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인슐린(Insulin)과 글루카곤(Glucagon)의 작동방식과 당뇨병간의 관계

파라피아 2020. 4. 29. 09:49
반응형

[인슐린(Insulin)글루카곤(Glucagon)의 작동방식과 당뇨병간의 관계

인슐린과 글루카곤은 신체의 혈당 또는 설탕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먹는 음식에서 나오는 포도당은 혈류를 통해 움직여 몸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인슐린과 글루카곤은 혈당 수준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함께 작용하여 신체가 요구하는 좁은 범위로 유지합니다.

이 호르몬은 혈당 유지의 음과 양과 같습니다.

이 두가지의 기능과 이 두가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인슐린글루카곤이 함께 작동하는 방법

인슐린과 글루카곤은 음의 피드백 루프라고합니다.

이 과정에서 한 사건은 다른 사건을 유발하고 다른 사건을 유발하여 혈당 수준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인슐린의 작동 원리

소화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함유 된 음식물은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이 포도당의 대부분은 혈류로 보내져 혈당 수치가 상승합니다. 이 혈당 증가는 췌장에 신호를 보내 인슐린을 생성합니다.

인슐린은 몸 전체의 세포가 혈류에서 포도당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포도당이 세포 내로 이동하면 혈당 수치가 내려갑니다. 일부 세포는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및 근육과 같은 다른 세포는 글리코겐이라는 물질로 과도한 포도당을 저장합니다. 당신의 몸은 식사 사이(식사전,공복시)의 연료로 글리코겐(glycogen)을 사용합니다.

 

글루카곤 작동 원리

글루카곤은 인슐린 작용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식사 후 약 4 ~ 6 시간이 지나면 혈액의 포도당 수치가 감소하여 췌장이 글루카곤을 생성합니다. 이 호르몬은 간과 근육 세포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다시 포도당으로 바꾸도록 신호합니다. 그런 다음이 세포는 포도당을 혈류로 방출하여 다른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슐린과 글루카곤이 있는 이 전체 피드백 루프는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그것은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지는 것을 막아 몸에 꾸준한 에너지 공급을 보장합니다.

 

당뇨병포도당 장애의 관계

신체의 혈당 조절은 놀라운 신진 대사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의 경우 프로세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당뇨병은 혈당 균형에 문제를 일으키는 가장 잘 알려진 상태입니다.

당뇨병은 질병 그룹을 말합니다. 당뇨병이나 당뇨병 전증이 있는 경우 신체의 인슐린 사용 및 글루카곤 생성이 중단됩니다. 그리고 시스템이 균형을 벗어나게 되면 혈액에 위험한 수준의 포도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 1형 당뇨병

두 가지 주요 당뇨병 유형 중 제 1형 당뇨병 은 덜 흔한 형태입니다. 면역 체계가 췌장에서 인슐린을 만드는 세포를 파괴하는 자가 면역 질환으로 생각됩니다. 1 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췌장은 인슐린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인슐린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아프거나 죽을 수 있습니다.

2형 당뇨병

몸은 인슐린을 만들지만 당신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응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한 번뿐만 아니라 혈류에서 포도당을 섭취하지 않으므로 혈당 수치가 높아집니다. 시간이 지남에따라 2형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덜 생성하게 하여 혈당 수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임신성 당뇨병

일부 여성 은 임신 초기에 임신성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임신성 당뇨병에서 임신 관련 호르몬은 인슐린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임신이 끝난 후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임신성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앞으로 2 형 당뇨병이 발생할 위험이 더 큽니다.

당뇨병 전증

당뇨병 전증이 있는 경우 신체가 인슐린을 만들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혈당 수치는 2 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보다 높지는 않지만 높아집니다. 당뇨병 전증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아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과 글루카곤은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신체가 만드는 두 가지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이 호르몬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이해하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퇴직 이후 제 2 형 당뇨병 관리를위한 팁

퇴직 이후 제 2 형 당뇨병 관리를위한 팁 당신은 평생 열심히 일했고 매일 힘들게 휴식을 얻었습니다. 이제 퇴직은 노동의 결과를 즐길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때에는 즐거운 삶을 누리며 건강을 돌봐야 합니다...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