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겨드랑이 냄새 제거 : 원인과 해결방법

파라피아 2020. 7. 1. 10:42
반응형

겨드랑이 냄새 제거 : 원인과 해결방법

겨드랑이 냄세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전에 다뤄 왔던 문제이지만 자의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취 및 기술적으로 액취증 (bromhidrosis)으로 알려진 땀 악취증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및 최소화 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조치를 취하면 상태에 대한 불안이 완화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땀은 우리를 식히는 데 필수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몸은 땀샘으로 덮여 있습니다.

땀샘에는 에크린(Ecrine)과 아포크린(apocrine) 두 가지 주요 종류가 있습니다 .

에크린(Ecrine) 땀샘은 대부분의 신체에서 발생하며 피부 표면에 직접 열립니다. 체온이 상승하면이 땀샘이 증발하면서 몸을 식히는 체액을 방출합니다.

반대로, 아포크린(apocrine ) 땀샘은 겨드랑이 및 사타구니와 같이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에서 발견됩니다. 이 땀샘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유백색의 액체를 방출합니다. 이 액체는 피부의 박테리아와 결합 될 때까지 무취입니다.

몸이 뜨거워지면 땀샘이 몸을 식히기 위해 땀을 흘립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의 박테리아가 박테리아를 분해하기 시작할 때까지 무취입니다. 섭취 한 특정 음식 및 음료와 특정 종류의 약물은 또한 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포크린(Apocrine)  땀샘은 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더울때등) 무취의 액체를 분비합니다. 이 액체는 피부의 박테리아와 접촉 할 때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 땀샘은 사춘기까지는 거의 발생 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땀을 흘립니다. 이 상태를 다한증 이라고 합니다. 다한증이 있는 사람, 특히 손, 발 및 겨드랑이에서 땀이 너무 많이납니다.

의사가 귀하에게 이러한 상태가 있다고 생각되면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수행 할 수 있는 검사를 통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냄세 제거 방법

냄새 나는 겨드랑이의 치료는 체취의 심각성과 근본 원인에 달려 있습니다. 위생 상태가 좋지 않거나 올바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치료가 필요한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샤워 후 매일 비처방 (OTC) 발한 억제제 또는 탈취제 (또는 발한 억제제 탈취제,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데오도란트 같은 제품)를 사용하면 겨드랑이 냄새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어떤 종류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지 알아보기 위해 다른 종류를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발한 억제제는 땀을 방출하는 모공을 일시적으로 차단하여 생성되는 땀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표면에 땀이 적을수록 악취가 적습니다.

탈취제는 땀 냄새를 멈추지만 땀 자체는 멈추지 않습니다. 이 제품들은 종종 알코올 성분이므로 피부를 산성으로 만듭니다. 이것은 박테리아의 형성을 막아 땀 냄새를 유발합니다.

또한 얼굴 주름을 부드럽게 하는 데 보톡스도 겨드랑이 냄새에 실용적입니다. 땀샘에 주입 된 보톡스는 땀과 냄새를 모두 줄입니다. 다한증 환자에게는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구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주사는 몇 개월 만 지속되므로 필요에 따라 절차를 반복해야 합니다.

 

겨드랑이 냄새를 예방하는 방법

겨드랑이 냄새를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매일 운동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이 격렬한 활동을 하면서 비누, 바디워시로 샤워하는 것은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와 땀을 제거합니다.

, 린넨 및 습기 흡수 혼합물과 같이 느슨하게 착용 할 수 있는 통기성 직물을 착용하십시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이렇게 하면 통기성이 없는 천으로 만든 옷을 수축시키는 것보다 몸을 더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겨드랑이를 면도하거나 왁싱을 하면 겨드랑이 냄새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면도나 왁싱된 피부에 클렌징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반응으로 인해 땀샘이 땀을 흘릴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 및 불안 감소 기술을 통해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고 생리적 땀 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여러 종류의 탈취제 또는 발한 억제제를 사용했는데 겨드랑이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그들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배제하고 더 강한 치료법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왁싱 waxing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을 알고 싶은가요? 다음글을 읽어 보세요->>

 

겨드랑이 왁싱 waxing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겨드랑이 왁싱 waxing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주의 사항 겨드랑이 밑 체모가 있거나 매일 면도하는 데 지치면 왁싱이 올바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제모와 마찬가지로 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