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입술 갈라짐의 원인 혹시 특정 영양분 결핍 때문 일 수도 있습니다

파라피아 2020. 5. 4. 09:51
반응형

비타민 결핍으로 입술이 갈라질 수 있습니까?

입술갈라진 사진 올리면 싫어할것 같아 일반 입술사진 올립니다

구순염이라고도 하는 갈라진 입술은 입술의 건조 함, 발적 및 균열이 나타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추운 날씨, 햇볕 노출 및 탈수를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입술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갈라진 입술은 특정 영양 부족을 포함하여 더 심각한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입술이 갈라지는 것이 어떠한 영양소의 결핍인지에 알아보는 글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입술 갈라짐의 원인은 이 두 가지 이며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양소 부족일때 필요한 식품 : 철분, 아연, 비타민B

  • 건조함 등일때 치료방법 : 립밤,  바레린

※ 이 다음 부터는 원인등의 더 자세한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만 보시기 바랍니다.

 

 

특정 영양소 결핍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결핍은 입술이 갈라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

 

철분은 산소 수송, DNA 합성 및 적혈구 생산을 포함한 여러 신체 과정에 필요합니다.

이 미네랄은 또한 피부 건강 , 상처 치유 및 염증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 결핍 은 입의 한쪽 또는 양쪽에 염증과 건조가 특징인 각성 치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미네랄의 결핍은 창백한 피부, 부서지기 쉬운 손톱 및 피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연

 

아연 은 건강에 필수적인 필수 미네랄입니다.

실제로 아연 결핍은 피부 건강, 소화 , 면역 기능, 생식 건강 및 성장과 발달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입가의 입술에 건조 함, 자극 및 염증뿐만 아니라 갈라진 입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연 결핍의 다른 증상으로는 설사, 면역력 저하, 피부 궤양 및 탈모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

 

B 비타민은 에너지 생산 및 세포 기능에 관여 하는 8 가지 수용성 비타민 그룹입니다 .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조직 복구 및 상처 치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갈라진 입술은 특히 엽산 (비타민 B9), 리보플라빈 (비타민 B2), 비타민 B6 B12 의 부족입니다

 

체강 질병, 만성 위염 및 크론 병과 같은 영양소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특히 결핍에 취약합니다

비타민 B12가 주로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채식주의자는 결핍 위험이 더 높습니다

또한 비타민B 결핍은 피부염, 우울증, 과민성 및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약 : 철, 아연 및 비타민B를 포함한 여러 영양소의 결핍은 입술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갈라진 입술의 다른 원인

 

영양 부족 외에도 몇 가지 다른 상태가 입술 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

태양 손상 및 춥거나 바람이 부는 날씨와 같은 환경 조건에서는 입술이 마르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에서 탈수와 과도한 핥기 또는 뜯기등이 요인입니다

 

갈라진 입술은 다른 심각한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론병은 염증성 장 질환으로 입가의 구부러짐이나 갈라진 틈과 함께 건조한 입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갈라진 입술은 건조한 피부, 약점 및 체중 변화와 함께 갑상선 문제의 초기 징후 일 수 있습니다

 

구각구순염(Angular cheilitis ) 은 입가에 염증, 자극 및 건조를 유발하는 또 다른 상태입니다. 특정 곰팡이 또는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또는 타액이 입술 옆에 갇히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약 : 특정 영양소 결핍 이외에도 갈라진 입술은 여러 가지 다른 환경 및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갈라진 입술의 치료

상품 홍보 아님

대부분의 경우 하루 종일 립밤을 바르는 것이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을 치료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매우 건조하거나 벗겨 지거나 갈라진 입술의 경우 바셀린과 같은 두꺼운 연고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 결핍 이 의심되는 경우 , 최고의 치료 옵션을 결정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에게는 간단한 식이 변형을 하고 철분, 아연 또는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더 섭취하는 것으로 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영양분을 쉽게 섭취 할 수 없는 사람들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종합 비타민이나 보충제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 : 일반적으로 입술 연고와 연고로 갈라진 입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보충제 또는 이 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론

갈라진 입술은 철분,아연 및 비타민B을 포함한 특정 영양소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환경 적 요인 및 기타 건강 상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입술 연고 또는 연고로 치유되지 않는 입술 이 갈라진 경우 ,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결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햄버거에 들어가는건 양배추인가 아니면 양상추인가? (양상추 볶음)

햄버거에 들어가는건 양배추인가 아니면 양상추인가? 결론 부터 말씀 드리자면 둘다 양상추,양배추,로메인상추 상관 없이 다 들어갑니다. 브랜드와 햄버거 레시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햄버거에 양배추..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