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뇨병의 위험 요인

 

당뇨병은 신체가 혈당 (포도당)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이 오작동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 적 및 환경 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의 위험 요인에는 비만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포함됩니다. 몇 가지 구체적인 원인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인슐린

 

인슐린 생산 부족

 

이것은 주로 제1형 당뇨병의 원인입니다. 인슐린 생성 세포가 손상되거나 파괴되어 인슐린 생산이 중단되면 발생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몸 전체의 세포로 옮기기 위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인슐린 결핍은 혈액에 설탕을 너무 많이 남기고 세포에는 에너지를 공급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슐린 저항성

 

이것은 제2형 당뇨병에만 해당 됩니다 . 인슐린이 췌장에서 정상적으로 생성 될 때 발생하지만 신체는 여전히 포도당을 연료로 세포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췌장이 신체의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인슐린을 생성합니다.

이 시점에서 신체는 인슐린 생산을 느리게하여 혈액에 포도당을 너무 많이 남깁니다.

이것은 당뇨병 전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당뇨병 전증 환자는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 진단을 받지는 않습니다.

 

명백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사를 받지 않으면 제대로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형 당뇨병은 인슐린 생산이 계속 감소하고 저항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당뇨병의 유전자와 가족력

 

유전학은 일부 유형의 당뇨병이 발생할 가능성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자들은 당뇨병 발생에서 유전학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미국 당뇨병 협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에 따르면 , 통계 에 따르면 당뇨병 을 앓고 있는 부모나 형제 자매가 있다면 스스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연구가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일부 민족은 당뇨병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다음에 해당됩니다.

 

  • 아프리카 계 미국인
  • 북미 원주민
  • 아시아인
  • 태평양 섬 주민
  • 히스패닉계 미국인

 

낭포성 섬유증 및 혈색소증 과 같은 유전 적 조건은 췌장을 손상시켜 당뇨병 발병 가능성을 높입니다.

단발성 형태의 당뇨병은 단일 유전자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단백뇨 형태의 당뇨병은 드문 데, 이는 청소년에서 발견되는 모든 당뇨병 사례의 1-5 % 에 불과 합니다.

 

임신성 당뇨병

 

임산부의 소수만이 임신성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태반에서 발생 된 호르몬이 신체의 인슐린 반응을 방해한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은 혈액 내 인슐린 저항성과 높은 수준의 포도당을 유발합니다.

 

임신 중 임신성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은 나중에 2 형 당뇨병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미국의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CDC)에 따르면 체중이 4kg 이상인 아기를 낳는 여성들도 위험이 더 큽니다.

 

나이

 

2 형 당뇨병 발병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합니다. 특히 45 세 이후에는 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2형 당뇨병의 발병률은 어린이, 청소년 및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동 감소, 근육량 감소, 나이에 따른 체중 증가 등의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형 당뇨병은 보통 30세 전에 진단됩니다.

 

비만

 

과도한 체지방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 조직은 염증을 유발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비만인 사람들은 당뇨병을 앓지 않으며 비만 과 당뇨병 의 관련성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굶는 다이어트

 

영양 부족은 제 2 형 당뇨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단은 신체의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킵니다.

 

운동 부족

 

운동은 근육 조직이 인슐린에 더 잘 반응하도록 합니다. 이것이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이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이유입니다.

 

호르몬 조건

 

드물기는 하지만 특정 호르몬 상태가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태는 때때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쿠싱 증후군 : 쿠싱 증후군은 혈액의 스트레스 호르몬인 높은 수준의 코티솔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혈당 수치를 높이고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말단거대증(Acromegaly) : 신체가 너무 많은 성장 호르몬을 만들 때 비대증이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하고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갑상선 호르몬을 너무 많이 생성 할 때 발생합니다. 당뇨병은 이 상태의 가능한 합병증 중 하나입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