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우울증의 11가지 유형 : 알아야 할 사항

파라피아 2023. 10. 27. 12:12
반응형

우울증의 11가지 유형 : 알아야 할 사항

개요

우울증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증일 수도 있고 중증일 수도 있으며, 단기적일 수도 있고 만성일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탄생이나 계절의 변화와 같은 특별한 상황은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겪고 있는 우울증의 유형을 이해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치료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울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자신 이 겪고 있는 특정 장애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우울증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우울증 장애

미국 국립정신건강연구소(NIHM)에 따르면 2020년에는 약 2,100만 명의 미국 성인이 적어도 한 번의 주요 우울증을 경험했습니다 . 미국 정신의학회가 발표한 진단 기준에 따르면 , 주요우울장애로 진단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5가지 이상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어야 합니다 . 이러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슬픔, 공허함, 무가치함, 절망감, 죄책감
  • 에너지 상실, 식욕 상실 또는 즐거운 활동에 대한 관심 상실
  • 수면 습관 변화
  • 죽음에 대한 생각

주요우울장애에는 "비정형 우울증"과 "우울증"이라는 두 가지 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잠을 많이 자고 많이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후자에 속하는 사람들은 잠을 잘 못 이루고 죄책감에 사로잡힌 생각을 곰곰이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청년층에서는 비정형 우울증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우울형은 노년층에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사례는 치료 가능성이 높으며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 따라 약리학적 옵션(약물), 치료 또는 생활 방식 변화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주요우울장애가 있는 개인은 심리치료와 약물치료로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치료 저항성 우울증

때때로 주요 우울증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치료에 즉각 반응하지 않으며 우울증이 고질적으로 지속됩니다. 노블 박사는 “어쩌면 유전적일 수도 있고 환경적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들의 우울증은 끈질기다."

2020년 1월 신경정신병 및 치료 연구에 따르면 , 치료 저항성 우울증 진단을 받으려면 두 번의 실패한 약물 요법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즉, 환자는 두 가지 다른 약물을 시도했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치료 저항성 우울증을 극복하도록 돕는 것은 적절한 진단을 보장하고 증상의 기타 정신과적 및 의학적 원인을 식별하기 위한 철저한 정밀검사에서 시작됩니다. 환자는 적절한 복용량과 치료 기간에 대해 상담을 받습니다.

약이 효과가 없으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유사한 약 이나 다른 종류의 약으로 전환하려고 시도합니다. 환자는 다른 계열의 두 번째 항우울제나 항정신병제와 같은 다른 유형의 약을 추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준증후군 우울증

우울증 증상이 있지만 주요 우울증 진단을 위한 모든 항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 사람은 "준증후군"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즉,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제5판, 텍스트 개정판(DSM-5-TR)에 명시된 바와 같이 다른 특정 우울증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해당 사람은 5개 미만의 증상을 나타내거나 최소 2주 미만 동안 우울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지속성 우울증 장애

이전에 기분 저하증으로 알려진 지속성 우울 장애(PDD)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날 기분이 낮거나 어둡거나 슬픈 기분"을 갖고 있으며 2년 이상 지속되는 우울증에 대한 최소한 두 가지 추가 증상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과민성 또는 우울증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되면 PDD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우울증으로 진단받으려면 다음 증상 중 두 가지도 있어야 합니다.

  • 수면 문제 (너무 많거나 적음)
  • 낮은 에너지 또는 피로
  • 낮은 자존감
  • 식욕부진 또는 과식
  •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이 있음
  • 절망감

일반적으로 PDD에는 약물치료와 심리치료를 병행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5. 월경 전 불쾌 장애

American Family Physician 게재된 2016년 기사에 따르면 가임기 연령층의 최대 16%가 월경전 불쾌 장애(PMDD)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 이 심각한 형태의 PMS 는 생리가 시작되기 일주일 전에 우울증, 슬픔, 불안 , 과민성뿐만 아니라 기타 극단적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과학자들은 이 사람들이 월경 주기 동안 호르몬 변화에 비정상적으로 민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우울제, 특히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를 생리 시작 2주 전 또는 한 달 내내 복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정 유형의 피임약과 진통제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양극성 장애로 인한 우울증

의기양양함에서 절망감에 이르기까지 기분과 에너지의 큰 변동은 양극성 장애 의 우울 삽화의 특징입니다 . 이러한 형태의 우울증으로 진단받으려면 최소한 한 번은 조증 (에너지 넘치는 행동을 보이는 기간)을 경험해야 합니다.

양극성 장애는 일반적으로 젊은 성인기에 나타납니다. 양극성 장애는 일반적으로 치료 없이 악화되지만 기분 안정제, 항정신병약, 대화 요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증상은 특히 항우울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7. 파괴적 기분 조절 장애 장애

비명을 지르고 화를 내는 것은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에게 진단되는 우울증의 일종인 파괴적 기분 조절 장애 장애(DMDD)의 특징일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거의 매일 짜증나거나 화가 난 기분, 학교, 집 또는 동료들과 잘 지내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DMDD는 약물 치료, 심리 치료, 아이의 짜증나는 행동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에 대한 부모 교육을 통해 치료됩니다.

 

8. 산후(또는 주산기) 우울증

아기의 탄생은 엄청난 기쁨을 가져다주지만 때로는 산후우울증(PPD) 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이는 산후우울증이라고도 불리는 슬픔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공허함과 무감정함은 출산 후 처음 3~5일 동안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반면, 이러한 공허감이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PPD가 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그리고 PPD는 상당히 일반적입니다. 여성 9명 중 1명이 PPD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최근 출산한 사람들의 경우 호르몬, 피로 및 기타 요인의 변화로 인해 산후 우울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후우울증은 아이가 태어난 후 첫 해에 언제든지 시작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이가 태어난 직후에 나타납니다. 슬픔, 불안, 피로 등의 강렬한 감정이 압도적으로 느껴지고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이 극심해지면 다른 증상과 함께 자신이나 아기에게 해를 끼치려는 생각이 촉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산후 정신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불안과 우울 증상을 일으키는 경미하고 단기간 지속되는 매우 흔한 질환인 "베이비 블루스"와 비교하여, PPD는 일반적으로 항우울제 치료, 대화 요법 또는 두 가지 모두가 필요합니다. 산후 도우미는 산모가 힘든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평가를 받은 치료 옵션 중 하나입니다.

 

9. 계절성 정서 장애

계절성 정서 장애(SAD) 또는 계절성 우울증은 일반적으로 가을이나 겨울 에 발생하는 재발성 우울증 유형이지만 여름 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분의 변화와 함께 SAD를 가진 개인은 에너지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식하거나, 늦잠을 자거나, 탄수화물을 갈망하거나, 체중이 증가하거나, 사회적 상호 작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여성, 젊은 성인, 낮 시간이 짧은 곳에 사는 개인은 SAD 발병 위험이 더 높습니다 . SAD는 가족 내에서도 실행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광 절약 시간제 에 맞춰 시계를 재설정한 후에는 SAD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

SAD는 재발성 계절성 증상이 최소 2년 이상 지속된 후에 진단됩니다.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뇌 화학 세로토닌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NIMH에 따르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과잉이고 비타민 D 수치가 부족한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AD 치료에는 매일의 광선 요법과 때로는 약물 치료가 포함됩니다.

 

10. 정신병적 우울증

정신병적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현실과의 접촉 상실로 정의되는 정신병을 동반한 심각한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정신병의 증상에는 일반적으로 환각(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거나 듣는 것)과 망상(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잘못된 믿음)이 포함됩니다. 또한, 정신병적 우울증은 MDD의 또 다른 하위 유형으로 간주됩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일반적으로 정신병적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항우울제와 항정신병약을 함께 처방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러한 치료에 반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병적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NAMI(National Alliance on Mental Illness) 에 따라 마취 상태에서 뇌에 작은 전류를 보내는 치료법인 전기 요법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정신치료 및 정신신체학(Psychotherapy and Psychosomatics) 기사에 따르면 전기경련치료(ECT)도 어느 정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단, 비지역사회 환경에서는 더 효과적임).

 

11. 질병으로 인한 우울증

심장병, 암, 다발성 경화증 , HIV/AIDS와 같은 심각한 만성 질환에 대처하는 것 자체가 우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BMC 정신의학 연구의 연구자들은 만성 질환 진단을 받은 환자가 우울증에 더 취약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질병 관련 염증 도 우울증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면역 체계에 의해 뇌로 전달되는 특정 화학 물질의 방출을 유발하여 특정 사람들의 우울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뇌 변화로 이어집니다. 항우울제는 수명을 연장하고 기능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치료는 많은 환자가 정신적, 육체적 질병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울증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귀하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이러한 유형의 우울증에 걸린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정신 건강 전문가가 평가를 완료하여 진단 및 최선의 치료 과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정신건강 정보

정신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가 풍부한 식품

 

정신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가 풍부한 식품

정신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가 풍부한 식품 소개 비타민 B12는 인체의 전반적인 기능, 특히 정신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이는 뇌 기능의 핵심 측면이며 기분 조절 및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