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여름철 더위를 피하는 방법

파라피아 2020. 6. 7. 10:30
반응형

여름철 더위를 피하는 방법

 

슬슬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더위에 관련된 질병이나 상처가 생기고 있습니다.

과도한 더위는 탈수를 유발하여 열 경련, 열 탈진 및 열사병 (일사병이라고도 함)과 같은 위험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에 더위와 태양을 피할 계획을 세운다면 이번 여름 내내 건강하고 활동적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여름철에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무엇을 입을 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복장 선택은 더위에서 가장 먼저 시각해야 할 계획 입니다.

 

밝은 색의 옷

 

밝은 색의 옷은 덥고 햇볕이 잘 드는 날에 현명한 선택입니다. 어두운 옷은 더 많은 열을 흡수합니다. 또한 최근에 개발된 많은 기능성 옷들이 우리를 더위를 잊게 해줄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세련되고 기능적입니다. 유해한 자외선 (UV)이 각막을 보호하고 여름 동안 눈을 보호합니다. 자외선을 90 ~ 100 %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선택하십시오.

 

모자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모자는 스마트 한 여름 패션입니다. 넓은 챙 모자를 쓰면 자외선이 얼굴의 민감한 부분에 닿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

 

실외에서는 SPF 등급이 15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수영장가에 있거나 해변에 있을 때는 높은 등급의 방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 , 어깨, 목 등 쉽게 화상을 입는 부위를 가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립밤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의 나머지 부분을 보호하는 것처럼 SPF 보호 기능이 있는 립밤은 햇빛을 차단하고 입술의 수분을 유지합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방법

 

더위는 땀을 흘리게 하여 몸을 식히지 만, 끊임없이 체액을 잃는다는 의미입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이 마를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하루 종일 물을 마셔 탈수를 방지하십시오.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면 소변의 색을 사용하여 안내합니다. 깨끗할수록 좋습니다.

 

무설탕 주스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모든 천연 주스는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더운 날씨에도 활력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주스 병의 라벨을 확인하고 무설탕 주스를 선택 하세요

 

알코올과 카페인 피하기

 

알코올은 당신을 더 많이 탈수 시킬 수 있습니다. 꼭 마셔야 한다면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알코올과 마찬가지로 카페인은 수분을 빨아들입니다. 특히 더운날에는 커피 대신 주스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입니다.

 

여름철에 좋은 음식

 

먹는 음식도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포함하도록 식단을 조정하십시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소화하기 쉽고 종종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제철 농산물의 섭취는 수분이 많고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매운 음식

 

더운데 무슨 매운 음식을 먹느냐라고 말 할 수 있지만 더운 기후 있는 나라의 사람들에겐 매운 음식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바로 매운 음식이 땀을 나오게 하여 더위를 식혀 주기 때문입니다. 땀은 실제로 몸을 식힙니다.

 

 

꼭 햇볕을 피해야 할 시기

 

온도와 UV 광선이 가장 높을 때 (일반적으로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 는 햇빛을 피하시기 발랍니다.

혹시 여름철 휴가로 해변을 가더라도 이 시간에는 숙소로 돌아와 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상 어디를 가더라도 쉴곳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여름 더위가 위험 할 수 있는 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가는 경우 열 관련 경고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날씨가 갑자기 너무 더워진다는 이야기나 느낌이 오면 에이컨이나 실내가 시원한 곳을 찾아 들어가십시오. 만약 집이 충분이 시원하지 않으면 공공 시설및 은행,편의점등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올해 최대 여름 더위가 오고 있습니다 열사병 응급치료방법과 더위먹은 증상

올 여름도 사상 최대의 더위가 예상 됨에 따라 건강 전문가들은 특히 어린이, 노인 및 기타 사람들이 열사병의 위험이 높고 과도한 열 노출과 관련된 다른 문제에 시원하게 머무르는 것의 중요��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