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인간의 세포 수는 몇개 인가요? 백혈구 적혈구 뇌의 세포 수

파라피아 2020. 6. 20. 12:34
반응형

인간의 세포 수는 몇개 인가요?  백혈구 적혈구 뇌의 세포 수

 

 

인간은 수조 개의 세포로 구성된 복잡한 유기체로 각각 자체 구조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평균적인 인체의 세포 수를 추정하는 데 먼 길을 돌아 왔습니다. 가장 최근의 추정치는 세포의 수를 약 30조개 입니다30,000,000,000,000개

 

이 세포들은 모두 인간이 생존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조화롭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신체 내부의 인간 세포만 아닙니다. 과학자들은 인체의 박테리아 세포 수가 인간 세포의 수를 능가 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인체에는 몇 가지 유형의 세포가 있습니까?

 

몸 에는 약 200 가지의 다른 유형의 세포 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인간은 다세포로 이뤄진 복잡한 유기체입니다. 우리 몸 속의 세포는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 유형의 세포가 고유하고 특별한 기능을 수행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체의 200 가지 유형의 세포 각각은 다른 구조, 크기, 모양 및 기능을 가지며 다른 세포 기관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뇌 세포는 신호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심장 세포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 많은 미토콘드리아(세포질 속에 있는 호흡을 관장하는 소기관(小器官)가 있습니다.
  • 호흡기 시스템의 세포는 산소를 흡수하고 이산화탄소를 방출합니다.

 

모든 세포가 함께 작동하여 인체가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인체에는 몇 개의 세포가 있습니까?

 

최근 연구에 따르면 평균 사람은 약 30조 개의 인간 세포 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물론 이것은 대략적인 근사치입니다. 인간 세포를 세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단일 세포의 크기 또는 무게를 알아 내고 인체의 부피를 기반으로 추정하는 것만 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인체에 있는 200 개의 서로 다른 유형의 세포 각각은 무게와 크기가 다릅니다. 신체 내에서 일부 세포는 더 밀집되어 있고 다른 세포는 더 많이 퍼져 있습니다.

 

세포는 끊임 없이 소멸 되어 가고 있으며 새로운 세포가 동시에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세포 수는 나이, , 체중, 건강 및 환경 요인에 따라 사람마다 다릅니다.

 

최선은 방법은 평범한 사람을 기준으로 추정치를 찾는 것입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체중이 70 킬로그램 이고 키가 170 센티미터 20 세에서 30 세 사이의 사람을 기준으로 사용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각 세포 유형을 조사하고 각 유형의 수를 보다 정확하게 추정하기 위해 복잡하고 오래 걸리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를 사용하여 신체의 모든 장기에 대한 체적과 밀도의 상세한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모든 세포 유형의 추정치에 도달하면 모두 함께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세포수를 측정한 수는 30 조개 였습니다.

 

 

인체에는 몇 개의 혈액 세포가 있습니까?

 

혈액 세포에는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적혈구 (RBC)는 인체에서 가장 풍부한 유형의 세포 로 모든 세포의 80 % 이상을 차지합니다 .

 

성인 인간의 몸에는 평균 25조개의  적혈구가 있습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적혈구가 적고, 키가 큰 사람은 일반적으로 적혈구가 더 많습니다.

 

최근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몸에는 약 1 4,700 만 개의 혈소판과 또 다른 4 5 백만 개의 림프구 (백혈구 유형)가 있습니다.

 

 

인간의 뇌에는 몇 개의 세포가 있습니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평균 남성 뇌에는 약 1 7,700 억 개의 세포가 있으며 86억개의 뉴런(신경계의 단위)이 있습니다.

 

뉴런은 뇌를 통해 신호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포입니다. 뇌에는 신경교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 교세포라고 하는 85 억 개의 다른 세포가 있습니다.

 

인체는 매일 몇 개의 세포를 생산합니까?

 

신체가 하루에 얼마나 많은 세포를 만드는지 정확하게 측정하기는 어렵습니다. 200개 유형의 각 세포의 수명은 상당히 다양하므로 모든 유형의 세포가 동일한 비율로 생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적혈구는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유형의 세포이므로 매일 생성되는 적혈구의 수를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혈구는 약 120일 동안 살며, 이 시점에서 비장과 에서 대식세포에 의해 순환이 제거됩니다. 동시에, 특수한 줄기 세포는 소멸된 적혈구를 거의 같은 속도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몸은  매초 2-3 백만 적혈구가 골수에서 생성,순환되어 방출됩니다

 

 

인체의 세포는 매일 몇 개나 소멸합니까?

 

몸에 있는 세포는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은 결국 소멸하여 교체 되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건강한 인체는 생산 된 세포의 수와 소멸되는 세포의 수 사이의 정확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가 하루에 173 ~ 259  적혈구를 생산함에 따라 거의 같은 수의 적혈구가 소멸되어 가고 있습니다.

 

인체에서 얼마나 많은 세포가 매일 소멸되는지는 정확히 알아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수명주기의 길이와 관련하여 세포는 동일하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백혈구는 약 13 일 동안만 생존하는 반면, 적혈구는 약 120 일 동안 생존합니다.

 

반면 간세포는 최대 18 개월까지 살 수 있습니다. 뇌의 세포는 사람의 생애 내내 살아있게됩니다.

 

 

결론

 

새로운 연구는 이전보다 더 정교한 방법을 사용하여 평균 사람에 약 30 조 개의 인간 세포가 있다고 추정합니다. 적혈구는 이들 세포의 대부분을 구성합니다.

 

물론 인간 세포는 우리 몸의 유일한 세포가 아닙니다.

 

새로운 연구 결과를 보면 평균적인 인간에게 약 38 조 박테리아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것은 총 68 조개 이상의 세포(인간세포이든 아니든)가 우리 몸에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이것은 인체의 세포수에 대한 최종 추정치는 아니지만 우리 신체의 세포수와 유형을 정확이 알아 내면 낼 수록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질병 또한 정복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지금 현재 수많은 과학자들과 제약회사들이 이런것들은 연구하고 서비스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일 겁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학자들과 많은 의료관련 기업들이 이러한 계산을 계속 미세 조정할 것이며 더 정확하고 우수한 질병에 대한 치료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있습니까? 전형적인 건강한 세포는 생장, 분열 및 소멸의 수명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세포는 이 주기를 따르지 않는 비정상적인 세포입니다. 암세포는 필요에 따라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