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상식

케토시스 식단 : 더 빨리 케토시스에 도달할 수 있는 7가지 식품

파라피아 2023. 7. 13. 10:09
반응형

케토시스 식단 : 더 빨리 케토시스에 도달할 수 있는 7가지 식품

 

소개

케토제닉 또는 케토 다이어트는 잠재적인 체중 감소 및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은 간에서 지방 분해로 생성되는 케톤을 포도당 대신 주요 연료원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는 케토시스로 알려진 대사 상태에 몸을 두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다면 케톤증에 더 빨리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름진 생선

연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의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보다 효율적인 케토시스 유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

영양이 풍부한 이 과일은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고 순 탄수화물(탄수화물에서 섬유소를 뺀 값)이 매우 적어 케토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케톤식이 요법을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부족할 수 있는 주요 미네랄인 칼륨을 포함한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3. 계란

계란은 다재다능하고 케토 친화적인 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은 높지만 탄수화물 함량은 낮습니다. 

히 노른자에는 눈 건강을 보호하는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4.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전반적으로 적은 칼로리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아마씨 및 치아씨드는 케토 다이어트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5. 코코넛 오일

케토시스 (Ketosis) 상태에 들어가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의 독특한 지방산 조합은 케토시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빠르게 흡수되어 케톤으로 ​​전환될 수 있는 간으로 운반되는 중쇄 트리글리세리드(MCT)를 포함합니다.

 

6. 치즈

수백 가지 유형의 치즈가 있으며 대부분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케톤식이 요법에 매우 적합합니다. 치즈는 또한 단백질, 칼슘 및 유익한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7.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단일 불포화 지방인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심장을 보호하고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페놀로 알려진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결론

케토제닉 식단은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7가지 음식을 식단에 통합하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케톤증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개인의 신체는 다르게 반응하며 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케톤식이 요법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단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 또는 공인된 영양사와 상담하십시오.

 

건강한 식단은 단순히 무엇을 먹는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자주 먹는가에 관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케토제닉 식이요법을 하고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적당한 조절과 균형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정보

 

케토시스 (Ketosis) 상태에 들어가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케토시스 (Ketosis) 상태에 들어가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케토시스 (Ketosis) 에 들어가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 하나입니다. 최근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100년 이상 존재해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