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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중해 요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올리브는 올리브 오일이나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피자등에 많이 사용 됩니다

 

올리브는 유익한 지방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며 최근 몇 년간 있기있는 지중해식 식단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올리브가 체중 감량에 정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영양성분

 

올리브의 영양성분은 올리브의 종류와 가공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칼로리는 낮고 유익한 지방 성분은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다음 표는 약 35그램(10개정도)의 검은색 및 녹색 올리브의 영양소를 검사합니다. 

 

 

[블랙올리브와 그린올리브 영양성분]

 

특히 올리브에는 폴리 페놀 산화 방지제 가 풍부하여 신체의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유해한 화합물과 싸우고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가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

올리브는 다양한 방식으로 체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올리브의 칼로리 밀도

 

올리브는 칼로리 밀도가 현저히 낮습니다.

칼로리 밀도는 음식의 무게 또는 부피 (그램)에 대한 음식의 칼로리 수를 측정 한 것입니다.

칼로리 밀도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더 오래 동안 포만감을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리브의 건강한 지방

 

올리브는 또한 화학적 구조로 인해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과 다른 건강한 불포화 지방을 자랑합니다. 모든 지방에는 같은 양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지만 불포화 지방은 몸에 유익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식단에서 탄수화물과 다른 지방을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올리브, 견과류, 아보카도 및 식물성 기름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은 식이습관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올리브는 칼로리 밀도가 낮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소금 함량이 높고 전체 지방 함량으로 인해 적당히 섭취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포화 지방 섭취를 권장 지침 내로 유지하려면 하루에 약 55-85 그램 ( 16–24 개의 중간크기의 올리브)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리브는 건강한 지방과 폴리페놀 산화 방지제를 자랑하는 맛있는 식품입니다. 저칼로리 밀도는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하지만 올리브의 칼로리가 빨리 축적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면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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