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공부

[식당에서 자주쓰는 중국어] 이거 신선한 거에요? 맞아요 제가 아침에 만들었어요

파라피아 2019. 2. 18. 15:07
반응형

 

 

[식당에서 자주쓰는 중국어] 이거 신선한 거에요? 맞아요 제가 아침에 만들었어요

 

 

 

대화

 

 

 

这个(是)新鲜的吗?

 

이거 신선한 거에요?

 

是的(对的) 我早上自己做了

 

맞아요 제가 아침에 만들었어요

 

 

 

 

 

중문+ 핑잉

 

 

 

这个(是)新鲜的吗?

 

zhè gè (shì )xīn xiān de ma ?

 

是的(对的) 我早上自己做了

 

shì de (duì de ) wǒ zǎo shàng zì jǐ zuò le

 

 

 

 

 

是를 넣어서 말하는 사람도 있고 그냥 말하는 사람도 있어요

 

 

 

 

 

  • 这个[zhège]이거

 

  • [shì]~은 ~다

 

  • 新鲜[xīnxiān]신선하다

 

  • [duì]맞다

 

  • [wǒ]

 

  • 早上[zǎoshang]아침

 

  • 自己[zìjǐ]자기

 

 

 

 

 

 

 

어느 나라 사람이든간에 신선한거를 좋아하겠지만 특히 중국사람들은 신선한거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많아요

 

 

 

슈퍼든 시장이든 식당이든 가리지 않고 많이 물어보죠

 

 

 

제가 중국인 직원들한테 물어봤는데 자기들도 못믿어서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만약에 하루 100명이 가게에 오면 30명은 물어봐요

 

 

 

그냥 습관적으로 물어보는거 같아요

 

 

 

저도 처음엔 머리가 아플정도였는데 지금은 그려러니 해요 ㅎㅎ

 

 

 

 

这个(是)新鲜的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