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셀레늄 효능 : 7 가지 건강 혜택

파라피아 2022. 7. 19. 12:51
반응형

셀레늄 효능 : 7 가지 건강 혜택

 

셀레늄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은 필수 미네랄이므로 식단을 통해 얻어야 합니다.

소량만 필요하지만 신진 대사 및 갑상선 기능을 포함하여 신체의 중요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셀레늄의 7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설명합니다.

1.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식품의 화합물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에서 매일 생성되는 신진 대사와 같은 과정의 정상적인 부산물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하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흡연, 음주 및 스트레스와 같은 것들은 과도한 활성 산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가 발생하여 건강한 세포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심장병, 알츠하이머, , 조기 노화 및 뇌졸중 위험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셀레늄과 같은 항산화 제는 활성 산소 수를 억제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과도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2.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외에도 셀레늄은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DNA 손상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암세포를 파괴하는 셀레늄의 능력에 기인합니다.

35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69 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높은 혈중 셀레늄 수치가 유방암, 폐암, 결장암 및 전립선 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효과는 보충제가 아닌 음식을 통해 얻은 셀레늄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을 보충하면 방사선 요법을 받는 사람들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경구 셀레늄 보충제는 자궁 경부암 및 자궁암 여성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고 방사선 유발 설사를 줄였습니다.

 

3. 심장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식단은 낮은 셀레늄 수치가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25 건의 관찰 연구를 분석 한 결과, 혈중 셀레늄 수치가 50 % 증가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24 % 감소했습니다.

셀레늄은 또한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 중 하나 인 신체의 염증 지표를 낮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433,000 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한 16 개의 통제 된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셀레늄 보충제를 복용하면 염증성 표지자 C- 반응성 단백질 (CRP)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셀레늄이 신체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은 죽상 경화증 또는 동맥의 플라크 축적과 관련이 있습니다.

죽상 경화증은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심장병과 같은 위험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수준을 최소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정신 쇠퇴 예방에 도움

알츠하이머 병은 기억 상실을 유발하고 사고와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파킨슨병, 다발성 경화증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신경 질환의 발병과 진행 모두에 관여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병 환자는 혈중 셀레늄 수치가 낮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식품과 보충제의 항산화 제가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 너트 한 개를 보충 하면 경미한인지 장애가있는 환자의 언어 유창성과 기타 정신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또한 해산물과 견과류와 같은 셀레늄이 많은 식품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은 알츠하이머 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5. 갑상선 건강에 중요

셀레늄은 갑상선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중요합니다. 실제로 갑상선 조직에는 인체의 다른 어떤 기관보다 많은 양의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강력한 미네랄은 갑상선을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갑상선은 신진 대사를 조절하고 성장과 발달을 조절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셀레늄 결핍은 면역 체계가 갑상선을 공격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일종 인 하시모토 갑상선염과 같은 갑상선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6,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낮은 혈청 수준의 셀레늄은 자가 면역 갑상선염 및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 보충제가 하시모토 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리뷰는 셀레늄 보충제를 3개월 동안 매일 복용하면 갑상선 항체가 낮아진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하시모토 병 환자의 기분과 전반적인 웰빙이 개선되었습니다 .

 

6.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면역 체계는 잠재적 인 위협을 식별하고 차단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여기에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기생충이 포함됩니다.

셀레늄은 면역 체계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이 항산화 제는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어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중 셀레늄 수치가 증가하면 면역 반응이 향상됩니다.

반면에 결핍은 면역 세포 기능에 해를 끼치고 면역 반응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결핍은 HIV 환자의 사망 및 질병 진행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보충제는 입원 횟수를 줄이고 이러한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셀레늄 보충제는 인플루엔자, 결핵 및 C 형 간염 환자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셀레늄은 면역 체계의 건강과 적절한 기능에 중요합니다. 셀레늄 수치가 높을수록 HIV, 인플루엔자, 결핵 및 C 형 간염 환자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천식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식은 폐 안팎으로 공기를 운반하는 기도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기도가 염증이 생기고 좁아지기 시작하여 천명음, 숨가쁨, 흉부 압박감, 기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천식은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 수준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셀레늄의 염증 감소 능력으로 인해 일부 연구에서는 이 미네랄이 천식 관련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천식 환자는 혈중 셀레늄 수치가 낮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혈중 셀레늄 수치가 높은 천식 환자는 수치가 낮은 천식 환자보다 폐 기능이 더 좋습니다.

셀레늄 보충제는 천식 관련 증상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천식 환자에게 하루에 200mcg의 셀레늄을 투여하면 증상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약물 사용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의 연구는 상충되며 천식의 발병 및 치료에서 셀레늄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큰 연구가 필요합니다.

 

셀레늄의 최고의 식이 공급원

다행히도 많은 건강 식품에는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다음 음식은 훌륭한 소스입니다

  •  : 85g에는 DV(일일 권장량) 238 %
  • 브라질 너트 : 너트 1개에 DV 174 % (5g)
  • 황다랑어 : 85 그램에서 DV 167 %
  • 계란 : 큰 계란 2 (100g)에서 DV 56 %
  • 해바라기 씨 :  28g  DV 27 %
  • 닭 가슴살 : DV 12 %  84g
  • 표고버섯 :  100g DV 10 %

식물성 식품의 셀레늄 양은 재배 된 토양의 셀레늄 함량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작물의 셀레늄 농도는 주로 농작물을 재배하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브라질 견과류의 셀레늄 농도는 지역별로 매우 다양했습니다. 한 지역의 단일 브라질 너트가 권장 섭취량의 최대 288 %를 제공했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11 % 만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이 중요한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을 하나 이상 포함하는 다양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셀레늄 섭취의 위험

셀레늄은 건강을 위해 필요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다량의 셀레늄을 섭취하면 독성이 있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셀레늄 독성은 드물지만 하루 권장량인 55mcg에 가깝게 유지하고 하루 400mcg의 허용 상한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라질 너트에는 매우 많은 양의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셀레늄 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성은 셀레늄 함유 식품을 섭취하는 것보다 보충제를 섭취 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셀레늄 독성의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탈모
  • 현기증
  • 구역질
  • 구토
  • 안면 홍조
  • 떨림
  • 근육통

심한 경우 급성 셀레늄 독성은 심각한 장 및 신경 증상, 심장 마비, 신부전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결론

셀레늄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인 강력한 미네랄입니다.

신진 대사와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셀레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노화 관련 정신 쇠퇴를 늦추고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미량 영양소는 굴에서 버섯, 브라질 너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또 다른 관련글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