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심장 : 인체지도

파라피아 2021. 6. 29. 07:31
반응형

심장 : 인체지도

심장은 신체 조직 전체에 혈액을 분배하는 펌프 역할을하는 심장 근육과 결합 조직으로 구성된 대부분 속이 비어있는 근육 기관입니다.

심장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산소와 기타 중요한 영양소를 신체에 공급하는 순환계의 진원지입니다.

심장에는 혈액을 멀어졌다가 다시 보내는 이중 펌프 기능이 있습니다.

신선하게 산소가 공급 된 혈액은 인체에서 가장 큰 동맥 인 상승 대동맥을 통해 심장의 왼쪽으로 나갑니다. 심장의 오른쪽을 통해 흐르는 혈액은 산소를 받는 폐로 보내지기 전에 몸 전체에서 돌아옵니다.

 

사진 : 바이오디지털

 

 

심장에는 3 개의 층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심 외막 : 이 얇은 막은 심장의 가장 바깥 쪽 층입니다.

심근 : 이 두꺼운 층은 수축하여 신체 조직을 통해 혈액을 펌핑하고 추진하는 근육입니다.

심 내막 : 가장 안쪽 층이 얇고 매끄 럽습니다.

 

심장은 2 개의 심방과 2 개의 심실의 4 개의 방으로 나뉩니다. 혈액은 정맥과 동맥의 복잡한 네트워크를 통해 신체를 통해 전달됩니다.

인간의 평균 심장 무게는 179~310 그램입니다. 심장의 근육은 매일 최대 2,000 갤런 (소방서의 탱커 트럭만큼)까지 몸을 통해 혈액을 펌핑 할만큼 강합니다.

평균 심장 박동은 분당 60 ~ 90 회이지만 이는 사람의 심혈관 건강 및 활동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신체적으로 건강한 사람 일수록 안정시 심박수가 낮아집니다.

감정 및 기타 자극으로 인해 분비되는 호르몬은 심박수에 영향을 미치며, 이것이 심장이 역사적으로 감정과 관련이 있었던 이유입니다.

심장 : 인체지도

또 다른 인체지도 : 전립선 Prostate->>

 

[인체지도] 전립선 Prostate

전립선 Prostate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앉아 요도를 둘러싸는 호두 크기의 샘입니다. 전립선의 주요 역할은 전립선 유체라고 불리는 semen 성분을 분비하여 semen을 더 얇게 만들고 정자의 이동 능력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