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전자 레인지 전자파가 작동하는 원리 (마늘의 껍질을 까지 위해 전자렌지에 마늘을 돌리지 마세요)

파라피아 2020. 6. 5. 11:31
반응형

전자 레인지 전자파가 작동하는 원리

 

개요

 

마늘의 껍질을 까지 위해 전자렌지에 마늘을 돌리지 마세요.

 

전자 레인지로 요리하는 것은 간단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마이크로파가 유해한 방사선을 생성하고 건강한 영양소를 손상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자파가 우리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며 전자렌지에서 사용 하면 안되는 몇가지 식품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전자 레인지는 전기를 마이크로파 (microwaves)로 바꾸는 주방 기기입니다.

 

이 마이크로파는 음식 속의 분자를 자극하여 진동하고 돌며 서로 충돌하여 에너지를 열로 만듭니다.

 

이것은 손을 문지르면 손이 뜨거워지는 것과 비슷합니다. 마이크로파는 주로 물 분자에 영향을 줍니다.

 

 

전자레인지의 방사선이 당신을 해칠 수 있습니까?

 

전자 레인지는 전자기 방사선을 생성합니다.

 

방사선의 부정적인 의미로 인해 이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원자 폭탄 및 원자력 발전등과 관련된 방사선 유형이 아닙니다.

 

전자 레인지는 비 이온화 방사선을 생성하는데, 이는 훨씬 강력하지만 휴대 전화의 방사선과 유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밖에서 쐬는 빛도 전자기 방사선이므로 모든 방사선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전자 레인지에는 방사선이 오븐을 떠나는 것을 방지하는 금속 실드와 금속 스크린이 있어 피해의 위험이 없습니다.

 

혹시 걱정이 된다면 가동중에 너무 가까이 있지 말고 30cm 이상 떨어 져 계십시오. 거리에 따라 방사선이 감소합니다.

 

또한 전자 레인지가 양호한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오래되었거나 파손되었거나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은 경우 수리를 하던가 새것으로 교체 해야됩니다.

 

 

전자제인지가 식품 영양소에 미치는 영향

 

모든 형태의 조리(요리)는 음식의 영양소 가치를 감소시킵니다.

 

주요 원인은 온도, 조리 시간 및 방법입니다. 끓는 동안 수용성 영양분이 음식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전자 레인지의 경우 조리 시간이 일반적으로 짧고 온도가 낮습니다. 또한 보통 삶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자 레인지는 일반적으로 조리하는 튀김 및 삶는 방법보다 더 많은 영양분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요리(조리) 방법은 영양가를 낮춥니다 하지만 전자 레인지는 일반적으로 조리시간이 짧고 온도가 낮기 때문에 다른 방법보다 영양분을 더 잘 보존합니다.

 

하지만 모든 식품이 그런것은 아닙니다.

 

한가지 예를 들수 있는 연구의 내용을 간략하게 보면 마늘에 많은 약리학적 특성이 가열을 하게 되면 마늘의 유익한 효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입니다. (연구자료의 출처)

 

연구에서 마이크로파(전자레인지) 또는 오븐으로 마늘을 가열을 하였니 마이크로파 가열에서는 60초 오븐에서는 45 분의 가열로 이 마늘의 유익한 성분이 파괴되었음을 발견 하였습니다.

 

또한 마늘을 분쇄한 후 10분이 지난 후 60 초 동안 마이크로파 가열하였을 때는 마늘의 항암 작용의 총 손실을 막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마이크로파의 가열로 마늘의 영양성분을 쉽게 파괴할 수 있는걸로 알아내었고 추가로 마늘을 분쇄하고 짤랐을때 알리신 성분이 더 나올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니 마늘을 쉽게 까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행위를 하는건 영양소가 파괴된 마늘을 먹겠다는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유해한 화합물의 형성을 감소시킵니다

 

전자 레인지는 특정 음식에서 유해한 화합물의 형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 레인지의 한 가지 장점은 직접 불에 조리하는 방법보다 음식이 거의 가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온도는 물이 끓는 온도인 100 ° C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베이컨이나 햄과 같은 지방이 많은 음식은 더 뜨거워 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베이컨은 요리 할 때 니트로사민이라고 하는 유해한 화합물을 형성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식품의 아질산염 이 과도하게 가열 될 때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후라이펜이 베이컨들 굽게 되면 높을 열에 가열되기 때문에 아질산염이 생성될 위험이 높습니다.

 

전자 레인지는 고온에서 요리 할 때 형성 될 수 있는 유해한 화합물의 형성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BPA 플라스틱 용기를 피하십시오

 

많은 플라스틱에는 해를 입힐 수 있는 호르몬 파괴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예는 암, 갑상선 질환 및 비만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비스페놀 A (BPA)입니다. 가열되면 용기의 화합물이 음식으로 스며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용기가 전자 레인지용으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면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전자 레인지로 넣지 마십시오.

 

이 주의 사항은 전자 레인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안에서 음식을 가열하는 것은 어떤 요리 방법을 사용하든 나쁜 생각입니다.

 

많은 플라스틱에는 BPA와 같은 호르몬 파괴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가열시 음식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꼭 전자레인지용이 적혀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음식을 완전히 데우십시오

 

전자 레인지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 및 기타 병원체를 죽이는 다른 조리 방법만큼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열이 낮고 조리 시간이 훨씬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음식이 고르지 않게 가열 됩니다.

 

회전식 전자 레인지를 사용하면 열이 더 고르게 퍼질 수 있으며 음식이 충분히 가열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모든 미생물을 죽일 수 있습니다.

 

액체를 가열 할 때 주의해야합니다. 과열된 액체가 용기에서 폭발하여 위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론

 

전자 레인지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매우 편리한 요리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가 해를 끼친다는 증거는 없으며 영양소를 보존하고 유해한 화합물의 형성을 막는 데 다른 요리 방법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식품이 그런것은 아닙니다.

 

음식을 과열하거나 전자 레인지에 너무 가까이 서 있어도 안되며 전자레인지용이 아닌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열을 가해서는 안됩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전자 레인지에 플라스틱 용기 사용이 안전한가요?

 

전자 레인지에 플라스틱 용기 사용이 안전한가요?

전자 레인지에 플라스틱 용기 사용이 가능한가요? 플라스틱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우며 유연한 합성 또는 반합성 소재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의료 기기, 자동차 부품 및 식품 저장 용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