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냉동야채 영양 성분은 어떤가요? 건강한가요?

파라피아 2022. 10. 30. 10:00
반응형

냉동야채 정말 먹어도 되나요?

 

개요

 

냉동 야채는 종종 신선한 야채에 대한 저렴하고 편리한 대안으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저렴하고 준비가 쉬울 뿐만 아니라 유통 기한이 길며 1년 내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동 야채가 균형 잡힌 식단에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냉동 야채가 건강한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영양가

 

야채는 보통 수확 직후에 얼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은 영양분을 유지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최대 2개월간 채소 를 데친 후 냉동 해도 식물 화학적 성분이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냉동은 특정 야채와 특정 영양소의 영양가에 다르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냉동 브로콜리가 신선한 브로콜리에 비해 리보플라빈(riboflavin) 높았고 반대로 냉동 완두콩에서는 낮았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냉동되고 조리되지 않은 케일에는 신선한 케일보다 더 많은 양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냉동이 특정 야채의 항산화 성분을 증가시킬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야채의 비타민 C 함량은 냉동 과정에서 10 ~ 80 % 감소 할 수 있으며 평균 영양소 손실은 약 50 %입니다.

 

 

첨가제 및 방부제

 

냉동 야채를 선택할 때는 항상 성분 라벨을 주의 깊게 확인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냉동 채소에는 첨가제와 방부제가 없지만 일부에는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냉동 야채와 간편식은 또한 미리 만들어진 소스 또는 조미료 믹스와 짝을 이루어 맛을 추가 할 수 있지만 최종 제품의 나트륨, 지방 또는 칼로리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 환자는 냉동 채소의 나트륨 함량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소금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 특히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냉동야채의 또다른 이점

 

냉동 야채는 종종 최소한의 노력으로 준비 할 수 있으므로 신선한 야채를 빠르고 편리하게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신선한 야채보다 저렴하고 유통 기한 이 길어 비용 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중 내내 이용 가능하므로 계절에 관계없이 좋아하는 채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냉동 채소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한 중요한 영양소 섭취를 늘리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채소 섭취를 늘리면 심장병, , 2 형 당뇨병 등과 같은 상태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결론

 

다른 야채와 특정 영양소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냉동 야채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영양가를 유지합니다.

 

냉동 야채를 요리 하는 방법은 영양분 함량뿐만 아니라 설탕, 소금 또는 미리 만든 소스와 조미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냉동 야채는 균형 잡힌 식단에 영양가 있고 편리하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당신이 요리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당신이 요리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꼭 알아야할 감칠맛이 나는 식품들 음식의 맛을 내기 위해 가장 간단한건 고향의 맛 다시다와 미원을 적절히 사용하면 아주 맛있는 요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나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