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다이어트에도 좋은 밀싹의 7가지 효능과 몇가지 부작용

파라피아 2020. 6. 18. 10:51
반응형

최신 밀싹은 자연 건강 식품 세계에서 각광을 받는 최신 식재료입니다.

집에서 키울 수도 있으며 주스, 분말 또는 보충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간 해독에서 면역 기능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많은 장점이 아직 입증되거나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밀싹의 7 가지 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높은 영양소와 산화 방지제

 

밀싹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것은 철, 마그네슘, 칼슘 및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E가 특히 높습니다.

17 개 아미노산 중 8 개가 필수로 간주되는데, 이는 신체가 이를 생산할 수 없고 음식 공급원에서 얻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녹색 식물과 마찬가지로 밀싹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녹색 식물 안료의 일종인 엽록소로 구성됩니다

 

또한 글루타치온과 비타민 C E를 포함한 몇 가지 중요한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화합물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산화 방지제는 심장 질환, , 관절염 및 신경 퇴행성 질환과 같은 특정 상태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끼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밀싹이 고지방 식이를 먹은 토끼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 할 수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밀싹을 보충하면 항산화 제 글루타티온과 비타민 C의 수치가 증가합니다

밀싹의 항산화 활성을 평가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세포에 대한 산화 적 손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싹에 대한 연구가 시험관 및 동물 연구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제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밀싹은 엽록소와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 및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몸 전체에서 발견되는 왁스 같은 물질입니다. 호르몬을 만들고 담즙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이 필요하지만 혈중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으면 혈류가 차단되어 심장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밀싹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한 연구에서, 콜레스테롤이 높은 쥐에게 밀싹 주스를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그 후 검사 결과를 보면 총 콜레스테롤,“나쁜”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밀싹의 효과는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처방약인 아토르바스타틴의 효과와 유사했습니다.

이러한 유망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밀 그래스 보조제가 인간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부 동물 연구를 따르면 밀싹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암 세포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높기 때문에 일부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밀싹은 암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밀싹 추출물은 구강암 세포의 확산을 41 % 감소 시켰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밀싹은 치료 후 3 일 이내에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백혈병 세포 수를 최대 65 %까지 줄였으며 암치료에 대해서도 전통적인 암 치료와 함께 사용하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에서 밀싹의 잠재적 인 항암 효과에 대한 확실한 증거는 여전히 없습니다. 그것이 암 발병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고혈당은 두통, 갈증, 잦은 배뇨 및 피로를 포함한 광범위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혈당은 신경 손상, 피부 감염 및 시력 문제와 같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밀싹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당뇨병을 가진 쥐에게 밀싹을 주는 것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효소의 변형 된 수치를 보여주었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30 일 동안 밀싹 추출물로 당뇨병을 가진 쥐를 치료하였더니 혈당 수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5.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염증은 신체를 부상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면역계에 의해 유발되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그러나 만성 염증은 암, 심장병 및 자가 면역 질환에 큰 문제가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밀싹과 밀싹이 가진 성분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3 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대장의 염증이 특징인 궤양성 대장염에 대한 밀싹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 환자에서 1 개월 동안 밀싹 주스 1/2 (100ml) 미만으로 마셨더니 질병 중증도 및 직장 출혈이 감소하였습니다.

 

밀싹은 강력한 항 염증 작용을 하는 식물성 색소인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엽록소는 염증을 유발하는 특정 단백질의 활성을 억제합니다.

또한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 엽록소의 화합물이 동맥에서 추출한 세포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연구는 밀싹의 특정 화합물 또는 특정 조건에 대한 밀싹의 영향에 중점을 둡니다. 일반 인구에 대한 잠재적 항 염증 효과를 측정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 을 높이기 위한 빠르고 편리한 방법으로 식단에 밀싹 주스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

밀싹은 엽록소를 함유하고 광합성을 위해 햇빛을 흡수하는 식물에서 발견되는 틸라코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밀싹 자체가 체중 감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증거는 없지만, 여러 연구에 따르면, 틸라코이드를 보충하면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감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틸라코이드는 밀싹 뿐만이 아니라 녹색 채소와 시금치, 양배추 및 상추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을 포함한 다른 많은 식품에서도 발견 될 수 있습니다.

 

 

7. 식단에 쉽게 추가

 

밀싹은 분말, 주스 및 캡슐 형태로 광범위하게 제공되며 최근은 많은 곳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또한 집에서 밀싹을 재배 할 수 있다면 과즙 짜는 기구를 사용하여 자신 만의 밀싹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밀싹즙을 마시는 것 외에도 파우더나 즙을 사용하여 요리에 추가하여 음식의 영양 성분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방 조치 및 부작용

 

밀싹은 일반적으로 체강 질병 또는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밀싹은 씨앗 형태로 있을때만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글루텐에 민감 하다면 밀싹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거나 글루텐이 없는 제품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밀싹은 집에서 자라는 경우 곰팡이에 매우 민감합니다. 쓴 맛이 나거나 부패의 징후가 보이면 폐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일부 사람들은 주스나 보충제 형태로 밀싹를 섭취 한 후 메스꺼움, 두통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보고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정적인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거나 식단에서 밀싹을 완전히 제거하십시오.

 

 

결론

 

밀싹과 그 성분은 체중 감소, 염증 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및 혈당 조절 개선을 포함한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며 많은 연구가 특정 화합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밀싹의 이점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이를 섭취하면 일부 영양소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