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50세에 근접하는 모든 사람이 전립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파라피아 2020. 5. 17. 18:33
반응형

50세에 근접하는 모든 사람이 전립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다른 암과는 달리 전립선암은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는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비교적 젊고 전립선 암은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며 나에게는 상관 없는 것이다”


그러나 종종 치료 가능한 암을 치명적인 암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종류의 사고입니다.

 

 

 

전세계 남성의 주요 사망 원인

 


전 세계적으로 전립선 암은 남성에서 두 번째로 많이 진단되는 암입니다. 유럽 대륙의 모든 인구에서 새로운 사례가 증가 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사회 경제적 발달 수준이 높은 지역에서 전립선 암의 새로운 사례 수가 일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 이것은 잠재적 으로 해당 대륙에 있는 사람들의 서구식 식습관과  관련 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아메리카와 북유럽보다 남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더 적은 비율로 전립선 암의 비율이 나타납니다.

 

전립선암의 최저비율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이지만 우리나라는 이미 서구식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험한 식이 요법, 유전학 및 생활 양식


식이 요법과 식습관과 관련하여 일부 과학 연구에서는 지방, 특히 동물성 지방과 붉은 육류의 총 섭취량은 전립선 암의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반면에, 곡물, 견과류 및 식물성 지방은 전립선 위험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출신국에 관계없이, 고지방식이 요법과 육류 소비량이 많은 국가로 이주한 남성의 경우 암 발병 위험이 배가 됩니다.


조기 검사의 중요성


전립선 암은 종종 무증상이며 증상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미루고 있습니다. 진단을 받을 때는 이미 너무 늦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전립선 암이 림프절, 폐 및 뼈에 가장 자주 퍼지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암이 현재 진행 단계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남성이 50 세부터 필요한 선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 위험 요인을 있는 사람은 45 세부터 시작하여 연례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원 검사는 대부분 매년 수행해야 합니다. 


결과가 돌아온 후 어떻게 됩니까?


비뇨기과 전문의는 환자와 결과를 상의하고, 상세한 임상 병력을 살펴보고, 검사하고, 디지털 직장 검사를 수행합니다.
필요한 경우, 보완적인 검사를 수행하고 기다렸다가 주의 깊게 관찰 할 것인지 아니면 계속해서 치료를 시작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전립선 암은 조용한 질병이므로 정기적 인 검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50 세 이상의 친구, 아버지, 형제 또는 삼촌이 있거나 가족에 전립선 암 병력이 있는 사람을 알고 있다면 검사를 꼭 받도록 권유를 해야하거나 직접 검사를 받으러 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읽어볼만한 관련글

[쏘팔메토 Saw Palmetto 란 무엇입니까? 전립선 건강 및 기타 용도]

 

관련있는 상품정보

[리턴업 전립소 쏘팔메토 아연]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