운동

전립선 문제 및 과민성 방광의 증상

전립선 문제와 과민성 방광 (OAB)은 매우 다른 상태입니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둘 다 갑작스럽고 빈번한 배뇨 충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성가시고 창피 할 수 있지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법 외에도 다양한 운동을 통해 갑작스런 화장실에 가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립선 문제에 대해 더 알아보기

전립선은 일반적으로 호두 만한 크기입니다. 방광에서 소변을 운반하는 요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남성이 나이가 들면 전립선이 종종 커집니다. 이것은 요도에 압력을 가합니다.

전립선 비대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 (BPH)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상태는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이나 소변을 마친 후에도 여전히 소변이 남아 있는 느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 원인

과민성 방광은 방광을 제어하는 근육이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것이 화장실을 더 자주 사용해야 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특히 카페인 음료, 알코올 및 감귤 주스와 같은 수분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비만은 또한 방광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과민성 방광은 파킨슨 병이나 다발성 경화증 (MS)과 같은 심각한 신경 학적 상태에서 비롯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방광 주변의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립선 암 치료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문제나 과민성 방광이 있는 남성에게는 다양한 유형의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고 훈련시켜 배뇨를 조절합니다.

걷기, 조깅, 수영, 테니스와 같은 운동도 유익합니다. 이 운동과 기타 유산소 운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이란 무엇입니까?

케겔운동은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출산 후 여성에게 권장됩니다. 그러나 당뇨병, 전립선 수술 및 과민성 방광도 골반저의 근육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거의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제대로 하려면 약간의 연습과 집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을 하는 방법

먼저 골반저의 근육을 찾아야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배뇨를 시작하고 몇 초 후에 중간에 중단하십시오.

방금 사용한 근육에 집중하십시오. 이것이 골반저 근육입니다.

빈 방광으로 케겔운동을 시작하십시오.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눕습니다.

골반저 근육을 3 초 동안 조인 다음 3 초 동안 이완시킵니다. 몇 번 반복하십시오.

골반저 근육에만 집중하십시오. 곧 앉거나 서있는 동안 이것을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심장과 근육의 건강은 잦은 신체 활동에 달려 있습니다.

운동은 여분의 파운드를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전립선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운동은 또한 전립선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 방광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는 건강한 체중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케겔운동은 마스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사는 주요 근육을 분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변화나 약물 치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빈번한 배뇨 충동과 같은 증상이 계속 나타나면 의사에게 취할 수 있는 다른 조치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이러한 문제는 당황 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50세에 근접하는 모든 사람이 전립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50세에 근접하는 모든 사람이 전립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50세에 근접하는 모든 사람이 전립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다른 암과는 달리 전립선암은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는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 상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