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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 3가 우울증에 도움이 되나요?

 

개요

 

오메가 3 지방산은 신체 내에서 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심장 건강과 염증, 심지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철저히 연구 되었습니다 .

 

우울증에 대해 연구자들은 10 년 이상 오메가 3가 우울증과 다른 정신 및 행동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 왔습니다 .

 

연구가 상당히 최근에 이루어졌지만 최종 결론을 내리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그 결과는 유망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는 일부 형태의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및 정신 건강에 대해 오메가 3의 이점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오메가3의 종류

 

식이 요법에는 오메가3 3 가지 주요 유형(DHA,EPA,AHA)이 있으며, 어유에는 DHA (docosahexaenoic acid) EPA (eicosapentaenoic acid)가 있으며 ALA(alpha-linolenic acid)는 보통 식물성 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의 일환으로 오메가3를 식습관에 포함시키는 것은 심장병 , 관절염 , 고 콜레스테롤 등 여러 건강 상태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어유와 대구 간유는 같은 것이 아닙니다. 어유에는 대구 간유와 같이 비타민 D A와 같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메가 3와 우울증에 대한 연구 결과

 

당신의 뇌는 적절한 기능을 하기 위해 오메가 3에 있는 지방산의 종류를 필요로 합니다.

 

우울증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EPA DHA가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009년의 한 연구에서는 연구자들이 세 가지 다른 유형의 우울증 치료에 (성인의 재발성 우울증, 소아의 우울증 , 양극성 우울증)  EPA를 사용 대한 데이터를 검토했습니다 .

 

모든 유형의 EPA를 복용하는 대부분의 대상은 위약을 가진 대상과 비교하여 상당한 개선을 보였고 EPA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2004년의 연구에서는 오메가 3와 우울증에서 DHA는 다양한 유형의 우울증 치료에서 EPA와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생선 기름에서 발견 된 EPA DHA의 조합은 테스트를 거친 대부분의 참가자의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적으로 수행 된 많은 연구의 결과는 우울증 치료 및 관리에 대하여 오메가 3의 사용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 3 형태와 복용량

 

오메가 3 는 다양한 방식으로 식단에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식단에 생선 , 특히 연어 , 참치 및 조개류를 더 많이 추가(주당 약 200~400그램정도)
  • 오메가3 보충제
  • 채식주의자라면 아마씨와 같은 식물 기반의 오메가3가 많은 식품
  • 해조류

 

오메가3의 위험과 부작용

 

과다 복용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의사나 제품사용 설명서에 있는 권장량보다 더 많은 오메가 3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오메가 3의 지방산이 너무 많으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LDL 콜레스테롤 증가
  • 혈당 수치 조절 어려움
  • 출혈 위험이 높음

 

무엇이든지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조개류나 해산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어유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등과 상담 해야 합니다.

 

 

기억해야 할것

 

만약 우울증, 정신 건강등으로로 많이 힘들다면 오늘부터 당장 지방질 생선등을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어, 고등어,참치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아마씨,호두,크릴오일,조류 오일등도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연구 결과를 보면 우울증과 함께 다양한 우울증의 치료에 오메가 3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분야에서 수행해야 할 더 많은 연구가 있지만 현재까지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권장량의 오메가 3를 식이 요법으로 섭취하는 데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자신의 건강 상태를 항상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질병등을 있다면 먼저 의사등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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