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비타민D 결핍 및 탈모의 연관성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탈모가 오나요

파라피아 2020. 4. 16. 13:45
반응형

비타민D 결핍 및 탈모의 연관성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탈모가 오나요"

 

 

사진출처 캔바

 


비타민D는 건강에 필수적인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며 세포 성장을 자극하며 새로운 모낭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로 태양 노출을 통해 비타민 D를 흡수하지만 식이 보충제를 섭취하고 영양소 섭취량을 높이기 위해 특정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탈모와 같은 여러 증상은 신체에 권장량의 비타민D가 부족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은 탈모증 (대머리라고도 함) 및 기타 여러 건강 상태 와 관련이 있습니다 . 여기에는 뼈 연화, 낮은 골밀도, 골관절염, 심장병 및 암이 포함됩니다.


비타민D 결핍은 탈모를 유발합니까?


몸에 비타민 D가 부족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의 역할 중 하나는 새로운 모낭과 오래된 모낭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에 비타민 D가 충분하지 않으면 새로운 모발 성장이 방해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이 된 연결 탈모증으로, 두피 및 신체의 다른 부분에 대머리 패치를 유발하는 자가 면역 상태. 남성과 여성 모두 탈모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탈모증이나 다른 유형의 탈모를 경험 한 18 ~ 45 세의 여성은 비타민 D 수치가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불충분 한 이유는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고, 영양분이 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비타민D 를 섭취 할 수 있는 형태

 

 


비타민 D 보충제

 

종합 비타민에는 일반적으로 일일 권장량의 미만인 400IU의 비타민 D 만 포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 요법에서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합니다.

 

신체가 지용성 비타민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있도록 식사 시간에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또한 모유 수유중인 아기는 모유를 통해 영양분을 섭취합니다. 모유 수유중인 엄마가 식이 요법에 충분한 양의 비타민 D가 없다면 아기는 비타민 D 보충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일광 노출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D를 위해 햇볕에 쬐지 않습니다. 

햇빛 아래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않거나 너무 많은 양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노출이 제한되어 비타민 D가 결핍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화창한 날에 15~20분 동안만 이라도 집 밖을 둘러보십시오. 

 

햇빛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비타민 D를 흡수하는 것 사이에는 균형이 잘 맞습니다. 햇빛에 오랫동안 머물 수 없다면 햇빛이 비치는 창문 근처에서 여분의 시간을 보내십시오.


비타민D가 함유 된 음식


비타민D가 자연적으로 함유되거나 강화 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하면 수준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음식에는 자연적으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연어, 고등어 및 기타 지방 생선, 생선 간유 및 동물성 지방이 큰 원천입니다.또한 특정 곡물, 우유 및 오렌지 주스와 같은 비타민 D로 강화 된 식품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채식주의자들은 비타민D가 부족한 경향이 있으므로 그 생활 방식을 따르면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에 따르면 영양소 자체가 아닌 비타민 D 수용체가 새로운 모낭을 생성하고 모발 성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탈모를 포함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햇볕에 추가 시간을 보내거나 지역 약국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면 영양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상품]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판매가 : 2% 20,720원 -> 20,150원

 

 

[관련글] 그놈의 지긋지긋한 탈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탈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탈모란 진짜 무엇입니까? 탈모는 두피의 머리카락이나 몸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증은 노인에서 더 많이 발생하지만 어린이에서도 과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