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콜라겐 복용이 노인에게 유익합니까?

파라피아 2021. 5. 11. 13:25
반응형

콜라겐 복용이 노인에게 유익합니까?

결론부터 말하면 콜라겐 펩타이드를 보충하면 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화 중에 피부와 뼈 건강을 증진 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인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로 피부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여 피부 처짐 및 주름과 같은 노화 징후가 나타납니다. 뼈에서 발견되는 콜라겐 네트워크의 무결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여 뼈 강도가 감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 (신체가 쉽게 흡수 할 수 있는 분해 된 콜라겐)를 보충하면 노인에게 유익하고 노화 중에 피부와 뼈 건강을 증진 할 수 있습니다 .

골밀도 (BMD)가 감소한 폐경기 여성 102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1 년 동안 매일 콜라겐 펩타이드 5g을 섭취하면 대퇴 경부 및 척추의 BMD가 크게 증가하여 뼈 파괴가 감소하고 뼈 형성이 증가 함을 나타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관찰되어 콜라겐 섭취와 뼈 건강 사이에 긍정적 인 관계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을 보충하면 노인의 피부 건강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11 개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최대 6개월 동안 하루에 2.5 ~ 10g의 콜라겐을 경구로 섭취하면 피부의 수분, 탄력 및 콜라겐 함량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콜라겐을 복용하는 노인들에게는 단점이 거의 없습니다. 많은 식이 보충제와 달리 경구 콜라겐 보충제는 확실한 안전성 프로필을 가지고 있으며 부작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하면 단백질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노화와 관련된 근육 손실을 줄이고 근육 기능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콜라겐 보충제는 분말, 알약, 액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콜라겐 파우더는 향이 없고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과 음료에 첨가하여 단백질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선의 선택 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70세 노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까?

 

70세 노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까?

70세 노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까? 탄수화물 및 지방과 함께 단백질은 식단의 핵심 다량 영양소입니다. 근육의 구성 요소 역할을 하고 생화학 반응을 돕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