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류마티스 관절염의 4 단계와 진행

파라피아 2020. 6. 16. 13:42
반응형

류마티스 관절염의 4 단계와 진행

류마티스 관절염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모두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경증, 중등도 또는 중증 일 수 있으며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진행에 대한 정확한 단계는 없습니다. 효과적인 치료가 없으면 상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어 특정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많은 새로운 치료법이 류마티스 관절염 질환 진행을 늦추거나 심지어 차단하는데 성공적 이였습니다. 
치료가 질병의 진행을 늦추면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건강을 돌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 패턴


류마티스 관절염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점진적으로 증상이 악화됩니다. 

중간에 통증이 없이 관리하기 쉬운  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기간에는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 또 다시 생겨 통증이 더 강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진행되는 방법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 가족력

  • 진단시 나이

  • 진행 단계

  • 특정한 질병 유발 요인

  • 혈중 특정 항체의 존재


이러한 요소를 고려함으로써 병원에서는 상태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마다 관절염이 어떻게 진행 될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가족 중에 누군가 이미 질병을 가지고 있더라도 귀하의 상태는 그들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단계에서 사람들이 강한 초기 공격을 경험 한 후 질병 활동이 최소인 기간에 또 다른 일반적인 패턴이 발생합니다.

환자의 약 10 % 는 증상이 시작된 후 6 개월 이내에 자발적으로 완화됩니다. 

이것은 증상의 완화일 수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질환의 활동이 중지됨을 의미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단계


류마티스 관절염이 진행됨에 따라 신체가 변합니다. 보고 느낄 수 있는 일부 변경 사항은 있지만 다른 것들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각 단계에는 다른 치료 목표가 있습니다

1 단계

1 단계는 많은 사람들이 관절 통증, 뻣뻣함 또는 붓기를 느낍니다. 1 단계 동안 관절 내부에 염증이 있습니다. 관절의 조직이 부풀어 오른다. 뼈에는 손상이 없지만 활막으로 불리는 관절 내벽에 염증이 생깁니다. 


2 단계

2 단계에서는 활막의 염증은 관절 연골에 손상을 일으킵니다. 연골은 관절 부위의 뼈 끝을 덮는 조직입니다. 연골이 손상되면 사람들은 통증과 이동성 상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운동 범위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단계

3 단계로 진행되면 심각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시점에서 손상은 연골뿐만 아니라 뼈 자체까지 확장됩니다.

통증과 부기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근육 약화와 이동성 상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뼈가 손상 (침식) 될 수 있으며 약간의 변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단계

4 단계에서는 관절에 더 이상 염증이 없습니다. 관절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최종 단계의 류마티스 관절염 입니다.

말기 단계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통증, 부기, 강성 및 이동성 손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근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관절이 파괴되고 뼈가 서로 융합 될 수 없습니다.

4 단계를 통한 진행은 몇 년이 걸릴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일생 동안 모든 단계를 거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류마티스 관절염 활동이 없는 기간을 가집니다. 경우에 따라 완화되었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 옵션


치료와 관련하여 병원에서는 다양한 약물 옵션을 고려하고 치료 계획을 추천 할 것입니다. 

치료 계획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단계, 증상의 중증도 및 염증 정도 및 얼마나 오랫동안 질병을 가지고 있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다른 유형의 일반적인 약물은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와 스테로이드는 염증을 줄입니다. 

질병 조절 항류마티스 약물 (DMARD)은 질병의 진행을 늦춤으로써 관절 조직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물학적 약물은 면역계에 작용하여 신체의 염증 반응을 변화시킵니다.

어떤 사람들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후기 단계에서 수술을 받습니다. 수술의 목표는 일상적인 기능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줄이거나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손상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수술로 활막이나 결절을 제거하거나 힘줄을 치료하거나 관절을 서로 융합 시키거나 관절을 완전히 교체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류마티스 관절염 관리의 또 다른 측면입니다.  
병원에서는 치료 계획을 보완하기 위해 특정 라이프 스타일 선택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 특히 관절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는 운동은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체크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모든 단계에서 증상을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인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흡연을 중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질병은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병입니다. 조기의 빠른 치료는 진행의 늦추고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야합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은 진행성 질환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치료 옵션 및 생활 방식은 사람들이 증상을 관리하고 질병 진행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병원에서는 귀하를 위한 맞춤형 계획을 개발할 것입니다

관련글 : 손 관절염의 여러 가지 원인 치료 위험 요소 및 증상->

 

손 관절염의 여러 가지 원인 치료 위험 요소 및 증상

손 관절염 증상, 치료 등 골관절염은 손을 포함한 신체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퇴행성 관절 질환입니다. 손 관절염은 다음에서 일반적입니다. 손목 엄지와 손목을 연결하는 기저 관절 손끝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