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파라피아 2020. 5. 29. 09:49
반응형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주로 노화 방지 문제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비타민 A 유도체 입니다.

 

, 레티놀(Retinol) 은 처방되는 레티노이드(retinoids) 와 동일한 제품이 아니며 더 강력합니다.

 

그러나 레티놀은 레틴알데히드(retinaldehyde) 및 레티닐 팔레이트(retinyl palmate)와 같은 다른 OTC 레티노이드와 비교할 때 여전히 가장 강력한 OTC 버전입니다. 레티놀에는 많은 스킨 케어 혜택이 있지만 고려해야 할 부작용도 있습니다.

 

레티놀이 피부 관리 루틴에 유익한 추가 제품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하십니까? 아래에서 이 핵심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레티놀의 작동 원리

 

레티놀은 레티노이드의 일종으로 비타민 A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많은 노화 방지 및 여드름 제품과 마찬가지로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대신 레티놀을 구성하는 소분자는 표피 (피부 외부)의 진피 아래로 깊숙이 들어갑니다.

 

이 중간층 피부에 들어가면 레티놀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엘라스틴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잔주름 , 주름 및 모공 의 모양이 줄어드는피부가 탱탱해지는효과가 나타납니다 .

 

동시에, 레티놀은 피부 표면에 각질 제거 효과가 있어 질감과 색조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레티놀은 심한 흉터뿐만 아니라 다른 작은 흉터 또한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드름이나 결점의 형성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여드름 분해제를 만들어 모공을 막히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레티놀은 피부 수분 수준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가벼운 각질 제거 효과는 수분 손실로 이어질 수 있는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공의 피지 생성을 조절하여 지성 피부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레티놀의 효능

 

레티놀은 주로 다음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 여드름
  • 잔주름
  • 주름
  • 검버섯, 주근깨 및 기타 태양 손상의 징후
  • 고르지 않은 피부 질감
  • 기미 및 다른 유형의 과색소 침착
  • 여드름, 지성 피부 또는 콜라겐 손실로 인한 큰 모공

 

레티놀 함유 스킨 케어 제품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사용해야 합니다. 크게 개선 될 때까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레티놀의 부작용

 

레티놀을 포함한 레티노이드가 미국의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의 승인을 받았지만 부작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레티놀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특히 새 제품을 사용한 후에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경험합니다. 다른 부작용으로는 발적, 가려움증 및 피부 박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시적이며 피부가 제품에 익숙해지면 몇 주 안에 개선 될 것입니다. 그러나 피부 자극이 계속되면 대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시에 둘 이상의 레티놀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 위험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레티놀을 함유 한 노화 방지 및 여드름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제품 라벨을 주의해서 읽으십시오.

 

태양 민감성의 위험 때문에 레티놀은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햇볕은 레티놀 사용의 가장 큰 위험 중 하나입니다. 건조 및 자극 효과 중 일부는 햇빛 노출로 인해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려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착용하고 최대한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레티놀은 임산부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선천적 결함과 유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임신했다고 생각되거나 가까운 시일 내에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레티놀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레티놀을 사용하면 습진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습진 발진이 활발한 경우 사용하지 마십시오.

 

 

결론

 

레티노이드는 노화와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티놀은 가장 접근하기 쉬운 레티노이드 형태이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 사용중 몸에 문제가 생긴다면 사용을 멈추던가 의사등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되는 방법->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되는 방법

망고가 피부 건강에 도움이되는 방법 망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 영양가 있는 과일에는 전반적인 건강을 지탱할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및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