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잠비크(Mozambique)에서 가장 큰 도시

 

모잠비크는 아프리카 남동부 지역에있는 나라로 동쪽으로 인도양과 접해 있습니다.

이 나라는 풍부한 천연 자원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국가의 경제는 주로 농업에 의존하고 있으며 최근에 새로운 산업이 거의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공식 언어는 스와힐리어와 포르투갈어이며 대부분의 모잠비크인은 포루투갈 어를 할 줄 압니다.

이 나라의 인구는 2020년 기준으로 3,125만 5,435명으로 세계46위로 추산되며, 이 97.8 %가 반투족입니다.

모잠비크에서 가장 큰 도시

 

마푸투(Maputo)

마푸투는 인구 약 180만명 이며 모잠비크게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입니다.

독립 전에 공식적으로 Lourenco Marques로 알려졌으며, 포르투갈 항해사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연평균 강수량이 약 800미리미터로 비교적 건조합니다.

해안 도시이기에 사이클론과 같은 기후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마푸투는 포르투갈 건축가에 의해 계획되었으며 중앙 지역은 넓은 도로로 잘 계획되어 있습니다.

최근 도시 개발자들은 오래된 건물을 복원하는 대신 새 건물을 개발하기로 선택했으며 최근 주택 소유 비율이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도시는 열악한 배수 및 운송 인프라를 포함하여 무수한 악조건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에는 주요 몇곳의 랜드 마크가 있습니다.

마푸토 요새, 독립 광장, 자연사 박물관, 툰두루 정원(도시의 유일한 공원)등이 있습니다

 

마톨라(Matola)

마톨라(Matola)는 인구 약 893,000명으로 마푸투 인근의 가장 큰 교외 지역으로 모잠비크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입니다.

총 면적이 144 평방 킬로미터이고 인구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 당 6,200 명입니다. 이름은 독립 이전에 존재했던 왕국인 Matsolo에서 유래했습니다.

마톨라(Matola)는 국가의 주요 산업 지역입니다. 남아프리카와 스와질랜드에서 광물을 수입하는 중요한 항구이기도 합니다. 우리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도 2014년부터 마톨라에 공장을 열었습니다.

또한 거대한 알루미늄 제련소가 2002년에 설립되어 그 이후로 국내 총생산 (GDP)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도시에서 만든 다른 제품으로는 비누, 시멘트 및 농산물이 있습니다.

 

 

남풀라(Nampula)

남풀라(Nampula)는 북부 모잠비크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모잠비크에서 가장 현대적인 도시 중 하나입니다.

여러 서양식 호텔, 레스토랑 및 쇼핑 센터가 있습니다. 케냐의 나이로비와 남아프리카의 요하네스 버그를 연결하는 작은 공항은 도심에서 불과 5km 떨어져 있습니다.

교통편으로는 케냐 항공이 케냐에서 주3회 이곳으로 운영되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항공사 에어링크는 요하네스버그에서 운행을 합니다.

LAM 모잠비크 항공 Pemba, Lichinga, Tete, Beira Maputo에 국내 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는 관광지로 간주되지 않지만 그러나 마을에서 동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곳에 Ilha de Mocambique (모잠비크 섬)로 알려진 관광지가 하나 있습니다

이 섬은 마을에서 미니 버스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남풀라에는 3 개의 대학과 1 개의 포르투갈 학교가 있습니다.

 

베이라(Beira)

베이라(Beira)의 총 인구는 약 43만명이며 평균 인구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 당 1,880 명입니다.

베이라는 중요한 항구 도시로, 베이라는 모잠비크 중부의 내부와 짐바브웨, 잠비아, 말라위의 내륙국으로 가는 관문 역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977년부터 1992년까지의 내전은 도시를 거의 파괴했습니다.

또한 2000년에 또 다른 재난 인 모잠비크의 홍수가 도시를 강타하여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을 잃고 베이라의 경제를 마비 시켰습니다.

2013년에는 MDM 정당 지지자들이 경찰과 충돌하면서 지역 캠페인이 폭력으로 확대되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그외 순위는 아래표와 같습니다

표1] 아프리카 모잠비크에서 가장 큰 도시 순위

순위 모잠비크에서 가장 큰 도시 인구(약)
1 마푸토 180만
2 마톨라 90만
3 남풀라 50만
4 베이라 40만
5 시모이우 24만
6 나칼라 21만
7 겔리마르 19만
8 테트 16만
9 리싱가 14만2천
10 펨바 14만1천

언젠가 아프리카로 진출할 무역 역군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글 :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며 지구 전체 표면의 6 %를 차지합니다. 2016년에 아프리카의 인구는 약 12억 9천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