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러시아어권 국가

파라피아 2021. 4. 22. 07:47
반응형

러시아어권 국가

개요

러시아의 언어는 러시아와 벨로루시에서 시작된 동슬라브어 입니다.

러시아어는 유럽에서 가장 큰 자국어이며 사용자 수에 따라 세계에서 7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2 6 천만 명의 사람들이 러시아어를 사용하며 그 중 약 1 5 천만 명이 모국어입니다.

러시아어는 러시아, 벨로루시, 키르기스스탄 및 카자흐스탄의 공식 언어입니다.

UN, WHO, NASA, GUAM, SCO CIS와 같은 일부 국제기구도 러시아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합니다.

러시아어는 최초의 알려진 저술이 사용 된 기원 10 세기 초부터 지속되어 왔습니다. 러시아어는 키릴 문자를 쓰기 체계로 사용합니다.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주요 국가

러시아

러시아어는 러시아의 유일한 공식 언어이므로 러시아에서 중요한 통일 역할을합니다. 러시아어는 러시아의 많은 학교에서 기본 교육으로 사용됩니다.

공식 및 비공식 커뮤니케이션과 정부 업무 수행에 사용됩니다. 러시아는 약 1 4천만명이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가장 많은 러시아어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약 80 %가 모국어로 사용합니다.

 

카자흐스탄

러시아어는 카자흐어와 함께 카자흐스탄의 공식 언어입니다. 카자흐스탄에서는 약 1,700만 명이 러시아어를 사용합니다. 러시아어는 의사 소통 및 비공식 비즈니스를 위해 카자흐스탄의 대부분의 생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구소련 공화국중 하나인 카자흐스탄은 최근 몇 년 동안 러시아와 거리를 두는 수단으로 보이는 주도권을 잡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키릴 문자 대신 라틴 알파벳을 사용하기로 한 결정과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통신, 상업 및 정치를 위한 기본 언어로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선언이 포함됩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어는 우크라이나에서 비공식적인 인종간, 상업 및 기타 의사 소통의 소수 언어입니다. 900만 우크라이나 인이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17 세기 러시아 이민자들은 러시아인을 우크라이나로 데려 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러시아어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중요한 소수 언어입니다.

소비에트 통치 기간 동안 정부 행정과 공적 생활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러시아어 사용자가 많은 곳에서 러시아어는 초등 및 중등 학교에서 학습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정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

러시아어는 키르기스스탄어와 함께 키르기스스탄의 공식 언어입니다. 러시아어는 1997 년 키르기스스탄의 러시아 사회로부터 많은 압력을 받아 공식 언어로 지정되었습니다.

러시아어는 공식 및 비공식 의사 소통을 위해 국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이 나라에서 250만 명이 러시아어를 모국어 또는 제 2 언어로 사용합니다.

 

관련글 :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동쪽은 태평양과, 서쪽은 노르웨이, 핀란드,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벨라루스와, 남쪽은 조지아, 우크라이나, 아제르바이잔, 카자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