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전세계 5000만명이 앓고 있는 치매의 원인과 몇가지 초기 증상

파라피아 2020. 7. 2. 10:36
반응형

치매는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의 모음입니다. 치매 증상에는 사고 장애, 의사 소통 및 기억 장애가 포함됩니다.

 

 

치매의 원인

 

치매의 가능한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매의 주요 원인인 알츠하이머 병

  • 부상 또는 뇌졸중 으로 인한 뇌 손상

  • 헌팅턴 병(Huntington’s disease)

  • 루이 소체 치매(Lewy body dementia)

  • 전두 측두엽 치매(frontotemporal dementia)

 

치매의 증상

 

당신이나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이 기억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것이 치매라고 즉시 결론을 내리지 마십시오. 치매 진단을 받으려면 일상 생활을 크게 방해하는 여러가지 유형의 장애가 있어야 합니다.

기억하기 어려운 것 외에도 다음과 같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언어

  • 소통

  • 집중

  • 사고(추리)

 

자세한 증상으로는 

 

 

1. 미묘한 단기 기억 변화

 

기억력 문제는 치매의 초기 증상 일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종종 미묘하며 단기 기억장애가 포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몇 년 전에 일어난 일을 기억할 수 있지만 아침 식사로 뭘 먹은지 기억이 안날 수도 있습니다

단기 기억의 변화의 다른 증상으로는 물건을 놓은 곳을 잊어 버리거나 특정 방에 들어간 이유를 기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특정날에 해야 할 일을 잊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2. 상황에 맞는 단어를 찾기 어려움

 

치매의 또 다른 초기 증상은 생각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치매가 있는 사람은 무언가를 설명하거나 자신을 표현할 상황에 맞는 단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치매가 있는 사람들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결론을 내리는 데 평소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3. 기분의 변화

 

기분의 변화는 치매를 가지고 있는 경우 흔한 증세입니다. 치매가 있는 경우, 항상 이를 스스로 인식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러한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지만 우울증은 초기 치매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기분 변화와 함께 성격도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치매로 보이는 전형적인 성격 변화 유형 중 하나는 수줍음에서 외향으로의 전환입니다. 이는 가끔 본인이 원하는 것과 다른 판단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4. 무관심

 

무관심 또는 무표정은 일반적으로 치매 초기에 발생합니다. 증상이 있는 사람은 취미 나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나가거나 재미있는 일을 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데 관심을 잃을 수 있고 감정적으로 평범해 보일 수 있습니다.

 

 

5. 정상적인 작업을 완료하기 어려움

 

정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이 미묘하게 바뀌면 누군가 치매가 조기에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책 같은 것을 쌓을 때 균형을 맞추거나 규칙이 많은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보다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익숙한 일뿐 만이 아니라 새로운 일을 하거나 배우는데 것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6. 혼란

 

치매 초기 단계에 종종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기억력, 사고력 또는 판단력이 떨어지면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얼굴을 기억하거나 올바른 단어를 찾는등의 다름 사람들과 정상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없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혼란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상황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키를 어디다 놓은지 모르거나 다음 날에 해야 할 중요한 일을 잊어 버리거나 전에 만난 사람을 기억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방향 감각의 문제

 

방향 감각과 공간적 방향은 일반적으로 치매의 시작으로 악화되기 시작합니다. 이는 익숙한 장소나 물건을 인식하지 못하고 정기적으로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장소를 잊어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일련의 지침과 단계별 지침을 따르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8. 반복

 

기억 상실 및 일반적인 행동 변화로 인해 치매에서 반복이 일반적입니다. 사람은 면도와 같은 일상적인 작업을 반복하거나 강박 적으로 물건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을 받은 후에도 같은 대답을 대화에서 반복 할 수 있습니다.

 

 

9. 기억

 

치매 초기 단계의 경험이 두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집에 가는 길이 였는데 갑자기 기억을 차렸을 때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하고 있거나 (실제로는 알고 있음에도) 다른 장소에 도착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 상점등에 물건을 사러 갔는데 무엇을 사러 왔는지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치매 환자는 새로운 경험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 할 수 있습니다. 변화에 적응하기 어려운 것도 초기 치매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까?

 

인지 건강을 개선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본인의 치매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어 퍼즐, 메모리 게임 및 독서로 마음을 활발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신체 활동을 하고 일주일 에 최소 150 분의 운동을 하고 다른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바꾸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변화의 예로는 금연을 하고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 오메가 3 지방산

  • 과일

  • 야채

  • 통 곡물

 

비타민 D 섭취량을 늘려 위험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료에 따르면 혈액에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과 다른 형태의 치매로 발전 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건망증과 기억력 문제가 바로 치매로 판단 또는 진단되지는 않습니다. 이것들은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이며 피로와 같은 다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증상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이 개선되지 않는 위와 같은 치매 증상을 많이 경험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치매는 65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더 흔하지 만 젊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30 , 40 대 또는 50 대에 있을 때 질병의 조기 발병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및 조기 진단을 통해 질병의 진행을 늦추고 정신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약물 치료, 인지 훈련 및 치료 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치매의 몇가지 유형 (알츠하이머,헌팅턴병,크로이츠 펠트 야콥병등)

치매는 기억 상실을 일으키는 뇌의 심각한 변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기본적인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서 치매는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