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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테아닌 (L-Theanine) : 효능과 부작용

 

개요

L- 테아닌은 찻잎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녹차와 홍차 모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약국에서 알약 또는 정제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L- 테아닌은 졸음 없이 이완을 촉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풀기 위해 L- 테아닌을 복용합니다.

 

직접 시도하기 전에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과 가능한 위험 또는 합병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L- 테아닌 이점 및 용도

 

사람들의 이완을 돕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L- 테아닌은 다음과 같은 다른 잠재적 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

 

뜨거운 차 한잔은 누구나 더 편안하게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높은 수준의 불안을 겪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익 할 수 있습니다.

 

104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5 건의 무작위 대조 시험에서 L- 테아닌이 스트레스 상황을 경험 한 사람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졸음을 일으키지 않고 이완을 증가시키고 안정시 심박수를 줄였습니다.

 

미국 정신 의학 저널에 발표 된 연구는 조현병 또는 조현정동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연구원들은 L- 테아닌이 불안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집중력 증가

 

카페인과 함께 L- 테아닌은 집중력과 주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3 연구 (97 밀리그램, 40 밀리그램에 대해) 젊은 성인의 그룹이 요구하는 작업을 하는 동안 더 집중하는 데 도움 L 테아닌과 카페인의 중간 수준을 발견했다.

 

이 연구의 참가자들은 또한 전반적으로 더 경각심과 덜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더 나은 면역력

 

일부 연구에서는 L- 테아닌이 신체의 면역 체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Beverages 저널에 발표 된 한 연구 에서는 L- 테아닌이 상부 호흡기 감염의 발생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L- 테아닌이 장의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고 확장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종양 및 암 치료

 

2011년 연구의 저자는 Bay Bolete 버섯에서 발견 된 L- 테아닌이 특정 화학 요법 약물의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함께 작용한다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유망한 발견으로 인해 동일한 생명 공학 연구자들은 L- 테아닌이 암과 싸우는 화학 요법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기대합니다.

 

차가 암을 예방한다는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여러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들 은 암 발병률 이 낮습니다 .

 

중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 하루에 적어도 한 잔의 녹차를 마신 난소 암 진단을 받은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더 오래 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을 비 음주자와 비교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차를 마시는 사람은 췌장암에 걸릴 확률이 37 % 낮았습니다.

 

 

혈압 조절

 

L- 테아닌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혈압 상승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유익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연구는 일반적으로 특정 정신 작업 후 높은 혈압을 경험 한 사람들을 관찰했다.

 

그들은 L- 테아닌이 이러한 그룹의 혈압 상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카페인이 비슷하지만 덜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수면의 질 향상

 

일부 연구에 따르면 L-테아닌은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250mg 400mg L-테아닌을 투여하면 동물과 인간의 수면이 크게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L-테아닌 200mg은 안정시 심박수를 감소시켜 이완을 촉진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L- 테아닌은 또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진단을 받은 소년의 수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1연구 (12) 8 (98 ) 소년에 L 테아닌의 효과를 보았다는 그룹은 하루에 두 번 두 100 mg을 씹어 먹는 정제 L 테아닌을 받았다 무작위. 다른 그룹은 위약을 받았습니다.

 

6 주 후, L- 테아닌을 복용 한 그룹은 더 길고 편안한 수면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는 유망하지만, 특히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L- 테아닌은 정신 분열증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의 수면의 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L-테아닌 위험 및 부작용

 

L- 테아닌 복용으로 인한 확인되거나 직접적인 부작용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충제를 복용하고 L- 테아닌이 포함 된 차를 마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 L- 테아닌의 항 종양 특성에 대한 유망한 결과를 보여 주지만 아미노산을 함유 한 차에는 암 환자에게 해로울 수 있는 다른 성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 에 따르면 녹차에서 발견되는 폴리 페놀 EGCG는 실제로 보르테조밉과 같은 일부 화학 요법 약물의 효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학 요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치료 계획의 일환으로 다량의 녹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커피 및 기타 카페인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함유된 차를 많이 마시는 것도 다음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구역질
  • 배탈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기 위해 마시는 차의 양을 제한해야 합니다 . 귀하에게 안전한 것이 무엇인지 의사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동일한 조언이 어린이에게도 적용됩니다.

 

L-테아닌에 대한 안전한 복용량 권장 사항

 

결정적인 연구가 없기 때문에 안전한 L- 테아닌 복용량 권장 사항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L- 테아닌 복용의 과다 복용이나 부작용에 대한보고는 없었으며 차를 마시는 것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차를 마시는 경우 일반적인 카페인 섭취 지침을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 테아닌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복용량에 대한 지침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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