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지아 (Georgia) 에 대한 짧은 소개

조지아 공화국은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 있는 코카서스 지역에 위치한 산악 국가입니다. 조지아가 유럽에 있는지 아시아에 있는지 여부는 세계 동맹, 조지아의 국민 및 문화적 영향과 같은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지아 (Georgia) 는 대통령 단일 체제로 대표 의회는 민주주의를 실천하며 시민들은 조지아어를 사용합니다.

조지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인 수도는 트빌리시입니다. 조지아의 전국 인구는 약 4백만 명입니다.

역사적으로 조지아는 수세기 동안 유럽과 아시아에서 서로 다른 연속적인 정권의 영향을 받아 이중 정체성에 기여했습니다.

 

조지아는 유럽에 있나요? 아니면 아시아에 있습니까?

조지아가 유럽 또는 아시아의 일부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코카서스 산맥은 때때로 유럽의 가장 동쪽 경계로 간주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아시아에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적으로 많은 조지아인들은 스스로를 유럽의 일부로 여깁니다. 사실,이 유라시아 국가는 어떤 정의를 사용하든 유럽이나 아시아 둘다에 적합 할 수 있습니다.

 

조지아의 역사

고전 기간 동안 여러 유라시아 왕국이 오늘날 조지아로 알려진 것을 정복했습니다.

콜키스와 이베리아 왕국은 4 세기에이 지역에 살았고

오늘날까지 조지아에서 여전히 우세한 기독교를 소개했습니다.

기독교가 도입 된 후, 당시 그루지야 통일 왕국은 다비드 4세와 타마르 여왕의 통치 아래 12 세기와 13 세기의 정치 및 경제 구조를 지배했습니다.

이후 조지아는 몽골, 오스만 제국 및 여러 왕국에 의해 정복되었습니다.

동부 조지아 왕국은 18 세기에 러시아 제국과 동맹을 맺어 결국 조지아 동부와 서부를 합병하고 정복했습니다. 

1917년 혁명 이후 조지아는 사회 민주주의 이데올로기가 지배하는 세계 최초의 공화국을 세웠습니다. 이 독립은 러시아가 1921년 그루지야를 침략하여 소련에 흡수하여 사회주의 이념을 강요하면서 시작됬습니다.

이후 조지아는 1991년 구소련이 몰락하면서 독립을 되찾았습니다. 내전과 러시아 점령에 맞서 싸우면서 제도의 강화를 상당히 강화했습다.

 

지리 및 전략적 위치

조지아 공화국은 서아시아와 동유럽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흑해, 북쪽으로는 러시아, 남쪽으로는 터키,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과 접해 있습니다.

조지아는 친 서방 민주주의를 따르며 유엔, WTO, 유럽 평의회, 유럽 재건 및 개발 은행, GAUM 민주주의 및 경제 개발기구 등의 회원입니다.

아시아 쪽에서 조지아는 아시아 개발 은행의 회원국이지만 주로 유럽 국가들과 긴밀한 군사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지아는 현재 대대적인 민주적 제도적 개혁을 통해 NATO EU에 가입하고자합니다.

 

문화

조지아 사람들은 스스로를 유럽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의 문화는 아시아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 음악, 건축 및 음식은 아시아인과 비슷한것이 특징입니다.

특이한 점은 조지아인은 아시아나 유럽의 광범위한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조지아어는 독자적인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체성

유럽의 근대성과 아시아 문화에 집착하는 조지아인은 코카서스 지역의 많은 주민들과 마찬가지로 유라시아에서 역사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지아의 지형적 정의에도 불구하고 아시아와 동일시하는 조지아인은 거의 없습니다.

관련글 :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연방국가다 러시아는 동쪽은 태평양과, 서쪽은 노르웨이, 핀란드,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벨라루스와, 남쪽은 조지아, 우크라이나, 아제르바이잔, 카자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
TAG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