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임신 중 일때 녹색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파라피아 2020. 5. 7. 16:26
반응형

임신했을 때의 녹색변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금까지 완전히 알고 있듯이 임신은 신체의 모든 부분, 심지어 소화와 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임신하지 않아도 장 운동은 며칠간  다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녹색 변이 1~2번 연속으로 나올 수 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범위에 있습니다

변이 초록색 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일부 원인은 임신과 관련이 없습니다. 녹색 변은 때때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1 음식

일부 음식은 변이 녹색 및이 돌게 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은 변의 양을 늘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많은 섬유질이 소화되지 않고 몸에서 빠져 나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녹색 식물성 식품을 많이 먹었다면 대변이 녹색일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녹색 변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인 2 식용 색소

식용 색소와 염료는 일부 음식을 밝게 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녹색 색소가 있는 음료수를 마시거나 케이크 조각을 먹은 경우 녹색 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식품 염료는 스피루리나 (spirulina ) 라고하는 청록색 해초를 사용 하여 녹색 색조 를줍니다. 다른 것들은 인공 화학 물질로 만들어집니다. 두 종류의 녹색 식품 염료는 녹색의 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식용 색소와 염료는 때때로 변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검은 색, 자주색 및 파란색의 일부 식용 색소도 변을 녹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음식이 소화되면서 염료가 부분적으로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원인 3 철분 보충제

당신은 아마 태아를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을 것 입니다. 재료를 확인하십시오. 철분은 몸이 당신과 아기를 위해 적혈구를 많이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면 때로는 녹색 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인 4 기타 다른 약물

일부 약물은 일시적으로 변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항생제 는 "나쁜"박테리아와 함께 장내의 건강한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친절한 박테리아는 갈색 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면 잠시 동안 녹색 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더 이상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건강한 박테리아가 다시 들어갑니다.

다른 약물도 변을 녹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원인 5 담석

담석은 담낭 의 강화 된 콜레스테롤과 소화산입니다 . 임신 중이라면 임신 호르몬이 일시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담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담석은 용해 될 때까지 떠다니며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담관은 소화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 튜브는 담즙 (소화액)을 간과 담낭에서 장으로 운반합니다. 소장은 대부분의 음식 소화가 일어나는 곳입니다.

담관의 막힘은 감염, 염증 또는 담즙 결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즙은 또한 변을 갈색처럼 어두운 빛으로 만듭니다. 담즙이 없다면, 변은 더 밝은 빛, 보통 노란색이지만 때로는 밝은 녹색입니다.

 

원인 6 감염

변이 연한 녹색에서 노란색이면 감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 , 췌장 또는 담낭 의 감염 또는 부종 은 임신 여부에 관계없이 때때로 변의 색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간에서의 염증 (부종)은 또한 더 밝은 색의 배변을 줄 수 있습니다. 담석은 간에서 감염 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원인 7 임신으로 인한 정기적인 몸의 변화

아기가 자라면서 내장과 다른 중요한 내부 장기가 한쪽으로 찌그러집니다. 또한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과 같은 높은 수준의 임신 호르몬 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반적으로 변비, 팽만감 및 가스를 유발합니다.

일부 임신 호르몬은 또한 더 빠른 소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설사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녹색 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몸이 제대로 변을 만드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으면 친절한 박테리아가 갈색으로 변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담즙은 자연적으로 황록색입니다. 그것이 변과 섞일 때, 친절한 박테리아는 그것을 갈색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변이 박테리아에 의해 충분히 애지중지되지 않는다면, 갈색이 아니라 녹색을 띠게 될 것입니다.

 

원인 8 소화기 감염

임신 중 발화 할 수 있는 소화기 감염 및 만성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에게 연락 해야 될 때

임신 중 녹색 변은 대개 저절로 사라집니다. 때때로 발생하고 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의사에게 연락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녹색 변과 함께 다른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발열
  • 3 일 이상 지속되는 설사
  • 경련
  • 팽만감
  • 가스
  • 비정상적으로 냄새 나는 방귀
  • 복통
  • 허리 통증
  • 오른쪽 복부 통증
  • 어깨 부위의 통증

또한 대변에 혈액이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마지막으로

변은 임신과 임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많은 것을 말해 줄 수 있습니다. 변기를 잠깐 살펴보고 변의 변화를 느슨하게 추적하십시오.

녹색 변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의 대부분은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대변색의 변화와 함께 다른 증상이 있으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관련글 : 산전 우울증의 증상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합니까?->

 

산전 우울증의 증상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합니까?

산전 우울증의 증상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합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후 우울증이 출산 후 산모에게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도 우울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