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올리브 오일의 이점

파라피아 2023. 4. 13. 12:40
반응형

올리브 오일의 이점 

 

소개

 

올리브 오일은 오랫동안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찬사를 받아 왔으며 지중해 식단의 필수품입니다. 

 

많은 연구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다양한 건강 상태를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계속 밝혀짐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올리브 오일을 살펴보고 소비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올리브 오일이란 무엇입니까?

 

올리브 오일은 주로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는 올리브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입니다. 

 

그것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MUFA), 특히 올레산과 폴리페놀 및 기타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수세기 동안 요리, 화장품 및 전통 의학에 사용되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종류

 

추출 방법, 품질 및 산도 수준에 따라 분류되는 여러 유형의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화학 물질이나 열을 사용하지 않고 냉압착 올리브로 만든 최고 품질의 올리브 오일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산도 수준이 가장 낮고(0.8% 미만)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가장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버진 올리브 오일도 냉압착 올리브로 만들지만 산도가 약간 더 높습니다(최대 2%).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보다 적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건강한 선택입니다.

 

 

순수 올리브 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

 

이 유형의 오일은 일반적으로 산화 방지제와 영양소가 적은 냉간 압착 오일과 가공 오일을 혼합한 것입니다. 요리에 적합하지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또는 버진 올리브 오일보다 건강상의 이점이 적습니다.

 

 

라이트 또는 마일드 올리브 오일

 

라이트 또는 마일드 올리브 오일은 더 많은 가공을 거쳐 맛과 색상이 더 옅어집니다. 다른 유형의 올리브 오일과 비슷한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지만 항산화제가 더 적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

 

올리브 오일은 단일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 건강

 

올리브 오일,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혈압을 낮춤으로써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단일 불포화 지방은 염증을 줄이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 속성

 

올리브유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oleuropein과 hydroxytyrosol은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 화합물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관절염, 심장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암 예방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항산화제 및 항염증 화합물은 유방암, 결장암 및 전립선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올레산은 또한 세포 성장을 조절하고 DNA 손상을 방지하여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인 올리브 오일은 인슐린 감수성과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제2형 당뇨병이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올리브 오일의 단일 불포화 지방은 또한 고혈당, 고혈압 및 비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함하는 상태의 클러스터인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일부 연구에서는 올리브 오일 섭취가 특히 노인의 인지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항산화제는 뇌 세포를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여 잠재적으로 인지 기능 저하,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및 모발 건강

 

올리브 오일에는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와 기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최적의 피부 및 모발 효과를 위해 국소적으로 바르거나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올리브 오일,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높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제 함량으로 인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포함하면 심장 건강 증진, 염증 감소, 암 예방, 당뇨병 관리, 인지 기능 지원, 피부 및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품질 올리브 오일을 선택하여 샐러드, 요리, 베이킹, 마리네이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여 건강 증진 효과를 누리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정보

 

칼로리 밀도가 좋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블랙 그린올리브 영양성분에 대해

 

칼로리 밀도가 좋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블랙 그린올리브 영양성분에 대해

지중해 요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올리브는 올리브 오일이나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피자등에 많이 사용 됩니다 올리브는 유익한 지방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며 최근 몇 년간 있기있는 지중해식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