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폐경기시에 뼈 건강과 골다공증의 예방

파라피아 2020. 6. 24. 12:25
반응형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뼈 조직이 얇아지고 밀도가 낮아지는 질병입니다. 이것은 골절에 더 취약한 약화 된 뼈를 생성합니다.

골다공증은 증상이 거의 없으며 아무런 문제없이 진행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해진 뼈가 골절되거나 부러 질 때까지 종종 발견되지 않습니다.

 

심각한 경우 이러한 부상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이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어떻게 발생합니까?

 

골다공증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질병이 어떻게 진행되고 뼈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발생하고 뼈가 약해지기 시작하면 뼈 내부의 구멍이 커지고 시간에 흐름에 따라 더 커집니다. 이것은 뼈의 내부 구조를 약화시키고 비정상적으로 만듭니다.

뼈가 이 상태 일 때 넘어지면 골절이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심하면 넘어 질때 다른 외상이 없어도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및 폐경기

 

많은 여성들은 45 세에서 55 세 사이의 폐경기 변화를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여성이 폐경기에 들어가면 에스트로겐(estrogen, 생식주기에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과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 생식주기에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자연스럽게 뼈의 힘을 보호하고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스트로겐의 부족은 골다공증의 발달에 기여합니다.

 

감소 된 에스트로겐 수준이 골다공증의 유일한 원인은 아닙니다.

뼈를 약화시키는 다른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폐경기 동안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와 결합되면 골다공증이 뼈에서 이미 발생하면 더 빨리 시작되거나 더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위험의 이해

 

다음은 골다공증에 대한 추가 위험 요소입니다

 

나이

 

30 세 정도까지 몸은 잃는 것보다 더 많은 뼈를 만듭니다(신체는 매일 몸의 뼈를 파괴하고 생성시킵니다). 그 후에는 뼈 생성보다 뼈 악화가 더 빨리 발생합니다. 점차적으로 뼈 질량의 손실로 이어집니다.

 

흡연

 

흡연은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폐경기의 조기 발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 뼈가 에스트로겐으로 보호되는 시간이 줄어 듭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비 흡연자와 비교했을 때 골절 후 치유가 더 어려워집니다.

 

체성분

 

몸집이 작거나 마른 여성은 더 무겁거나 더 큰 신체를 가진 여성에 비해 골다공증 발병 위험이 더 높습니다. 마른 여성 일수록 신체가 큰 여성에 비해 골 질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남성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존 뼈 밀도

 

폐경기에 도달하면 골밀도가 높을수록 골다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몸이 은행이라면 당신은 젊었을 때 뼈를 성분을 뼈 안에 쌓거나 절약하는데 보냅니다. 그후 폐경이 시작될 때 뼈 덩어리안에 뼈 성분이 많을수록 소진 속도가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가 어릴 때 뼈 밀도를 적극적으로 높이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가족력

 

골다공증으로 인하여 골절이 발생한 경우 골다공증이 발생할 위험이 더 큽니다.

 

성별

 

여성은 남성보다 골다공증이 발생할 확률이 최대 4 배 더 높습니다. 여성이 더 작고 보통 남성보다 체중이 적기 때문입니다. 50 세 이상의 여성은 골 질환 발병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골다공증의 몇가지 치료 옵션

 

다양한 치료법으로 골다공증의 발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뼈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슘과 비타민D 보충제 섭취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나이가 들어도 견고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일반적으로 19 ~ 50세의 여성은 칼슘 1000 밀리그램 (mg)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0 세 이상의 여성과 70 세 이상의 모든 성인은 매일 최소 1,2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 합니다.

 

유제품, 케일 및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을 통해 충분한 칼슘을 섭취 할 수 없는 경우, 보충제에 대해 의사와 약사등과 상담하십시오. 탄산 칼슘과 구연산 칼슘은 모두 몸에 좋은 형태의 칼슘을 공급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없으므로 건강한 뼈에 중요합니다.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지방질 생선은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햇빛 노출은 신체가 비타민 D를 만드는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햇빛에서 비타민 D를 생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하루 중 시간, 환경, 거주 지역 및 피부의 색에 따라 다릅니다.(피부가 밝을수록 햇빛에서 비타민D를 더 많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이나 다른 이유로 햇빛을 쐬는 것이 걱정이 된다면 비타민 D를 식품이나 보충제등으로 섭취 하여야 합니다

19 세에서 70 세 사이의 사람들은 매일 최소 600 개의 국제 단위 (IU)의 비타민D를 섭취해야 합니다. 70 세 이상의 사람들은 일일 비타민 D 800 IU로 늘려야합니다.

 

체중 감량 운동을 체력 단련의 일환으로 하십시오

 

운동은 종종 약물만큼 강한 뼈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뼈를 더 강하게 만들고 뼈 손실을 예방하며 뼈 골절시 회복 속도를 높입니다.

걷기, 조깅, , 수영 및 에어로빅은 모두 체중 감량 운동의 좋은 형태입니다

 

호르몬 대체 요법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호르몬 대체 요법 (HRT)은 폐경기 및 폐경기 동안 발생하는 에스트로겐 수준 감소로 인한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현재 뼈 건강에 대한 다른 옵션을 고려한 후에 만 HRT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HRT는 일과성 열감, 야간 발한 및 기분 변화를 포함하여 폐경기의 다른 증상을 치료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요법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개인 이력이 있거나 위험이 높은 경우 올바른 치료 옵션이 아닐 수 있습니다

 

  • 심장 마비
  • 뇌졸중
  • 혈전
  • 유방암

HRT가 최선의 선택이 아닌 다른 의학적 상태도 있습니다. 이 치료 옵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기억해야 할 것

 

폐경기를 겪는 여성은 골다공증 발병 위험이 더 높지만, 골다공증을 늦추고 신체를 강화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기에 준비하여 미리 다가올 사실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 하는 것입니다.

평소 식단에 지방질 생선이나 브로콜리 같은 건강한 음식을 추가하는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마그네슘은 폐경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기분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건강한 뼈와 호르몬 수준을 지원하며, 몸 전체의 수백 가지 생화학 반응에 관여합니다 또한 여성이 성인이 ��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