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상식

에펠탑의 높이는 얼마나 됩니까?

파라피아 2023. 11. 15. 11:09
반응형

에펠탑의 높이는 얼마나 됩니까?

개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은 엔지니어이자 건축가인 구스타브 에펠이 설계했습니다. 

프랑스어로 에펠탑은 "철의 여인" 또는 "에펠탑"을 의미하는 "La Dame de fer"라고 불립니다. 

1889년 3월에 완공된 이 탑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했던 1889년 만국박람회의 입구 아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펠탑은 연철로 만들어졌으며 샹드마르스(Champ de Mars)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날 이 탑은 파리와 프랑스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에펠탑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건축물 중 하나이자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에펠탑의 높이

에펠탑의 주요 구조물 높이는 300m이지만 안테나를 포함한 높이는 324m입니다.

이 높이는 대략 81층 건물 높이와 맞먹습니다. 흥미롭게도 에펠탑은 추운 날씨에 6인치 정도 수축될 수 있습니다.

타워에는 125m x 125m 크기의 정사각형 바닥이 있습니다. 에펠탑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은 엘리베이터(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 1층과 2층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탑 꼭대기까지 1,665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3층은 엘리베이터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타워에는 총 8개의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에펠탑의 연철 구조는 18,000개의 금속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50만 개의 리벳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타워의 무게는 약 10,100톤에 달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에펠탑은 워싱턴 기념비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로 등극했습니다. 1930년 뉴욕에 크라이슬러 빌딩이 건설될 때까지 가장 높은 건축물로 남아 있었다. 

그러나 1957년 타워 꼭대기에 방송 안테나를 추가하면서 에펠탑은 크라이슬러 빌딩보다 5.2m 더 높아졌다. 에펠탑은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이었지만 2004년 미요 육교(높이 343m)가 완공된 후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축물이 되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유료 기념물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에펠탑 개장 이후 약 2억 명의 사람들이 에펠탑을 방문했습니다.

 

  

에펠탑의 의미

에펠탑은 20년 동안 그 자리에 있다가 철거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인 통신탑 역할을 했기 때문에 해체되지 않았으며 125년 넘게 존재해 왔습니다.

에펠탑은 블랙풀 타워(영국 블랙풀), 도쿄 타워(일본 도쿄 미나토), 라스베가스 에펠탑(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등 전 세계의 많은 다른 타워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에펠탑은 매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건축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프랑스 파리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상식 정보

멸종 위기에 처한 상위 10대 포유류

 

멸종 위기에 처한 상위 10대 포유류

멸종 위기에 처한 상위 10대 포유류: 그들의 고군분투와 돕는 방법 우리 지구는 복잡한 생태계에서 공존하는 수백만 종의 식물과 동물의 서식지인 생물 다양성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활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