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환경

소말리아의 멸종 위기에 처한 포유류

파라피아 2021. 6. 28. 07:30
반응형

소말리아의 멸종 위기에 처한 포유류

소말리아 야생 개,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 히롤라는 소말리아에서 심각한 위협에 직면 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는 건조하거나 반 건조한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70 종 이상의 포유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포유류는 쥐, 고슴도치, 코끼리와 기린등 다양합니다.

이 동물의 대부분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소말리아의 멸종 위기에 처한 포유류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 (Equus Africanus somaliensis)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 (Equus Africanus somaliensis)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는 건조한 초원과 관목(키가 큰 나무가 아닌, 덤불로 구성되어 있는 나무)이 있는 소말리아의 북동부 지역에 서식합니다.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는 아프리카 야생 당나귀의 아종입니다.

당나귀의 특이점은 흰색 배와 몸 전체를 덮고 있는 회색털, 다리의 가로 줄무늬 입니다. 당나귀의 좁고 작은 발굽은 빠르게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는 작은 무리를 이루며 살며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차기를 사용합니다.

건조한 서식지에서는 식량이 부족하여 무리가 영구적으로 뭉쳐 살지 않습니다.

사막의 풀, 관목 및 식물을 먹고 새벽과 황혼에 가장 활동적입니다.

임신 기간은 약 1 년이며 암컷은 2 살이 되면 번식 할 준비가 됩니다.

소말리아 야생 당나귀의 환경적 상태는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의약품이나 식량에 대한 사냥, 다른 동물들과의 경쟁, 소말리아의 정치적 불안 및 기후 변화로 인해 지속적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소말리아에는 동물에 대한 지정된 보호 구역이 없습니다.

 

히롤라 (Beatragus hunteri)

히롤라 (Beat히롤라 (Beatragus hunteri)ragus hunteri)

히롤라는 소말리아와 케냐 국경을 돌아 다니는 영양의 일종입니다.

초원을 선호하고 잔디를 먹으며 새로 싹이 트는 식물을 먹습니다.

히몰라는 새로운 초목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이동합니다. 히롤라의 털은 긴 코, 긴 , 긴 다리, 짧은 목을 가진 갈색털을 가진 동물 입니다. 

눈 주위가 하얗고 두 개의 길고 구부러진 뿔이 방어용으로 사용됩니다.

히롤라는 5 ~ 40마리의 그룹으로 움직이며, 수컷은 자신의 영역에서 약 7-8 마리의 암컷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번식은 3월과 4월 사이에 이루어지며 이시기의 수컷은 주로 다른 수컷을 격퇴 한 후 짝짓기를 합니다.

 

소말리아 야생 개 (Lycaon pictus somalicus)

소말리아 야생 개 (Lycaon pictus somalicus)

소말리아 야생 개는 아프리카 야생 개 종의 아종입니다.

소말리아에서 야생 개는 사막과 돌이 많은 서식지에서 삽니다.

동물의 털은 거칠고 동아프리카 야생 견 아종보다 작습니다.

암컷은 임신 후 377-389 일 후에 새끼를 낳습니다.

야생에서 이 동물의 기대 수명은 20 년입니다. 다른 동물과 인간 활동에 의해 지속적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소말리아의 야생 동물 보호 문제

소말리아 내전은 야생동물 보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로 인해 보전 정책을 실행하기 어렵고 관련 기관의 노력이 어렵습니다.

구 이동으로 인해 이전에 야생 동물이 살았던 지역에 난민이 정착하게 되었고, 가축 방목 및 농업과 같은 것으로 인하여 야생동물들의 서식지 손실을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며 지구 전체 표면의 6 %를 차지합니다. 2016년에 아프리카의 인구는 약 12억 9천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