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4 단계(4기) 췌장암 치료와 미래 전망에 대해

파라피아 2020. 4. 5. 16:39
반응형

4 단계(4기) 췌장암 치료와 미래 전망에 대해

사진출처 디지털 바이오 췌장암4기의 사진


4 단계 췌장암


췌장암 은 정기적인 검사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암의 성장을 느낄 수 없는 신체 부위에 있지 않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어렵습니다. 또한 암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때까지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췌장암의 절반 이상이 췌장암의4단계(4기)에서 진단됩니다.


4기 췌장암은 암이 이미 다른 기관, 일반적으로 간이나 폐로 퍼졌음을 의미합니다. 이 시점에서 암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의 치료는 삶의 연장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화학 요법


이 치료법은 암세포를 죽이거나 분열을 막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화학 요법 은 알약이나 정맥을 통해 정맥으로 제공됩니다.
젬시타빈 (Gemzar)은 말기 췌장암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 약을 단독으로 받거나 알부민 결합 파클리탁셀 (Abraxane), 에를 로티닙 (Tarceva) 또는 카페시타빈 (Xeloda)과 같은 다른 약과 병용 할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은 고에너지 광선으로 암 세포를 죽이는 절차인 방사선 (화학 요법이라고 함) 과 함께 제공 될 수도 있습니다 .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탈모, 피로 및 감염 위험 증가가 있습니다.

 

완화 통증 치료


종양이 자라면서 주변 신경과 장기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통증과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진통제를 주사하거나 진통제를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암을 치료하지는 않지만 더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완화 수술


이 단계의 수술은 너무 멀리 퍼져 암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종양이 생성한 막힘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4기 췌장암에 대해 수행 할 수 있는 수술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담관 우회술


종양이 일반적인 담관을 막고 있다면 우회 수술 은 선택 사항입니다.
간은 일반적으로 담즙이라는 물질을 방출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담즙은 담낭에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공동 담관을 통해 장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대변의 몸체에서 제거됩니다.


종양이 소장을 막으면 담즙이 몸에 쌓여 황달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는 피부와 눈의 황변입니다.
우회 수술은 담관 또는 담낭을 소장에 직접 연결하여 막힘을 피합니다. 이 절차는 온쓸개관빈창자연결술choledochojejunostomy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텐트


스텐트는 암이 막고 있는 경우 소장을 열어 두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양이 결국 스텐트를 혈관을 폐색 시키고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몇 개월 후에 새로운 스텐트를 배치하기 위해 다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텐트(혈관 폐색 등을 막기 위해 혈관에 주입하는 것)


위 우회 수술


위 우회 는 위를 소장에 직접 연결하는 수술입니다. 음식이 위를 떠나는 것을 막고 (위 배출구 막힘) 장에 도달하는 것을 막는 종양을 우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


4기 암 치료법은 일반적으로 암의 성장을 막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사가 시도 할 다른 치료법이 없다고 말하면 희망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많은 연구원들은 임상 실험에서 새로운 암 치료법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 중 하나에 등록하면 아직 일반 대중에게 제공되지 않는 새로운 치료법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진행중인 연구는 결국 췌장암에 대한 새로운 혁신적인 치료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공개 테스트를 찾으십시오. 


앞으로 치료에 대한 전망


2019년 미국 암 협회 (American Cancer Society)의 추정에 따르면 4기 췌장암의 평균 생존율 은 2 개월에서 6 개월 사이 입니다. 그러나 개인에 대한 전망은 많은 요인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의료진은 개인 건강에 따라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노인은 가능성상 4 단계 췌장암의 비중에서 수명이 짧은하지만(반대로 암의 성장 속도가 낮아 길다는 의견도 있다), 젊은 사람 등의 치료에 잘 반응합니다.

 

사람의 건강이 더 같은 다른 조건에 의해 복잡 한 경우에 이런 현상이 당뇨병 과 고혈압 때문 일 수도 있습니다.

말기 암 치료를 받는 것은 혼란스럽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의료 팀, 가족, 친구등이 있기에 그들에게 도움과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보험관련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전화번호 1577-1000)으로 바로 물어보거나 병원의 원무과 등에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