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새우의 콜레스테롤 , 심장 건강의 연관성

파라피아 2022. 11. 16. 11:04
반응형

새우의 콜레스테롤, 심장 건강의 연관성

 

개요

 

새우는 심장병이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금기시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100g의 소량 섭취만으로 약 200mg콜레스테롤을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심장병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하루 권고 섭취량에 해당 됩니다. 다른 모든 사람에게는 300mg이 한계입니다.

 

그러나 새우는 총 지방이 매우 적으며 1 회 제공량 당 약 1.5g (g)으로 포화 지방이 거의 없습니다.

 

포화 지방은 심장과 혈관에 특히 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부분적으로 우리 몸이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저밀도 지단백 (LDL) 으로 효율적으로 전환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LDL 수치는 심장 질환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일부일뿐 입니다. 

 

 

연구 결과

 

1996 Elizabeth De Oliveira e Silva 박사와 동료들은 새우를 기반으로 한 식단을 테스트했습니다. 18 명의 남녀에게 3 주 동안 매일 약 600mg의 콜레스테롤을 공급하는 약 10 온스의 새우를 먹였습니다.

 

순환하는 일정에 따라 피험자들은 3 주 동안 거의 같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공급하는 하루에 2개의 계란을 먹였습니다. 그들은 또 다른 3 주 동안 베이스 라인 저 콜레스테롤 식단을 먹였습니다.

 

3 주가 지난 후 새우 식단은 실제로 저 콜레스테롤 식단에 비해 LDL 콜레스테롤을 약 7 % 증가 시켰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HDL 또는좋은콜레스테롤을 12 % 증가 시켰고 중성 지방을 13 % 감소 시켰습니다 .

 

이것은 새우가 HDL과 중성 지방을 모두 18 % 개선하여 총 25 % 개선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에 총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015년 또 다른 연구에서는 낮은 HDL 수치는 심장 질환과 관련하여 전체 염증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더 높은 HDL이 바람직합니다.

 

결론

 

심장병 위험은 LDL 수치 또는 총 콜레스테롤 이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염증은 심장병 위험의 주요 요인입니다. 새우의 HDL 혜택으로 인해 심장 스마트 식단의 일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7가지 자연스러운 방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7가지 자연스러운 방법

콜레스테롤은 간에서 만들어지며 많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포벽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여러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그러나 몸에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잘못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