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상식

홍콩에서 꼭 가봐야 할 茶餐廳(차찬텡)

파라피아 2023. 2. 14. 16:41
반응형

홍콩에서 꼭 가봐야 할 茶餐廳(차찬텡)

 

 

 

홍콩 맛집 여행에 대해 얘기하면 茶餐廳(차찬텡)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차찬텡은 홍콩에서 기원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입니다.

 

홍콩식 웨스턴 푸드와 심플한 중국요리, 홍콩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제공하는 홍콩의 식당입니다.

 

소고기 볶음 칼국수

 

차탄챙은 홍콩의 전통 식당으로, 주요 고객은 일반 대중이며, 홍콩의 모든 지역에 있습니다.

 

주문부터 계산까지 속도를 중요시합니다. 블루칼라, 화이트칼라,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 방문합니다.

 

햄 오믈렛  (火腿奄列)

 

일반적인 다른 홍콩의  식당과는 다르게 팁을 받지 않습니다. 웨이터는 계산서에 음식 요금을 적고 계산서는 테이블에 남겨두어야 합니다. (홍콩에서의 팁은 의무가 아님) 고객은 식사 후 카운터에서 돈을 지불합니다.

 

차찬텡은 바쁜 시간에는 강제로 손님에게 '합석'를 요구하는데, 이는 서로 모르는 손님을 같은 테이블에 앉게 합니다. 보통 웨이터가 자리를 안내해 줍니다.

 

양저우 볶음밥 ( 揚州炒飯)

 

음식의 값은 다른 홍콩 전통 식당보다 저렴합니다. 차찬탱의 올데이 브레이크 패스트, 세트메뉴에는 메인 메뉴와 음료가 포함되며, 물이나 뜨거운 차는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찬텡차는 손님이 자리에 앉으면 먼저 손님에게 차를 한 잔씩 주는데, 이 차는 일반적으로 싱겁고 맛이 없어서 홍콩 사람들은 보통 식기 세척용으로 사용합니다.

 

홍콩의 곰보빵 菠蘿油

 

차찬탱은 중국식 및 서양식 음료, 간식, 맛보기 , 정식 등을 제공하며 뽀로야우, 홍콩식 밀크티, 원앙(鸳鸯, 커피와 밀크티를 섞은 것), 햄 오물렛, 에그타르트, 사테 쇠고기 라면,소고기 볶음 칼국수 , 양저우 볶음밥, 볶음 라면 등 홍콩 특성음식도 많이 있습니다.

 

奶茶, 저 스타킹 같은 망사에 걸러서 차를 내리는 중

 

차찬탱의 메뉴에는 수십 가지의 음식이 있고 선택지는 다양합니다. 茶餐厅을 풀어서 이야기 하면 茶와 餐이 있는 厅 큰방 또는 집, 홀이 있는 곳이라는 겁니다.

 

위의 글 사이 중간 중간에  茶餐厅의 메뉴를 몇가지 넣어봤습니다. 홍콩에 가신다면  茶餐厅에 한번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

 

영상으로 즐겨보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을 한번 봐보세요~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홍콩편

 

 

 


 

이 블로그의 또 다른 홍콩 정보

홍콩에서 인기 있는 10대 딤섬 소개

 

홍콩에서 인기 있는 10대 딤섬 소개

홍콩에서 인기 있는 10대 딤섬 소개 개요 딤섬은 중국 남부 광동지방에서 시작된 전통적인 광동 요리로 현재 세계 여러 곳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딤섬은 일반적으로 찜기 바구니나 작은 접시에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