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아침 두통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파라피아 2020. 7. 4. 11:15
반응형

아침 두통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밤에 잠을 자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가끔씩 경험하거나 정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두통은 13 명 중 1 명이 경험합니다 . 신체 생리의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는 신체의 내부 통증 감소 수준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이 기간 동안 몸이 아드레날린을 더 많이 만들어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 또는 수면 장애로 인해 아침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은 수면 장애가 없는 사람보다 아침 두통이 있을 가능성이 2-8 배 더 높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침 두통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편두통과 아침 두통과의 관계

 

편두통은 이른 아침 두통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매우 흔한 두통 유형입니다.  이 유형의 두통은 신체 기능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욱신거리는 두통을 유발합니다. 이 두통의 절반은 새벽 4시에서 오전 9시 사이에 발생하며 편두통 환자의 30-50 %가 수면을 방해 받았습니다.

두통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두통은 둔하거나 날카롭거나 떨리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두통은 잠깐 동안 또는1 시간 이내에서 며칠 동안 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아침 두통과 관련된 두통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편두통
  • 클러스터 두통
  • 최면 두통
  • 긴장성 두통
  • 발작성 혈뇨
  • 약물 남용 두통

불면증으로 인한 두통

 

불면증은 수면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수면 부족을 유발합니다. 이 상태는 아침 두통의 흔한 원인입니다. 불면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합니다.

 

  • 잠이 들지 않음
  • 수면 중에 깨어남
  • 불안한 수면

불면증으로 인한 수면 부족은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의사는 상태 진단에 도움이 되도록 수면 패턴을 추적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에는 약물 복용, 수면 요법, 또는 약물과 요법의 조합 시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줄이면 수면이 늘어나고 아침 두통이 완화됩니다.

 

우울증 또는 불안

 

미국 의학 협회 저널에 보고 된 한 연구에 따르면 만성 아침 두통에 대한 가장 중요한 요인이 불안과 우울증 입니다 

정신 건강 상태는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아침 두통의 위험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상태가 의심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종종 이러한 상태는 대화 요법, 약물 치료 또는 치료 조합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관리하면 아침 두통의 발생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골이 또는 수면 무호흡증

 

코골이 또는 수면 무호흡으로 인한 수면 장애는 이른 아침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코골이는 그 자체의 상태이거나 수면 무호흡증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밤새 때때로 호흡을 멈추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수면 무호흡증과 관련된 두통은 30 분 미만 동안 지속됩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수술이나 특수 장비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이빨 갈기

 

이빨을 가는 것은 밤에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되며 수면 부족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통은 일반적으로 둔감합니다.

 

이를 가는 것은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다른 수면 상태와 관련이 있으며 치아와 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마우스 가드  또는 행동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감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긴장된 근육

 

이른 아침 두통은 목에 긴장된 근육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이른 아침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수면 자세와 베개를 평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베개는 목과 척추를 적절하게 지지하는 수면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올바른 베개를 찾는 데 약간의 시행 착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베개는 머리와 목이 서있을 때와 비슷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부드러운 베개는 목과 척추를 제대로 잡지 못하고 단단한 베개는 몸에 너무 큰 각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베개를 교체하십시오.

 

 

과다한 약물 또는 알코올 사용

 

이른 아침 두통은 약물이나 알코올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수면 패턴을 방해하여 수면 장애와 이른 아침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숙취와 같은 고르지 못한 수면과 이른 아침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이 이른 아침 두통을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숙취를 방지하기 위해 알코올의 과한 소비를 피하십시오.

 

 

다른 건강 상태로 인한 두통

 

다른 건강 상태로 인해 이른 아침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다양한 상태의 증상 일 수 있으며 수면 패턴으로만 인한 것이 아닙니다. 만성 아침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에는 고혈압 및 근골격계 질환이 포함 됩니다.

의사와 함께 경험하는 모든 증상에 대해 상의 하십시오. 다른 상태로 진단 될 수도 있습니다.

 

 

아침 두통의 치료 방법

 

본인이나 병원에서 이른 아침 두통의 원인을 찾았다면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아침 두통은 한정된 기간 동안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는 독특한 환경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건강한 수면 습관을 연습 해야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충분한 수면 (성인의 경우 약 7 ~ 8 시간)
  • 규칙적인 수면 시간(잠드는 시간과 깨어나는 시간)
  • 수면에 도움이 되는 환경
  • 자기 직전에 휴대기기와 TV등의 사용 시간 단축

두통이 근본적인 상태에 기인 한 경우, 그 상태를 치료하면 아침 두통 발생률이 감소합니다. 약물이 원인인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다른 약물을 찾으십시오. 의사와 먼저 대화하지 않고 약 복용을 중단하지 마십시오.

 

 

기억해야 할것

 

편두통이나 다른 만성 두통이 발생하면 이른 아침 두통에 더 취약 할 수 있습니다. 수면 장애나 다른 의학적 상태가 있는 경우 더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른 아침 두통은 원인에 따라 치료해야 합니다. 원인에 따라 수면의 질을 높이거나 베개를 바꾸면 두통을 직접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의사와 대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와 귀하의 의사가 원인을 결정하면 적절한 치료로 두통이 좋아질 것입니다.

 

 

[관련글]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

아침에 깨어나 기가 어려울 때는 다음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충분한 수면을 취했을 때조차도 피곤한 느낌을 떨쳐 낼 수 없는 아침을 보낼 때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그 피곤한 �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