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다발성 경화증이 있을때 피로를 관리하는 법

파라피아 2022. 11. 8. 10:13
반응형

다발성 경화증이 있을때 피로를 관리하는 법

 

일반적인 증상

 

다발성 경화증 (MS)을 앓고 있는 거의 모든 사람은 피로감을 느낍니다.

 

NMSS (National Multiple Sclerosis Society)에 따르면 이 질환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의 약 80 % 는 질병이 진행되는 동안 어느 시점에서 피로를 경험합니다.

 

그러나 MS와 관련된 피로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에너지를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9 가지 팁을 읽어보세요.

 

 

다른 종류의 피곤함

 

피로를 이기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 다발성 경화증이 있을 때 직면 할 수 있는 피로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자들은 특히 MS와 관련된 여러 가지 뚜렷한 특성을 식별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들은 그것을 정원 다양성의 피로와는 상당히 다른 것으로 정의합니다.

 

  • 발병 : 갑자기 시작될 수 있습니다.
  • 빈도 : 매일 자주 발생합니다.
  • 시간 : 전날 밤에 잤음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진행 : 일반적으로 하루 종일 악화됩니다.
  • 열에 대한 민감도 : 열과 습도는 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심각도 : 다른 유형의 피로보다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 활동에 미치는 영향 :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방해하는 것이 일반적인 피로보다 더 많습니다.

 

1 : 자주 운동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MS와 관련된 피로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관된 운동 프로그램을 고수하면 지구력, 균형, 체중 감소 및 전반적인 웰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운동은 MS를 가진 일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반면, 동일한 이점을 경험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새로운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 하십시오 . 또한 운동의 목표는 더 많은 에너지를 주는 것이지 더 피곤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2 : 에너지 절약

 

에너지 절약은 환경에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MS를 가진 사람들에게 핵심 원칙입니다.

 

일을 끝내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입니까 (, 가장 활기차게 느끼는 시간)?

 

아침에 피로감을 덜 느끼면 쇼핑과 청소와 같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여분의 에너지를 활용하십시오. 그런 다음 나중에 그날의 주요 작업을 이미 완료했음을 알고 더 피로감을 느낄 때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3 : 시원함을 유지

 

MS 환자는 특히 열에 민감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과열되거나 따뜻한 환경에 있을 때 더 많은 피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술을 사용하여 식히십시오.

 

  • 특히 여름철에는 필요에 따라 에어컨을 사용하십시오.
  • 냉각 조끼를 착용하십시오 .
  • 가벼운 옷을 입으십시오.
  • 시원한 물로 샤워하기.
  • 수영장에 뛰어 드세요.
  • 얼음 음료 마시기.

 

 

4 : 치료 시도

 

생활 방식의 변화가 필요한 에너지를 얻지 못하는 경우 작업 또는 물리 치료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

 

작업 요법을 통해 훈련된 전문가가 직장이나 가정 환경에서 활동을 단순화하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는 적응 형 장비를 사용하거나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높이기 위해 환경을 변경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를 통해 훈련 된 전문가가 일상적인 신체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걷는 동안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이나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 수면 조절

 

수면 문제는 종종 다발성 경화증 환자가 경험하는 피로 뒤에 있습니다.

 

수면에 어려움이 있거나, 수면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상쾌한 기분을 깨우기 위해 필요한 수면의 양과 유형을 얻는 데 문제가 있는지에 관계없이 결과는 동일합니다. 피곤함을 느낍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려면 수면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짧은 시간 동안 수면제 사용에 대해 의사와 상의 할 수 있습니다.

 

6 : 특정 음료 제한

 

특정 행동은 피로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결국 해결하는 것보다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은 수면에 어려움이 있을 때 긴장을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처럼 들릴 수 있지만 커피와 차에는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료에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잠이 드는 것을 막아 다음날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알코올을 처음 마신 후에는 졸음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나중에 편안한 밤을 자는 것이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열악한 수면 습관과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행동을 고려하고 이를 조정하기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7 : 올바르게 먹기

 

영양 부족은 누구나 피곤하거나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도 마찬가지 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단은 증상과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질병의 진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 조언에는 과일과 채소, 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 곡물 섭취가 포함됩니다. 이 조언은 MS 환자에게도 적용됩니다.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는지 확인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팁은 다발성 경화증이 있는 경우 특히 중요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8 : 스트레스를 확인하십시오

 

열악한 식단이 다발성 경화증이 없는 사람보다 다발성 경화증이 있는 사람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처럼 스트레스는 다발성 경화증이 없는 친구보다 당신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불면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MS가 있는 경우 스트레스는 실제로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새로운 뇌 병변을 일으키지 않지만 스트레스는 피로를 포함한 MS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행된 질병은 피로를 포함한 증상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운동을 하고 음악을 들음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명상은 또한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입증 된 방법입니다.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그러나 그것에 대해 강조하지 마십시오. 스트레스는 일상 생활의 일부이므로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관리하는 것이 목표여야 합니다.

 

9 : 약물 관리

 

다른 증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피로를 더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복용하는 각 약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여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약의 복용을 중단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에 관해서는 의사가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약물은 피로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피로를 치료하기 위해 약물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MS에 대해 이미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복용하는 약물의 수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MS증상은 다릅니다.

 

많은 약들이 MS피로에 대한 치료법으로 여전히 연구되고 있으며, 이는 귀하의 보험이 이러한 목적으로 그들을 보장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약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결론

 

다발성 경화증으로 인한 피로는 직장과 집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당신의 삶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할 수 있는 활동의 유형을 심각하게 제한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직장을 그만두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MS 관련 피로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피로 또는 에너지 수준에 대한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으면 의사에게 지침을 요청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의 피로를 해결하고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줄 방법을 찾기 위해 당신과 협력 할 것입니다.

 

관련글 : 다발성 경화증등의 질병이 오기전에 은퇴 준비->

 

다발성 경화증등의 질병이 오기전에 은퇴 준비

[건강과 은퇴정보] 다발성 경화증등의 질병이 오기전에 은퇴 준비 은퇴 준비는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라이프 스타일을 감당하기에 충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