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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세 이후에 필요한 제2형 당뇨병 관리법 

 

당뇨병은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 형 당뇨병 관리는 나이가 들수록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50 세 전후의 제 2 형 당뇨병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몇 가지 사항과 이를 통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입니다.

 

예전과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증상이 완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나이는 또한 일부 당뇨병 증상을 가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으면 목이 마른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당이 너무 높아지면 갈증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는 전혀 다른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귀하가 경험하는 새로운 증상에 대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2 형 당뇨병을 가진 50대 이상인 사람들은 당뇨병이 있는 젊은이들에 비해 심혈관 질환,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식이 요법 변경 및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또는 콜레스테롤이 있는 경우 의사와 치료 옵션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심한 저혈당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저혈당증 또는 저혈당은 특정 당뇨병 약물의 심각한 부작용입니다.

저혈당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장이 몸에서 당뇨병 약물을 제거 할 때 제대로 기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약물은 예상보다 오래 작동하여 혈당이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약물 복용, 식사 건너 뛰기 또는 신장 질환 또는 기타 상태가 있는 경우에도 위험이 증가합니다.

 

저혈당증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착란
  • 현기증
  • 떨림
  • 흐려진 시야
  • 발한
  • 굶주림
  • 입과 입술의 따끔 거림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면 당뇨병 약의 복용량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저용량을 복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체중 감량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2 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체중 감량은 50 세 이후에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세포가 인슐린에 대한 내성이 높아져 위 주변의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진 대사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은 불가능하지 않지만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식이 요법과 관련하여 정제 된 탄수화물을 크게 줄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통 곡물, 과일 및 채소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뇨병으로 인한 신경 손상 및 순환 문제는 당뇨병 성 발 궤양과 같은 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또한 신체가 감염을 퇴치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궤양이 형성되면 심각하게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발 또는 다리 절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발 관리가 중요해집니다. 발을 깨끗하고 건조하며 부상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편안한 양말과 잘 맞는 신발을 착용하십시오.

붉은 반점, 궤양 또는 물집이 보이면 발과 발가락을 철저히 점검하고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신경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길수록 당뇨병 성 신경 병증으로 알려진 신경 손상 및 통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신경 손상은 손과 발 (말초 신경 병증) 또는 신체 기관을 조절하는 신경 (자율 신경 병증)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발의 마비, 따끔 거림 또는 타는듯한 느낌
  • 균형 상실 또는 조정
  • 근육 약화
  • 과도하거나 감소 된 발한
  • 요실금과 같은 방광 문제
  • 발기 부전
  • 삼키는 데 어려움
  •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것과 같은 시력 문제

 

제2형 당뇨병이 있는 50세 이상에게 꼭 필요한 건강한 생활 방식

 

2형 당뇨병에는 치료법이 없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약물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선택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50 세 이후 제2형 당뇨병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한 몇 가지 단계입니다.

 

 

  •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십시오. 사람들이 제 2 형 당뇨병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한 가지 이유는 지시대로 약물을 복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용, 부작용 또는 단순히 기억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 약물 복용을 방해하는 것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규칙적인 운동을하십시오.  일주일에 5 일 이상 30 분 의 중등도에서 강렬한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또한 주당 최소 2 회 강도 있는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 설탕과 고 탄수화물, 가공 식품을 피하십시오. 섭취하는 설탕과 탄수화물 가공 식품의 양을 줄여야 합니다. 여기에는 디저트, 사탕, 단 음료, 포장 된 스낵, 흰 빵, 정제된 흰쌀이 포함됩니다.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고 자주 물을 마셔야 합니다.
  •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 감소와 이완은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즐거운 활동을 위해 시간을 정하십시오. 명상, 태극권, 요가 및 마사지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십시오. 키와 나이에 맞는 건강한 체중 범위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무엇을 먹고 피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들은 또한 당신에게 체중 감량에 대한 팁을 줄 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십시오. 정기 검진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사는 주요 건강 문제가 되기 전에 경미한 건강 문제를 파악합니다.

 

 

시계를 되돌릴 수는 없지만 제 2 형 당뇨병의 경우 상태를 약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50 세 이후에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더 중요해집니다.

또한, 귀하와 의사는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지 약물을 면밀히 모니터링 해야합니다.

 

귀하와 귀하의 당뇨병 건강 관리 팀 모두 개인화 된 치료법 개발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적절한 관리를 통해 제 2 형 당뇨병으로 길고 완전한 삶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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