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기미 : 생기는 이유

파라피아 2020. 9. 18. 06:40
반응형

기미 : 생기는 이유

기미란 무엇입니까?

기미 는 일반적인 피부 문제 입니다. 이 상태는 피부에 어둡고 변색된 패치를 유발합니다.

이 상태는 남성보다 여성에서 훨씬 더 흔하지만 남성도 걸릴 수 있습니다.

 

기미의 증상

기미는 변색 반점을 유발합니다. 기미의 부위는 평소 피부색보다 어둡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에 발생하고 대칭이며 얼굴 양쪽에 일치하는 표시가 있습니다. 태양에 자주 노출되는 신체의 다른 부위도 기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미는 일반적으로 다음 부위에 나타납니다.

  • 엉덩이
  • 이마

목과 팔뚝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변색은 신체적 해를 끼치지 않지만 외모에 대해 자의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미 증상을 발견하면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피부 질환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많이 있습니다.

기미의 원인과 위험 요인

기미를 일으키는 원인은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은 피부가 하얀 사람보다 위험합니다. 에스트로겐프로게스테론 감수성은 또한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피임약 , 임신 및 호르몬 요법이 모두 기미를 유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스트레스와 갑상선 질환도 기미의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색소를 조절하는 세포 (멜라닌 세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미는 어떻게 진단됩니까?

영향을 받은 부위의 육안 검사는 종종 기미를 진단하기에 충분합니다. 특정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가 몇 가지 검사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 테스트 기술은 우드 램프 검사 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피부를 비추는 특별한 종류의 빛입니다. 의료 전문가는 박테리아 및 곰팡이 감염을 확인하고 기미가 영향을 미치는 피부 층 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피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생검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는 테스트를 위해 감염된 피부의 작은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미는 치료할 수 있습니까?

일부 여성의 경우 기미가 저절로 사라집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임신 또는 피임약으로 인해 발생할 때 발생합니다 .

피부를 밝게 할 수 있도록 의료 전문가가 처방 할 수 있는 크림이 있습니다.

또한 감염된 부위를 밝게하기 위해 국소 스테로이드를 처방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화학 필링 , 박피술과 미세 박피술은 가능한 옵션입니다.

이러한 트리트먼트는 피부의 최상층을 벗겨 내고 어두운 패치를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는 기미가 재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하지 않으며, 기미의 일부 사례는 완전히 밝아 질 수 없습니다.

기미 재발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후속 방문을 위해 돌아와 특정 피부 치료 관행을 고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태양 노출을 최소화하고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미에 대처하고 생활하기

기미의 모든 사례가 치료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하고 변색을 최소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변색 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 메이크업 사용
  • 처방약 복용
  • 착용 SPF 30으로 매일 자외선 차단
  • 착용 얼굴을 가리거나 그늘을 제공하는 챙이 넓은 모자

장시간 햇볕에 노출 될 경우 보호 복을 착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기미에 대해 자의식이 있다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십시오. 상태가 있는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면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레티놀( Retinol)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주로 노화 방지 문제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비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