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바나나가 가스를 유발 합니까?

파라피아 2020. 2. 19. 11:52
반응형

바나나가 가스를 유발 합니까?

 

소개

 

바나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편리하고 저렴하며 맛있는 과일입니다.

 

온화한 성질과 풍미, 식욕이 부족할 때 영양소와 전해질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으로 인해 구토 또는 설사 기간 후에 자주 먹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바나나를 먹으면 더 많은 가스를 경험한다고 보고합니다.

 

이 글에서는 바나나가 가스 및 팽만감과 같은 기타 위장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합니다.

 

 

바나나, 가스 및 팽만감

 

바나나는 구토나 설사 후의 피로감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바나나를 먹으면 가스 및 팽만감과 같은 원치 않는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보고합니다.

 

팽만감은 장에 느리게 움직이는 가스가 축적되어 복부에 팽창과 압력을 느끼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바나나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당 알코올인 소르비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신체는 천천히 신진 대사를 하며 다량 섭취시 완하제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또한 물에 용해되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가스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소르비톨과 수용성 섬유질은 모두 소화 과정에서 대장을 통과합니다. 여기에서 장내 박테리아가 이를 분해합니다.

 

소르비톨과 용해성 섬유 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수소, 이산화탄소 및 메탄 가스가 생성되어 일부 사람들의 헛배 부름이 증가합니다.

 

다량의 수용성 섬유질을 섭취하면 변비, 팽만감 및 가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이미 소화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바나나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에는 약 3 ~ 5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장내 미생물 군유 전체를 변화시켜 가스를 부산물로 생성하는 섬유소 소화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나나에서 가스를 방지하는 방법

 

바나나의 화합물에 민감하다고 생각되면 잠재적으로 가스 유발 효과를 줄이는 한 가지 방법은 소량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큰 바나나를 한꺼번에 통째로 먹는 대신 1/3 또는 1/2을 섭취하십시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잘 익은 녹색 바나나에는 잘 익은 바나나 보다 저항성 전분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화 기관을 거의 손대지 않고 통과하며 수용성 섬유질과 유사하게 기능하며 잠재적으로 더 많은 가스를 유발합니다.

 

바나나가 익을수록 저항성 전분은 소화가 잘되는 단당으로 변합니다. 따라서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면 가스와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 을 먹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가스와 팽만감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섬유질 섭취를 점진적으로 늘리면 ( : 바나나를 더 적게 섭취) 소화 시스템이 섬유질 섭취량에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변비와 같은 식이 섬유 섭취를 늘릴 때 발생하는 원치 않는 위장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결론

 

바나나는 널리 소비되는 과일로, 설사 나 변비를 완화하는 데 가끔 사용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바나나를 먹은 후 가스가 증가하고 팽만감을 느낀다고 보고합니다.

 

이는 바나나의 섬유질 함량이 높을뿐만 아니라 소르비톨 및 저항성 전분 함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가 분해하기 더 어렵 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섭취로 인한 소화 효과를 최소화하려면 잘 익은 바나나를 선택하고 소량만 섭취하십시오. 또한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먹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수분을 유지하면 관련 소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변비에 도움이 되는 수용성(가용성)섬유와 불용성 섬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변비에 도움이 되는 수용성(가용성)섬유와 불용성 섬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수용성 섬유와 불용성 섬유의 차이점 식이 섬유는 식물성 식품의 일부로 대부분 분해하거나 소화되지 않고 소화 시스템을 통과합니다. 섬유질에는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의 두 가지 유형이 있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