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아동 수면 장애 : 증상, 원인 및 치료

파라피아 2020. 11. 12. 05:06
반응형

아동 수면 장애 : 증상, 원인 및 치료

수면 장애 지표

때때로 아이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안정을 취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자녀가 많은 문제를 겪고 있는 것처럼 보이면 수면 장애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시나리오는 가능한 수면 장애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 아이가 침대에 누워서 책, 노래, 음료수, 화장실 여행을 요청합니다.
  • 아이는 밤에도 한 번에 약 90 분 정도만 잠을 잡니다.
  • 아이가 밤에 다리 가려움을 호소합니다.
  • 아이가 큰 소리로 코를 곱니다.

수면 장애의 징후를 인식하는 방법과 자녀를 위해 도움을 구해야 하는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들의 수면

0 ~ 3 개월

아기에게 수면은 성장과 발달에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음식과 돌보는 사람과의 상호 작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가 자주 깨어나 우유를 섭취 하고, 돌보는 사람의 얼굴이나 주변의 활동을 관찰 한 다음 다시 잠들게 됩니다.

3 ~ 12 개월

6 개월이 되면 많은 아기가 밤새 잠을 자며 낮 시간 동안 더 오랫동안 깨어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아기가 첫 번째 생일에 가까워짐에 따라 낮 동안 한두 번 낮잠을 자고 밤에 더 꾸준히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생일 이후

유아로서 아이들은 종종 두 번의 짧은 낮잠이 아닌 하루에 한 번 더 긴 낮잠을 취합니다. 취학 전까지 많은 아이들이 낮잠을 완전히 끊기 시작합니다.

수면 방해

거의 모든 발달 단계에서 아기의 몸과 마음의 변화로 인해 잠들거나 잠을 자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기는 분리 불안을 경험 하고 한밤중에 껴안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 그들은 단어를 배우고 침대에 있는 모든 것의 이름을 말하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팔과 다리를 쭉 펴고 싶은 충동조차도 밤에 그들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면 장애는 아기를 너무 초조하게 해서 푹 잘 수 없게 만드는 특히 흥미롭거나 피곤한 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포함 된 음식과 음료는 자녀가 잠들거나 잠을 자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일상의 중대한 변화도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수면 장애는 질병, 알레르기 또는 수면 무호흡증 , 야간 공포증 , 몽유병 또는 다리 불안 증후군 과 같은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

관련글 : 정말 몇 시간의 수면 시간 필요합니까?

수면 장애 및 그 증상

예를 들어 다음날 소풍이나 생일이 다가오고 있고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면 이것은 다음날 기대에 의해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이기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다는 표시입니다.

마찬가지로 오늘 낮잠을 자지 않고 놀면 아이의 하루가 기분이 좋은 상태에서 잠들어서 잠들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것으로 인해 가끔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기가 처음 태어나고 6 개월이 되어도 밤에 깨어나 잠자리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녀가 밤에 스스로를 달래는 법을 배우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아이들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기보다 자신을 진정 시키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아이에게 강압적으로 소리나 화를 내면서 가르치라는 말은 아닙니다)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은 자녀가 수면 중에 10 초 이상 호흡을 자주 멈추기 때문에 두렵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이 본인은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것입니다.

또한 자녀가 큰 코를 골고 입을 벌리고 잠을 자고 낮 동안 지나치게 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십시오.

수면 무호흡증은 학습 및 행동 문제, 심지어 심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녀의 징후를 발견하면 도움을 구하십시오.

하지 불안 증후군

하지 불안 증후군 (RLS)은 성인 문제로 생각되었지만 연구에 따르면 때때로 어린 시절부터 시작됩니다.

당신의 자녀는흔들림이나 벌레가 기어 다니는 느낌에 대해 불평 할 수 있으며, 약간의 안도감을 찾기 위해 자주 침대에서 자세를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실제로 자신이 불편하다는 것을 알아 차리지 못하지만 RLS로 인해 수면이 좋지 않습니다.

RLS에 대한 많은 치료법이 있지만 그 중 상당수가 어린이에게서 잘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성인의 경우 비타민 보충제와 약물이 모두 포함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의사와 상의 하십시오.

야간 공포

야간 공포는 단순한 악몽 이상이며 가족 모두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는 야간 공포는 사람이 수면에서 갑자기 일어나서 극도로 무서워하거나 동요하고 종종 울고, 고함을 지르며 때때로 몽유병을 일으키게 합니다.

보통 그들은 진정으로 깨어 있지 않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그 에피소드를 기억조차 하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야간 공포는 비 REM 수면 중에 발생합니다 (아이가 잠든 후 약 90 ). 야간 공포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수면 일정을 고수하고 야간 장애를 최소화함으로써 발생할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수면은 모든 인간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특히 성장, 학습 및 기능을 돕기 위해 적절하고 양질의 수면을 필요로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필요합니다.

수면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조정하거나 조언, 치료 또는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면 아이에게 평생 지속되는 연금을 제공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주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 우리 아이 키가 커지는 11 가지 음식->

 

우리 아이 키가 커지는 11 가지 음식

우리 아이 키가 커지는 11 가지 음식 키는 유전학에 크게 의존하지만 식생활에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인의 최대 키에 도달하면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