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오메가 3 결핍의 5 가지 징후와 증상

파라피아 2022. 11. 17. 13:38
반응형

오메가 3 결핍의 5 가지 징후와 증상

 

개요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는 세포막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신체는 또한 면역, , 심혈관 및 내분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이코사노이드(eicosanoids)라는 신호 분자를 생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오메가 3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 (PUFA)의 일종입니다. 식품의 중요한 오메가 3에는 에이코사펜타엔산 (EPA)과 도코사헥사엔산 (DHA), 필수 전구체인 알파리놀렌산 (ALA)이 포함됩니다.

 

오메가 3 결핍은 신체에 오메가 3 지방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오메가 3 결핍의 5가지 가능한 징후와 증상, 오메가 3 상태가 낮은 지 확인하는 방법, 오메가3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을 검토합니다.

 

 

오메가3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이 글에서 나열된 징후와 증상은 예비 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까지 오메가 3 결핍의 징후와 증상을 구체적으로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이 글의 대부분의 연구는 유사하지만 뚜렷한 오메가 3의 건강상의 이점을 분석했습니다.

 

또한 현재 오메가 3 결핍을 진단하는 표준 검사는 없지만 오메가 3 수치를 분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주제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특히 오메가 3 결핍의 징후와 증상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해야 하며 연구자들은 이를 식별하기 위해 더 나은 검사를 개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 3 결핍의 5 가지 잠재적 징후와 증상이 있습니다.

 

1. 피부 자극 및 건조

 

몸에 오메가 3 지방이 부족한 경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 중 하나는 피부입니다. 예를 들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또는 여드름의 비정상적인 증가는 일부 사람들에게 오메가 3 결핍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은 피부 장벽의 무결성을 개선하여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건조 함과 자극을 유발할 수있는 자극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여성에게 3 개월 동안 ALA가 풍부한 아마씨 유 1/2 티스푼 (2.5mL)을 매일 투여했습니다. 이 약을 복용 한 여성은 위약을 복용 한 여성에 비해 피부 거칠기가 감소하고 피부 보습이 거의 40 % 증가했습니다.

 

20주 동안 진행된 연구에서 매일 오메가 3가 풍부한 대마유를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유발하는 상태인 습진이라고도 하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제공했습니다 . 참가자는 건조함과 가려움이 감소했으며 국소 약물이 덜 필요했습니다.

 

또한, 정상보다 더 많은 여드름을 경험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에게 오메가 3 결핍의 간접적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가 염증을 감소시켜 과학자들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여드름 발생과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EPA DHA 보충제를 복용하면 피부가 자외선에 얼마나 민감한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3 개월 동안 매일 4g EPA를 섭취 한 참가자는 햇볕에 대한 저항력이 136 % 증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메가 3 지방은 최적의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므로 식단에 부족하면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우울증

 

오메가3 지방은 뇌의 필수 성분이며 신경 보호 및 항 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및 양극성 장애와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 및 뇌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낮은 오메가 3 상태와 높은 우울증 발생률 사이의 상관 관계를 보여줍니다.

 

2,160 명의 참가자를 포함한 26 건의 연구에 대한 한 분석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면 우울증 증상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EPA 60 % 이상 함유 한 오메가 3 보충제를 하루 1g 이하로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개의 연구와 4,605 명의 참가자에 대한 또 다른 체계적인 검토 및 분석에 따르면 하루 평균 1.3g의 오메가 3 섭취가 위약에 비해 노인의 경증에서 중등도 우울증 증상을 감소 시킨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의 평생 부적절한 섭취는 뇌의 신경 경로에 변화를 일으켜 우울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요인이 정신 건강 장애의 발병에 기여하지만, 오메가 3가 높은 식단은 일부 정신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여 우울증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 전략을 결정하십시오.

 

3. 건조한 눈

 

오메가 3 지방은 눈의 수분을 유지하고 눈물 생성까지 포함하여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의료 제공자가 안구 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보충제를 처방 합니다. 이 증상에는 종종 눈의 불편 함과 시력 장애를 포함합니다.

 

64명의 안구 건조증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고품질 연구에서 오메가3 복용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한 그룹의 참가자는 각각 180mg EPA 120mg DHA를 포함하는 2 개의 매일 캡슐을 섭취했습니다. 다른 참가자 그룹은 위약을 복용했습니다.

 

30일 후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눈물 증발이 적고 안구 건조증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눈물이 더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또한 3,363 명을 대상으로 한 17 건의 연구에 대한 한 분석에서 연구원들은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위약을 복용하는 것보다 안구 건조증의 증상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조적으로,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해도 올리브 오일 위약을 복용하는 것과 비교하여 안구 건조증 증상에 차이가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안구 건조증의 증가를 발견했다면 식단에 오메가 3 지방이 부족하다는 표시 일 수 있습니다.

 

, 많은 건강 상태가 안구 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구 건조증이나 기타 안구 관련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관절통과 뻣뻣함

 

나이가 들면서 관절통과 뻣뻣함을 경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것은 뼈를 덮고있는 연골이 파괴되는 골관절염 이라는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 (RA)이라고하는 염증성자가 면역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관절통을 줄이고 그립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중 불포화 지방산 (PUFA)은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지만 골관절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보충제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질병 활동을 줄이고 질병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통이나 관련 관절염 증상 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 했다면 오메가 3 지방 상태가 낮을 수 있으며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절통이나 관절염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탈모 치료

 

오메가 3 지방은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발 질감, 무결성 및 밀도의 변화는 낮은 오메가 3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6 개월 간의 한 연구에 따르면 120 명의 여성 참가자에게 오메가 6 지방산 및 항산화 제와 함께 매일 보충제를 섭취 하였습니다.

 

연구가 끝날 무렵 보충제를 복용 한 사람들은 대조군에 비해 탈모 감소와 모발 밀도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개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EPA DHA를 복용하면 동물의 혈액과 모발에서 지방산 조성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들이 찾은 지방산 구성은 더 나은 모발 품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탈모가 증가했거나 머리카락이 얇아 지거나 건조하고 부서지기 쉬운 느낌이 든다면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결핍을 확인하는 방법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개인의 오메가 3 상태를 일상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오메가 3 결핍을 진단하는 표준 검사는 없습니다. 그러나 필요한 경우 오메가 3 수치를 분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혈액 샘플을 채취하여 혈장 또는 혈장의 오메가 3 수치를 분석 할 수 있으며, 이는 총 인지질 지방산의 중량 비율로 표시됩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적혈구의 지방산 구성을 분석하여 간접적으로 오메가3 상태를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몇 달 동안 지방의 장기식이 섭취를 살펴보고 전체 오메가 3 섭취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혈액 내 지방산의 양은 마지막으로 무엇을 언제 먹었는지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혈액 내 지질을 평가하기 위해 혈액 샘플을 제공하기 전에 밤새 금식하도록 요구하는 이유입니다.

 

서양식 식단은 오메가3 지방을 포함하여 포화 지방이 높고 불포화 지방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많은 생선을 먹는 인구 중 오메가3 결핍에 대한 우려가 적습니다.

생선, 해산물 및 ALA의 식이 공급원을 섭취 하지 않거나 EPA DHA가 포함된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으면 오메가 3 결핍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오메가3 상태를 개선하는 방법

 

치아 씨드 및 기타 식물성 식품과 같은 일부 식품 에는 오메가 3 지방 AL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동물 성인 생선 및 기타 식품에는 DHA EP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LA DHA EPA의 전구체로 신체가 이 두 가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환율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ALA를 섭취하는 것보다 식단이나 보충제에서 직접 충분한 EPA DHA를 얻는 데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은 EPA DHA의 최고의 식품 공급원입니다. 여기에는 연어, 청어, 송어, 고등어, 농어등이 포함됩니다.

 

그래도 식단에 좋은 ALA 공급원을 포함시켜야합니다. ALA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일부에는 식물성 기름, 아마씨 , 치아씨드, 호두 등이 있습니다.

 

생선오일이나 크릴오일로 만든 DHA EPA 보충제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산물 대신 조류에서 영양분을 추출하는 비건 오메가3 보충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해조류 기반 오메가 3는 오메가 3 상태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메가 3 수치가 낮다고 생각되면 식이 섭취량을 늘리고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결핍이 우려되는 경우 적절한 보충제를 추천 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십시오.

 

결론

 

오메가3 결핍은 신체에 오메가 3 지방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장기간에 걸쳐 오메가 3의 충분한 식이 공급원을 섭취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사람들의 오메가 3 결핍을 정기적으로 평가하지 않지만 귀하의 상태가 낮다는 지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 3가 부족하면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 염증, 모발 가늘어짐 및 손실, 우울증, 안구 건조, 관절통 또는 뻣뻣함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오메가 3 결핍과 연결시키는 연구는 예비 단계이므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오메가3 상태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단에서 얻는 양을 늘리는 것입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과 해산물에는 오메가 3 지방 DHA EPA가 풍부하고 일부 식물성 기름에는 AL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선, 크릴, 해조류로 만든 보충제에서 오메가 3 지방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 심각한 오메가3 결핍이 염려되는 경우 적절한 평가와 치료를 결정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다른 관련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오메가 3 지방산의 17가지 효능(어린이ADHD,눈건강,우울증,피부개선등)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의 몸과 뇌에 많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 3 지방산 만큼 철저하게 건강에 대해 연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