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상식

삼프로 TV 지구본 연구소 미, 중, 일, 프의 군 기지가 한 곳에 있는 나라 지부티(Djibouti)

파라피아 2020. 7. 18. 18:49
반응형

 

오늘 이 나라도 엄청 흥미로운 나라네요 홍해의 끝자락에 있는 나라 지부티(Djibouti)

 

 

정식명칭 : 지부티 공화국

아랍어: جمهورية جيبوتي

프랑스어: République de Djibouti

소말리어: Jamhuuriyadda Jabuuti

중국어 :  

 

출처 삼프로TV

 

지부티의 지리

 

지부티는 대륙의 북동부에 아주 작은 나라입니다. 314km의 해안선을 지니며 면적은 2만3천 제곱키로미터 이며 북쪽은 에레트레아, 남동쪽은 소말리아, 남서쪽은 에티오피아와 국경을 접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상도나 충정도와 비슷한 수준이며 바위 사막,평원과 고원지대가 많이 있습니다.

 

출처 삼프로TV 지구본 연구소

 

지부티의 역사와 인구수

 

지부티의 인구는 100만명이 조금 안되며(약 95만명정도) 아랍어와 프랑스어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를 잠깐 보자면 아랍 무역상들이 16세기까지 이 지역에 대한 지배를 했으나 프랑스가 도착한 1862년을 기점으로 오복(Obock)과 따주라(Tadjoura)의 술탄의 권력이 약해진 틈을 타서 프랑스가 바브 알만답 해협의 다른 방향인 아덴(Aden)을 지배한 영국과의 균형을 유지하며 술탄들과 정착을 위한 교섭을 벌여 만 탈러에 소유지를 구입이 거의 프랑스 식민지의 시작을 알리는 것 이였습니다.

 

그 후 1896년부터 프랑스령 소말리아 해안(Côte française des Somalis)이라고 부르다가 1967년 프랑스령 아파르족·이사족 자치령(Territoire français des Afars et des Issas)으로 변경였고 1977년 국민투표를 거쳐 지부티라는 국명으로 독립했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의 군 기지가 한 곳에 있는 나라 지부티

 

출처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연구소

원래 프랑스의 식민지 였으니까 프랑스의 기지가 있었는데 생각해 보면 프랑스에서 독립했는데 자기들이 지킬 힘이 없으니까 프랑스군을 냅둘 정도로 주변국에게 많이 휘둘리는 것 같네요

그리고 미군이 2001년 부터 테러와의 전쟁을 선언하면서 이 지부티에 프랑스와 함께 주둔을 하기 시작합니다.

 

출처 삼프로TV의 지구본 연구소

 

그후 중국이 아프리카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면서 지부티에 주둔을 하게 된거죠 그리고 일본은 뭐 이런저런 핑계대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부티의 특산품 

 

 

 

 

 

인터넷에 수박만 나옴 ㅎㅎ 바이두 가서 찾아봤는데도 수박밖에 없음 지부티 특산품 찾는다고 1시간은 인터넷을 다 돌아다녔것만 수박만 나오네요 (아마 지부티에 파는 물건은 거의다 중국산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그냥 지리적 이점밖에 없는것 같은 나라네요

 

지도보면 에티오피아가 바다가 없어서 지부티를 거쳐서 바다로 가야되는데(소말리아는 치안이 안좋고, 에리트레아는 에티오피아서 분리독립한 나라임) 그거 하나랑 홍해에 입구쯤에서 그나마 안전한 나라?인것 같네요(4개국의 군대가 주둔)

아프리카, 유럽을 이어주는 지리적 이점을 물류기지로서로 잘 활용해야겠네요 

 

 

 

어렵게 찾은 지부티 사진

 

 

진짜 찾기 힘드네요 정보가 거의 없네요 (찾아도 군인 사진만 나와요)

 

아무튼 오늘은 홍해의 초입(끝자락?)에 있는 지부티라는 나라를 봤는데 정말 이 지부티가 잘 살았음 좋겠네요 ㅎㅎ 정보가 이렇게 없는 나라도 별로 없을 겁니다. 

아래쪽에 삼프로TV의 최준영박사의 지구본 연구소 지부티 편을 링크해놓을께요 

 

더보기

지부티는 좁은 지역 시장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신흥 시장을 찾는 사업가들에게 훌륭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부티는 코메 사 국가와 아라비아 반도 국가를 모으는 3 5 천만 명 이상의 주민 시장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신 인프라가 있습니다.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장비

상품을 지부티에서 에티오피아 및 소말리아로 운송 할 수있는 도로망

지부티 항구와 781km 거리의 ​​에티오피아 수도를 연결하는 철도 노선

매우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명성의 항구.

지부티를 다수의 국가로 연결하는 국제 공항.

재정적 및 금전적 이점

 

국가 통화는 지부티 프랑으로 177.721 지부티 프랑과 동등한 1 달러의 고정 된 패리티로 미국 달러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해외 자금 이체에 대한 교환 통제 및 제한은 없습니다.

 

지부티는 모든 외국계 은행의 자회사들로 구성된 효율적인 뱅킹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매일 모든 은행 업무를 수행합니다.

 

투자 코드

 

1984 년에 채택 된 투자 코드는 국가 경제의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1994 년에 개정되었습니다. 특정 활동에 세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5-10 년 동안 사업 면허 면제

소득세 면제 (자연인 또는 법인)

투자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재료와 5 년간 원료에 대한 내부 소비세 (TIC) 면제

 

투자법의 장점을 활용하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권 A : 최소 투자액 5,000,000 FD

 

식물 또는 동물 기원의 제품의 개발, 수리 또는 가공;

근해 및 심해 낚시, 준비, 냉동, 가공 또는 해산물 저장;

광업, 가공 산업 또는 광업 제품 및 금속의 형성;

탄화수소의 정제뿐만 아니라 모든 에너지 원의 연구, 개발 또는 저장;

기계, 전기, 전자, 화학 및 해군 산업의 창출, 운영, 현대화 또는 확장;

육상, 해상 및 항공 운송;

항구 및 공항 활동;

해상 운송 또는 어선의 건설, 수리 및 유지;

제품 또는 소비재 현장에서의 제조 또는 포장;

새로운 투자를 촉진 할 가능성이있는 은행 또는 신용 활동;

컨설팅, 엔지니어링 및 컴퓨터 데이터 처리 서비스, 텔레 매틱 데이터베이스 서버 센터

정권 B : 최소 투자액 50,000,000 FD

 

이 정권은 정권 A의 범위를 다음 활동으로 확대합니다.

 

독점적으로 산업, 상업 또는 관광 용도의 건물 건설;

사회 주택 건설;

교육 및 훈련 시설의 건설, 제작 및 운영

 

수출 촉진의 일환으로 지부티는 투자자들이 세금 혜택과 매우 유연한 노동법의 혜택을받을 수있는 자유 구역을 만들었습니다.

 

투자의 촉진 (ANPI)를위한 국가 기관

 

법률 제에 의해 만들어진 투자의 증진을위한 국가 기관은 114 2001 1 (21), 자본금 49에 민간 부문에 개방 된 공공 유한 회사입니다 %. 주정부는 ANPI에서 투자 촉진을 담당하는 대통령 업무에 의해 대표됩니다.

 

ANPI는 지부티에 대한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현재 어떤 방식 으로든 현재 참여하고있는 기업을 중첩하거나 대체하는 새로운 관료 기관이 아닙니다.

 

그 소명은이 모든 행위자들 사이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투자자에게 지부티를 홍보하고 투자 운영을 촉진하며 규제 체제 및 절차의 현대화를위한 공통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왜 유한 회사인가? -효율성과 개방성에 대한 욕구를 상징적으로 표시

-국제 조화를 위해 (대부분의 선진국과 개발 도상국에서 외국인 투자 촉진을위한 국가 기관은 공공 부문과

- 민간 부문) -관리 유연성 향상

-민간 부문이 기관의 방향과 업무에 참여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이 기관은 정보의 중심 축을 중심으로 3 가지 역할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홍보, 투자 운영 촉진, 규제 프레임 워크 현대화)을 수행 할 것입니다. 계획된 전략은 참여적이고 점진적입니다.

 

목표 및 마감일, 예상되는 혜택 및 필요한 수단과 프로젝트 프리젠 테이션 양식을 자세히 설명하는 "사업 계획"이 제공됩니다.

 

반응형