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방귀 냄새가 너무 심한 이유

파라피아 2020. 5. 22. 14:32
반응형

냄새 나는 방귀 내 방귀 냄새가 왜 그렇게 나쁜가요?

 

방귀는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방출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물학적 과정입니다 . 어떤 경우에는 조용하고 무취이지만 가끔 시끄럽고 악취가 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냄새 나는 방귀는 드문 일이 아니며 종종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일부 음식 또는 약물은 지나치게 냄새가 나는 방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냄새 나는 방귀가 근본적인 감염, 소화 문제 또는 장애 의 지표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냄새 나는 방귀의 원인

 

방귀 냄새의 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악취가 나는 방귀는는 먹는 음식과 불균형 한 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냄새가 나는 방귀는 더 심각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고섬유질 음식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더 많은 가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음식들이 소화 시스템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효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도 때때로 냄새가 나므로 방귀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강한 냄새가 나는 야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 브로콜리

  • 청경채

  • 아스파라거스

  • 양배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의 유황 성분 때문에 방귀가 썩은 달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많은 채소는 유황 기반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헛배 부름을 일으키는 경우, 간단한 식단 변화만으로도 충분한 치료가 될 것입니다.

 

 

2. 음식의 불내증

 

특정 음식에 민감하거나 반응이 있으면 가스에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당 불내증 환자 는 탄수화물 유당을 분해 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됩니다.

 

글루텐 불내증 , 또는 더 심각한 형태의 셀리악병(Celiac disease) 은 또한 냄새 나는 방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셀리악병은 단백질 글루텐에 대한 면역 반응이 있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이것은 장에서 염증과 부상을 일으키고 흡수 장애로 이어집니다. 헛배 부름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악취가 나는 헛배 부름 이외에, 셀리악병 은 다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피로

  • 팽만감

  • 설사

  • 체중 감량

의사와 상의하여 검사를 받고 방귀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 알레르기나 민감성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약물

 

드물지만 특정 약물은 냄새 나는 방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 는 신체의 유해한 병원체를 죽입니다. 그들은 또한 위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분해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이 좋은 박테리아가 없으면 가스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팽만감과 변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4. 변비

 

변비는 결장에 대변이 쌓여 있음을 나타냅니다 . 정기적으로 대변을 밖으로 내보 낼 수 없다면 박테리아와 함께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박테리아 형성 및 소화관 감염

 

몸이 음식을 소화하면 영양소를 추출하여 혈류로 보냅니다. 폐기물은 결장으로 보내집니다. 소화 과정을 방해하면 박테리아가 과도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일부 박테리아는 내장 과 소화관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일반 가스보다 많은 양의 가스가 발생하고 강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소화관 감염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복통과 설사를 합니다.

박테리아 감염이 있는지 의심이 간다면 병원에 방문하십시오.

 

 

6. 대장 암

 

냄새나는 방귀의보다 드문 원인은 대장암 입니다. 소화관에서 폴립 이나 종양이 형성 되면 부분 장폐색을 일으켜 가스가 쌓이고 부풀어 오릅니다.

 

비정상적인 가스 냄새와 불편 함을 느끼기 시작하고 식이 요법이나 약물의 변화가 증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체 평가를 받으십시오. 그들은 대장 내시경 검사 가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대부분의 경우, 냄세나는 방귀의 원인은 질병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가스에 불규칙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를 방문해야합니다. 냄새 나는 가스와 함께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심한 경련 또는 복통

  • 팽만감

  • 구역질

  • 구토

  • 설사

  • 요실금

  • 피의 변

  • 이유 없는 체중 감량

  • 발열

 

 

냄새나는 방귀의 예방법

 

헛배 부름은 자연스럽고 신체에 폐기물과 가스를 처리하는 데 필요합니다. 냄새 나는 방귀를 없애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 건강한 소화를 장려하고 가스 생산을 줄이려면 느린 속도 로 더 적은 양을 섭취하십시오 .

  • 신체를 통해 폐기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옮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 많은 물을 섭취하십시오 .

  • 다이어트에 요거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 식품을 포함 시켜 몸의 건강한 박테리아를 회복시키고 소화를 개선하십시오.

  • 맥주, 스파클링 와인, 탄산 음료 등 가스를 생산할 수 있는 탄산 음료 를 피하십시오 .

  • 냄새 나는 방귀에 기여하는 음식을 피하십시오.

 

 

[관련글] 방귀가 자주 나온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방귀는 무엇인가요? 신체가 소화 시스템 내부에 과도한 가스를 축적 할 때 배출 할 수 있는 장소는 2 곳 뿐이며 그 중 하나가 방귀가 나오는 곳 입니다. 이 가스 통과 과정은 방귀 로 잘 알려져 있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